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SKT의 `TTL`과 KTF의 `Na`에 대한 IMC전략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4.04 / 2019.12.24
- 4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1) 이동통신 시장상황 분석
(2) 소비자 현황
(3) 업계 경쟁 상황
Ⅱ. 본론-1
1. SKT의 "TTL"에 대한 분석
(1) TTL의 등장배경
(2) SWOT분석
(3) STP 분석
(4) IMC전략
1) 광고전략
2) 판매촉진전략
3) 스폰서쉽 마케팅
4) PR 및 Publicity
5) 인적 판매
2. KTF의 "Na"에 대한 분석
(1) KTF의 등장배경
(2) SWOT분석
(3) STP 분석
(4) IMC전략
1) 광고전략
2) 판매촉진전략
3) 스폰서쉽 마케팅
4) PR 및 Publicity
5) 인적 판매
Ⅱ. 본론-2
IMC전략의 효과 평가
(1) 시장 점유율 측면
1) SKT
2) KTF
(2) 매출액 측면
1) SKT
2) KTF
Ⅲ. 결론
1. SKT의 "TTL"에 대한 비판 및 개선 방안
(1) 비판
(2) 개선방안
2. KTF의 "Na"에 대한 비판 및 개선 방안
(1) 비판
(2) 개선방안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통해 소비자에게 자사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사제품에 대한 구매를 설득하려 한다. 이러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위해서 기업은 다양한 촉진믹스들을 사용한다. 이 과정에서 기업은 다양한 촉진수단들이 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이들을 적절히 결합하고 조정 통제하는 능력을 갖추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IMC(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란, 다양한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을 의미한다. IMC전략의 최종적 목표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이다. 브랜드 자산의 구축여부는 기업의 성장과 직결되는 문제이다. 따라서 본 조는 SKT의 'TTL'과 KTF의 'Na'의 IMC 전략 수립 및 실천사례를 분석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두 이동통신사가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해 어떠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다.
본 조가 이번 팀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얻고자 하는 바는 아래와 같다.
첫째, SKT의 TTL과 KTF의 Na를 분석함으로써, 기업이 수익성과 효율성의 극대화를 위해 시장을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SWOT분석과 STP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해 이해정도를 높인다.
둘째, 기업이 강력한 상표 자산을 구축하기 위해 펼치는 IMC전략을 광고캠페인 추이분석, SP, 스폰서십 마케팅, PR 및 퍼블리씨티, 인적판매 등으로 나누어 살펴봄으로써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의 역할을 이해한다.
셋째, 휴대폰이라는 제품의 최대 사용자 층인 20대를 잡기 위한 SKT과 KTF의 마케팅 전략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 파악하고 통합적 마케팅 측면에서의 광고전략을 분석한다.
- 참고문헌
-
한은경. {IMC 광고론}.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3년
정해동. {광고, 마케팅 거품빼기}. 서울: 한국언론자료간행회, 2000
선우동훈. {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2000년
D.E 슐츠.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범우사, 1998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 [생산관리] 현대, 기아 자동차의 6시그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