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유니베라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7.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회사소개
1) 주제선정동기
2) 창립 동기
3) 유니베라의 개요
4) 경영철학 및 미션
5) 세계 속의 알로에 시장

Ⅱ. 본론
1. 알로에 및 세계 알로에 시장
1. 알로에란?
(1) 사용유래
(2) 서식요건
(3) 효능
2. 알로에 산업 (원료시장과 제품시장)
2. 해외진출 - ① 미국(진출전략과 가능성)
1) 미국 시장 진출배경 및 성과
(1) 생산 및 원료공급 측면
(2) 기업 전략적 지향
(3) 거시환경
2) 진출 현황
(1) 미국 현지법인 알로콥 (Aloecorp)
(2) 성과
3) 시장분석
(1) 설립 현황
(2) 과정
(3) 결과
4) 환경분석
(1) 독점적 우위
1) 연구 개발을 통한 독점적인 기술 확보
2) 신뢰 구축 현지화 경영
(2) 입지우위전략
(3) 내부화 우위
‘해외 투자 환경 분석’
‣ 미국 투자유치정책
1) 투자 여건
2) 대미 투자의 매력
3) 미국의 투자정책
4) 투자 유치를 위한 지원제도
해외진출 성공요인
(1) 지속적인 연구개발 운영
(2) 신뢰 구축 현지화 경영
(3) 알로에에 관한 전 과정을 다룸
남양알로에의 SWOT분석
1. STRENGTH
(1) 기술적 우위의 확보
(2) 가격경쟁력 우위
(3) 알로에에 관한 전 과정을 다룸
(4) 기업 구조적 경쟁력
2. WEAKNESS
(1) 마케팅 강화 필요성
3. Opportunity
(1) 사회공헌을 통한 좋은 기업 이미지 형성
(2) 연구 개발 기업
4. THREAT
(1) 유통구조상의 한계
(2) 완제품 시장 공략 부족
해외진출 -② 중국(진출전략과 가능성)
1) 진출배경과 사례
2) 환경분석 (SWOT)
4. 남양알로에 해외 진출이 갖는 의미

Ⅲ. 결론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
1. 마케팅 능력의 향상을 경영전략
2. 완제품 시장 공략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1. 회사소개
1) 주제선정동기
얼마 전까지 크게 불었던 ‘웰빙바람’에 의해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아직까지도 그 여세는 꺼질줄 모르고 더 나아가 자연스러운 것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상태 그대로의 것이 요즘의 트랜드이다. 그래서 2~3배나 비싼가격에도 불구하고 유기농야채와 음식들을 섭취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시점이다. 우리는 천연그대로의 것으로 30년이 넘도록 알로에 하나만으로 세계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작지만 큰기업 유니베라에 주목하려한다.

2) 창립 동기
남양알로에 대해 알기 위해서는 우선 창립 동기를 짚고 넘어가야 한다. 왜냐하면 남양알로에의 창립 동기는 향후 기업의 경영이념 등에 많은 영향을 주고 현재의 남양알로에의 세계화 성공에 밑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다음은 남양알로에의 창립 일화 이다.
남양알로에는 창업자인 故 이연호 회장의 개인적인 건강상의 경험으로 인해서 창업하게 되었다. 이 회장은 동양비철 금속을 경영하고 있었는데 그는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었다. 현대 의술과 의학으로도 별 효과를 얻지 못하던 중 우연히 알로에가 간염에 좋은 식품이라는 소식을 접하고서는 알로에를 구해 복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경영학] 유니베라 기업사례
  • 국제 경영학 기업사례 조사(유니베라)Ⅰ. 기업 선정 배경Ⅱ.기업 소개①기업철학②유니베라 비젼③유니베라 미션④기업의 해외진출 동기3Ⅲ. 기업의 활동 내역①생산 활동②제품 유통 및 판매 ③홍보&마케팅 전략④매출액Ⅵ. 성공요인①알로콥 설립②연구력③에코넷 시스템 ④글로벌화 된 e비즈니스 구축Ⅴ. 참고 문헌Ⅰ. 기업 선정 배경유니베라는 국내 외에서 알로에 원료와 이를 주원료로 하는 건강 보조 식품과 화장품을 생

  • [국제경영학] 남양알로에 해외진출
  • 해외진출이 갖는 의미 ① 전 세계 알로에 원료시장 장악 - 알로에와 관련한 50여 종의 특허를 보유 전 세계 원료시장의 40%를 공급 ② 다국적 다단계 판매기업으로의 도약 - 해외에서 다단계 판매 유망한 유통산업으로 성장 Ⅲ. 결론 국제적인 유니베라의 발전과제①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경영전략 마련- 방문 판매에 의한 충성고객을 유지 - 잠재고객에게 제품을 알리는 등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마케팅 필요 ② 완제품 시장 공략-원료 시장에

  • [국제경영]남양알로에 해외진출 성공요인과 발전과제
  • 전략이 브랜드 네이밍과 포지셔닝이다. 기업 경영에서 브랜드는 자산의 전략적 관리 및 자사의 유리한 사업 기회를 창출하므로, 각 제품별 로 상품의 특징을 분류 세부적으로 나눠 각 대상에 맞는 네이밍을 통해, 제품 을 이미지화 해나가야 할 것이다. 남양 알로에는 유통이 국제적이므로, 현지에 맞는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펴나가야 한다. 이는 다국적 기업으로서 지향해야할 남양알로에 발전의 중요한 과제가 될 것이고 새로운 시장의 개척이 될 것

  • [국제경영] 남양알로에의 해외직접투자
  • 경영활동을 영위하였다. 남양알로에는 창립 초기부터 알로에의 연구 개발 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리고 1988년 원료공급의 원활화와 전략적 지향의 이유로 세계화의 길에 접어 들게 된다. 1988년 첫 번째 해외 진출 농장은 텍사스 였다. 그러나 기후적인 악천후로 실패를 경험하게 되고 1989년 멕시코 탐피코 농장에 해외 농장을 진출하게 된다. 그 이후에도 중국을 비롯한 러시아 등 해외 농장 건설 중심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고 있다.현재 남양 알

  • [국제경영전략] 한국유나이티드제약 의 베트남 진출 사례
  • 해외지사 ․ L.A, Vietnam, Philippines, Myanmar ◇주요수출국가 ․ Asia China, Mongolia, Hong Kong, Sri Lanka, Philippines, Vietnam, Myanmar, Indonesia, Malaysia,India, Singapore, Pakistan, Bangladesh, Cambodia ․ M/E & Africa Iran, Egypt, Nigeria, Yeman, Oman, Molta, Ghana, Syria, Jordan, Iraq ․ South America Brazil, Chile, Uruguay, Venezuela, Nicaragua, Costarica, Peru, Colombia, Guatemala, Honduras, Cuba, Elsalvador, Panama Ⅳ. 『 한국유나이티드 제약 』의 베트남 진출 전략1. 베트남 공장 소개1> 공장 개요․ 회 사 명 : Korea United P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