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알로에의 해외진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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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남양알로에
◎ 알로에의 효능
(1) 창립동기
(2) 회사연혁
(3) 경영이념
(4) 세계에서의 입지

2.해외진출 배경과 동기
(1) 수입산 알로에에 대한 사회적 위화감 조성
(2) 안정적인 원료의 확보

3.초기 해외진출 입지선정조건 및 진출현황
(1) 미국
①입지선정이유
[+초기 해외 진출 입지선정조건]
②현황

(2) 멕시코
①입지선정이유
②현황

(3) 이외지역
①중국
②러시아
③베트남

4.해외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
(1) 경쟁력 관련
①기술적 우위
②가격경쟁력 우위
③에코넷시스템

(2)현지화 관련
①인사부분(UCC삽입)
②유통부분

5.문제점 및 개선방향
(1)마케팅 문제
(2)완제품시장 공략 부족
(3)유통 구조 부문에서의 문제

본문내용
1. 남양알로에

◎ 알로에의 효능
알로에는 새포재생효과가 뛰어나서 외부적 내부적으로 생긴 상처를 치유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다. 피부쪽으로는 보습효과와 미백효과 그리고 노화방지에도 좋다. 외부적 상처치유에 있어서는 철과상, 화상, 습진 등 피부질환에 좋고 내부쪽으로는 간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간암발생을 억제시켜주고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면역력의 강화로 알레르기를 억제 시켜주는 등 각종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여준다.

(1) 창립동기
동양비철금속을 운영하던 故이연호 회장은 당시 만성간염으로 생명에 대한 위협을 느끼고 있었다. 당시 개인소장용으로 조그만 식물원을 운영하던 故이연호 회장은 알로에가 간염에 좋다는 소리를 듣고 일본으로 넘어가 알로에 12뿌리를 구해 자신의 식물원에서 기르면서 복용한다. 놀랍게도 알로에를 복용한 후부터 故이연호 회장의 병세는 점차 호전되었다. 위장질환을 심하게 앓던 직원과 알레르기로 고생을 하던 식물원관리인까지 회장들의 지인들도 알로에를 복용하고 난 후부터 상태가 급격하게 호전되었으며 거의 완치에 이르렀다. 각종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 알로에의 일화가 점점 많은 사람들에게도 소문이 났고 그들은 알로에를 얻기 위해서 회장을 찾아왔다. 이러한 모습들을 보면서 故이연호 회장은 알로에의 상업화의 가능성과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갖게 되었다. 그래서 세계최초 상업화라는 목표를 갖고 알로에를 다루는 회사를 설립하게 되었다.

(2) 회사연혁
1976.4 국내 최초로 알로에 시험재배 성공
1981.7 반월 제 1농장 설립
1988.7 미국현지법인 알로콥 설립
1990.12 멕시코 탐피코 농장 준공
1996.1 이연호회장, 이병훈 사장 취임
2001.2 러시아 크라스키노 650만평 농장 개설
2003.5 세계일류상품 수여
2006.4 창립 30주년 신사명 ‘유니베라’ CI 선포
2008.4 중국법인 알로콥 차이나공장 준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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