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KTF 비교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0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개 요
나. 기업 설명
◇ SK Telecom
◇ KTF
다. 재무분석
◇ 재무제표 비교
◇ 분 석
라. 마케팅분석
1. 시장상황
2. SK Telecom의 마케팅 분석(TTL)
3. KTF의 마케팅 분석(Na)
마.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개 요
텔레비젼을 켜면 그 수많은 광고가 나온다. 그중에 특히나 요즘은 이동통신 광고가 줄을 잇는다. 그만큼 시장이 크기도 하거니와 경쟁의 치열함도 보여준다. 우리나라의 이동전화 가입자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는 양상을 보였다.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는 단말기, 이동전화 사업자간 치열한 가입자 유치경쟁, 그리고 다양한 판촉프로모션 등에 의해서 이러한 경쟁양상은 아직도 계속 가열화 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가입자 수를 가지고 있는 이동통신업체로 SK Telecom 과 KTF를 꼽을수 있다. 아래 차트와 같이 SK Telecom의 시장점유율은 약51%이고, KTF의 시장 점유율은 약33%로 우리나라 이동통신 시장의 약85%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1위기업인 SK Telecom과 2위기업인 KTF의 현재 시장점유율의 차이가 크게 벌어져 있기 때문에 두 경쟁기업이 추구하는 마케팅은 전략적인 면에서 차이가 보인다. SK Telecom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다수의 고객확보를 유지하기 위한 안정적, 고수적 전략을, KTF는 앞으로 생겨날 가입자의 확보와 타회사 가입자로 하여금 자기회사로의 가입을 위한 공격적, 차별적인으로 마케팅전략을 펴고 있다.

이렇게 서로 경쟁관계에 있는 이동통신업계의 두 대표회사의 주가의 차이를 중심으로 경영전략 전반에 관해 비교 분석해보고자 한다.
우선 두 기업의 연혁 및 사업전략을 소개하여 두 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였고, 두 번째로 재무제표에 의한 중요재무지표를 분석하여 정량적으로 두 기업의 기업규모와 수익구조를 비교분석 하였다. 마지막으로 두 기업의 경쟁우위선점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조사하였다. 두기업의 대표 브랜드인 SK Telecom의 TTL과 KTF의 Na 브랜드의 마케팅 비교분석을 통해 마케팅전략의 차별성과 비교우위를 조사하였다.
참고문헌
www.sktelecom.com (SK Telecom 기업홈페이지)
www.ttl.co.kr (TTL 홈페이지)
www.ktf.co.kr (KTF 기업홈페이지)
www.nacross.com (Na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안좋아요
  • study***
    (2006.12.09 05:43:34)
회원 추천자료
  • [비교분석] BBQ의 중국시장 성공 사례와 롯데리아의 실폐사례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A+레포트)★★★★★
  • 비교분석성공실패BBQ vs 롯데리아 VSChapter 6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방향 중국시장 진출 전략 지역별 특성 고려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설정목표시장을 중고소득 층으로 설정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 전략상품의 선정유통채널의 확보다양한 판촉 전략의 확보Chapter 7결 론해외시장 진출 성공 전략결 론철저한 사전준비 과정- 진출 국가 관련 상세한 정보수집 및 분석2. 현지상황 고려한 목표시장 및 입지 선정3. 종업

  •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마케팅 SWOT,STP,4P전략 비교분석과 홈플러스,이마트의 기업경영분석및 나의견해 레포트
  • 레포트요약iii. 선정기업소개a. 대형할인마트 성장배경분석b.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Ⅱ. 본론i. 대형마트별 전략분석a. 이마트 마케팅전략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고객서비스 전략6) 시설 및 기타전략b. 홈플러스 마케팅전략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5) 고객서비스 전략c. 이마트와 홈플러스의 SWOT분석 STP전략 비교분석1) 이마

  • 아모레퍼시픽 LG전자 비교분석, 재무분석,기업분석 레포트
  • 1. 서론1-1. 기업소개- 기업의 역사1-2. 기업선정이유2. 본론2-1 기업의 재무제표① 표준규모② 표준연도③ 표준연도④ 혼합재무제표 작성2-2. 기업 분석 (경쟁사 비교) - 재무비율① 안정성(유동성)② 레버리지비율③ 활동성비율=효율성④ 수익성비율 = 회계적 이익률⑤ 시장가치비율⑥ 듀퐁 시스템 분석2-3 CF 흐름3. 결론3-1 분석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분석 요약3-2 컨센서스3-3 리포트후기4. 참고문헌목차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동백의

  • Ebay 이베이 vs Amazon 아마존 기업전략과 일본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레포트
  • 전략비교분석Ⅰ. 서론1. 기업 선정배경Ebay는 1995년 개인 경매 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세계 1위의 온라인 경매 사이트로 불리고 있다. Ebay는 미국의 오픈마켓 시장의 85%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세계적인 사이트들을 인수하거나 제휴를 맺음으로써 글로벌 시장을 향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하지만 유럽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전 세계 확장 전략에 나섰던 Ebay는 ‘기회의 땅’으로 여겨졌던 중국을 포함한 일본 등 다른 아시

  • 블랙야크 vs 노스페이스 경영전략,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두브랜드 마케팅실패사례분석과 블랙야크,노스페이스 미래전망과 나의견해 레포트
  • 비교분석(1) 노스페이스 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 브랜드 인지도가 높다- 아웃도어 제품이지만 고급이미지- 현장테스트를 통한 기술력 및 상품력- 산악회 및 각종 대회중심으로 한 뛰어난마케팅 능력- 뛰어난 기술력으로 다양한 상품 제시- 일시적 트렌드 위험성- 가방, 바람막이, 파카 제품만 두각이외의 제품들 미비- 높은 가격- 짝퉁이 많음- 젊은 고객이 대거 흡수 되면서기존의 중,장년층 외면기회(Opportunity)위협(Threat)- 여가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