[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들어가며..
Ⅱ. 남양알로에의 역사
1. 창립 동기
2. 회사 개요
III.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1. 해외 진출 전 단계
2. 해외 진출 과정
3. 해외 농장 진출 성과
Ⅲ. 남양알로에의 연구개발 활동
1. 연구개발노력
2. 기술우위
3. 연구개발성과
Ⅳ. 해외 진출 성과 및 평가
1. 남양알로에의 해외 진출 성공 요인
Ⅴ. 남양 알로에의 과제
1. 완제품의 해외시장 진출 & 판매 방법
2. 천연 물질 시장진출
Ⅵ. 맺음말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남양알로에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현재 남양알로에는 알로에에 관한 특허 50여종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및 해외 판매망을 통하여 세계 알로에 시장의 40%을 점유하고 있다.

그러나 알로에라는 식물은 우리 나라의 기후적 특성에서는 재배, 서식하기 힘든 식물이다. 이러한 관점에서 남양알로에가 주 원료공급지가 아닌 한국에서 세계적인 알로에 기업으로 성장하였다는 사실은 더욱 놀라울 수 밖에 없다.

또한, 우리 나라가 알로에의 주 원료공급지가 아니었다는 사실은 남양알로에에게 세계화의 길로 가게 하는 숙명적인 원인 이었다. 따라서 초기 남양알로에는 ‘경쟁력 있는 원료의 확보’와 ‘알로에의 세계시장 진출’이라는 세계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의 길을 걸었다. 그렇게 시작한지 20 여년이 지난 지금 그들은 세계 1위라는 자리에 서 서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남양알로에는 ‘어떻게 해서 초기의 원료에 대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세계화 전략에 성공한 것일까?’ 라는 의문이 자연스럽게 제기 된다. 그것은 다름 아닌 남양 알로에의 연구 개발 중심의 경영에 있다. 남양알로에는 단순히 알로에만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회사가 아니다. 그들은 알로에를 생산 판매 뿐 만이 아니라 연구하는 기업인 것이다. 즉, 남양알로에는 일찍이 알로에의 연구 가치와 상품가치를 인식하고, 꾸준한 연구 활동을 통하여 알로에라는 식물을 고 부가가치 상품으로 이끌어 내어 세계화에 성공한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남양알로에의 세계화전략
  • < 목 차 >Ⅰ 서론 1. 알로에 산업 2. 남양알로에 3. 남양알로에의 성장 Ⅱ 본론 1.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 2. 연구개발 활동 3. 제품유통 및 판매 Ⅲ 결론남양알로에의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Ⅰ. 서론알로에 원료와 더불어 건강보조식품과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남양 알로에는 제품의 세계시장 판매와 경쟁력 있는 원료 확보라는 목표를 가지고 세계화를 추진하였다. 처음엔 자연재해와 여러가지 악재로 실패를 겪기도 했지만, 꾸준한 노력과 연구

  •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사례분석
  • 기말보고서-남양알로에 사례 분석< 목 차 >Ⅰ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알로에 산업 3. 남양알로에의 시작 4. 남양알로에의 현재 Ⅱ 본론 5.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6. 남양알로에의 현지화전략7. 알로콤의 설립 현황 8. 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성과 Ⅲ 결론9. 남양알로에의 SWOT분석 10. 남양알로에의 전망1. 주제 선정의 이유얼마 전 11 월에 KBS 1 TV ‘신화창조의 비밀’이란 프로그램에서 남양알로에가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해온 과정에서의 노

  • [국제경영학]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 경영 종업원들과 신뢰 구축을 통해 생산성 향상 ③ 알로에의 전 과정을 다룸 원료 부분에 있어서 유일하게 기업화 알로에 원료 수출 +가공제품의 판매수익의 이중 수입 구조 3. 해외진출이 갖는 의미 ① 전 세계 알로에 원료시장 장악 - 알로에와 관련한 50여 종의 특허를 보유 전 세계 원료시장의 40%를 공급 ② 다국적 다단계 판매기업으로의 도약 - 해외에서 다단계 판매 유망한 유통산업으로 성장 Ⅲ. 결론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① 마

  • [국제경영]남양 알로에의 세계화
  • 남양알로에는 1976년 당시 알로에라는 이름조차 생소하던 국내에 알로에를 성공적으로 재배육성하고 이를 상품화시켜 소비자에게 처음 선보인이래, 알로에 효과의 탁월성, 알로에의 임상적인 많은 치유사례 등이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구전효과에 이은 알로에 붐에 힙입어, 매년 100% 이상의 경이적인 성장을 하기에 이르렀다. 이러한 국내건강보조식품 시장에서의 성공에 힘입어 1996년부터는 기존의 원료수출뿐만 아니라 건강보조식품 분야의 해외

  • [글로벌경영] 남양알로에 해외진출성공 이유와 결과
  • 직접판매를 실행 할 계획임.☞해외홍보 측면에서는 기존의 소극적인 마케팅의 수행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변신.【4】남양알로에의 성공이유와 결과1. 성공이유- 첫째, 기술적 우위의 확보를 들 수 있다.세계최초로 상업화라는 목표를 가지고, 1976년 알로에의 불모지나 다름없던 시기에, 국내 최초로 열대성 식물인 알로에의 시험재배에 성공을 거두게 내면서부터, 끊임없이 연구하며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에 투자했다.즉, 단기적인 이윤창출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