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촉진관리
----------------------------------------------------------------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 목차 -
Ⅰ. 서론
- 기업 선정 이유
Ⅱ. 본론
가. 기업분석
(1) 회사소개
(2) 회사연혁
(3) 경영철학
(4) 사업소개
(5) 기업분석
(6) 기업문화
(7)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나. 산업분석
(1) 시장의 구성 및 특성
(2) 산업의 경쟁환경
(3) 법률적 환경
다. 마케팅 분석
(1) SWOT 분석
(2) 4P 분석
라. 촉진전략분석
(1) 촉진관리조직
(2) 촉진믹스
(3) IMC
(4) 경쟁사와의 차이점 분석
(경영철학, 조직 인력, 촉진방법, IMC 관리기법)
Ⅲ. 결론
- 에버랜드의 문제점 및 전망과 추천전략
Ⅰ. 서론
♠기업선정 이유
촉진관리
-----------------------------------------------------------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이번에 기업사례를 결정함에 있어서 최근의 동향에 맞추어 세계화에 경쟁력을 갖춘 기업의 촉진전략을 알고자 하는데 초점을 두고 여러번의 미팅을 가졌다.여러 전략적 촉진 프로모션이 가능한 기업을 선정하는데 목적을 두고 눈에 보이는 상품보다는 서비스에 초점을 둔 사업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정보화 시대에 맞추어서 서비스의 촉진 전략은 어떠한 산업보다도 매우 중요한 의의를 가지며 시장성 또한 매우 높다고 할 수 있겠다. 이번 2002년도를 맞아 세계적 행사인 월드컵과 아시안 게임을 치루게 되면서 세계의 이목은 우리에게 집중되었고 그만큼의 역량과 관심을 일으킨 국민들의 성향발전은 다른 시각에서의 촉진 프로모션의 필요성을 대두시킨 것이다. 국민의 소비패턴이 개성화되고, 국민소득이 상당한 수준까지 증가하면서 사람들의 라이프사이클도 자아실현 등을 위한 적극적인 방향으로 사회가 변화하고 있음은 분명히 사실이다. 이러한 사회적 움직임에 발맞추어 기업의 관리운영방식의 변화, 경제 활성화를 위한 국가차원의 노력, 국민의 개성화, 개인 승용차 소유의 급증, 격주 휴무제에다 요사이 대두되고 있는 주 5일 근무제, 그리고 여러 가지 심지어는 희귀하기 까지한 각종 레져스포트활동의 욕구확대는 이들 관련 시설확충에 대한 필요성을 증대시켰을 뿐만아니라 국민의 여가와 관광에의 참여욕구를 확대시키는 계기로 작용하였다. 이러한 것은 국민들이 예전과 달리 여가란 것을 중시하고 즐기기를 원한다는 추세가 반영되어 있다. 또한 예전의 대단위 가족보다 핵가족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환경에서 조그마한 자신만의 집단 즉,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기는 것을 선호하게 되었다. 이러한 가족과 여가라는 개념이 혼합되어 있는 이 시점에서 이들 큰 고객들은 무엇인가를 갈망하게 되었고, 이러한 갈망에 힘입어 놀이공원이 발전하게 되었으며 지금은 더 확장되고 특별한 개념으로 테마파크라는 것이 탄생하게 되었다. 선진국에 비해 많이 늦고, 그 성격도 많이 다르지만 우리나라에도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테마파크의 선두주자가 있다. 그것은 바로 삼성계열사인 에버랜드이다. 특히 이 에버랜드의 CEO인 허태학 사장의 서비스에 대한 경영철학은 굉장히 좋은 평판을 얻고 있으며, 실제로 수치상으로도 그 결과를 알 수 있다. 심지어는 대만에서도 에버랜드를 벤치마킹하려고 했으며, 동경 디즈니랜드를 제외하고는 그야말로 아시아 제일의 테마파크라고 할 수 있다. 그럼 이러한 에버랜드의 성공전략에 대해 알아보고, 또한 에버랜드를 통한 우리나라의 테마파크의 문제점과 그 대응방안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가. 기업분석
1. 에버랜드 소개
에버랜드 사계절 축제의 나라
Ever ( 영원, 활력 ) .......Land ( 자연, 포근함 )
"에버는 시간(時間)이고 랜드는 공간(空間)이죠. 그래서 인간(人間)을 포함해서 3간(三間)주의를 경영이념으로 정했습니다.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시간과 공간의 무한한 가치를 창조해 나가자는 취지였습니다."
에버랜드는 1976년 용인 자연 농원이란 이름으로 개장했다. 허태학 사장 취임이후 해외관광객 유치와 국제적 이미지를 위해 96년 영원한(ever) 놀이의 땅(land) 으로 개명했으며 97년엔 회사이름까지도 삼성 에버랜드로 바꿨다. 허 사장이 취임한 93년 이후 에버랜드는 기존 공원을 새롭게 단장한 페스티벌월드, 4계절 전천후 수중 공원인 캐리비안 베이 신설, 자동차 전용경기장인 스피드 웨이 등을 갖춤으로써 복합 리조트 타운으로 변모했다. 40여 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발점으로 한 사계절 꽃축제, 국내최초 최장의 스노우 버스터을 갖춘「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의 실내 외 워터 파크「캐리비안 베이, 그리고「에버 랜드 스피드 웨이」등 3개의 Park를 갖추었다.
◆페스티발 월드 (365일 축제의 나라)
-놀이, 쇼핑, 다양한 축제를 함께 즐기는 테마파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에버랜드의 마케팅전략 분석
  • 에버랜드가 필수 방문지로 포함되어 있으며 2000년에는 50여만 명의 외국인 이 이곳을 찾았다.앞으로 에버랜드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커다란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에버랜 드의 여러 가지 성공 마케팅을 분석하여 보고 앞으로 더 많은 관광 발전을 위해 해야 할 미래 생존의 마케팅을 전략해 보고자 한다. 연도별 외국인 입장객 추이에버랜드 기업 분석에버랜드 소개 Ever ( 영원, 활력 ) .Land ( 자연, 포근함 ) 에버는 시간(時間)이고 랜

  • 에버랜드 고객만족성공사례
  • 목차Ⅰ. 에버랜드는?1. 에버랜드 소개2. 회사소개3. 에버랜드의 경영이념- 허태학 사장의 경영철학(전략)4. 에버랜드 서비스 경영성과와 수상내역5. 연혁6. 기업문화Ⅱ. 에버랜드의 성공요인1. 리더십2. WIN-WIN 전략 (내부 ․ 외부고객 만족)3. 고객만족 경영 시스템4. 서비스 아카데미5. 4P 전략Ⅲ. 고객만족경영 이론에 적용한 에버랜드 서비스 분석1. 고객기대와 경영자 인지의 차이의 GAP 감소 측면2. 수요 ․ 공급 관리 측면3.품질의 관리적 측면

  • 롯데월드 기업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롯데월드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롯데월드 경영 마케팅전략 분석CONTENTS1. 들어가며2. 롯데월드 기업개요2-1 롯데월드 소개2-2 롯데월드 미션과 비전2-3 롯데월드의 구성 2-4 롯데월드 연혁 및 수상내역3. 롯데월드 기업내부환경 분석3-1 VRIO 분석3-2 롯데월드 SWOT 분석4. 롯데월드 기업외부환경 분석4-1 테마파크의 제품주기에 의한 분석4-2 마이클 포터의 5 Force model 분석4-3 경쟁사 분석 (에버랜드)- 에버랜드 소개- 에버랜드 마케팅전략5. 롯데월드 마케팅전략 사례5-1 가족 고객 전

  •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서비스마케팅 사례보고서-테마파크 ‘에버랜드’분석-목 차Ⅰ. 서론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1. 기업소개 2. 역사 3. 비전과 미션 4. BI(Brand Identity) 5. 3C분석 1) 자사분석2) 경쟁사분석 3) 고객분석 4) SWOT분석 6. S-T-P분석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목표고객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7. 7P분석 1) Product(상품) 2) Process(구매과정) 3) People(사람) 4) Physical Evidence(물리적 증거) 5) Place(유통채널) 6) Price(가격) 7) Promotion(촉진) Ⅲ. 결

  • [기업분석]에버랜드, 롯데월드, 서울랜드 비교분석
  • 소개하고 이에 대한 소비자 학습을 높인다. 이는 TV등 기존 매체와 홈페이지를 활용 할 수 있다. 사례34 . 서울랜드1 회사 소개 및 연혁 서울랜드 개황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문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꿈의 동산으로 자리잡은 서울랜드는 국내최초로 테마파크 개념을 도입한 놀이공원으로 국내 레저문화의 변화를 선도한 업체이다. 88년 4월 5일 서울랜드의 귀염둥이 캐릭터 아롱이 다롱이 탄생에 이어 90년에 블랙존 지역을 개발, 6개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