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교재 5장(85-87쪽)의 본문을 전부 번역하고, 한자가 들어간 단어 70개를 선정해 한자에 후리가나를 표기하고, 단어의 뜻을 설명하시오. - 목차 -Ⅰ. 일본어 원문Ⅱ. 한국어 번역Ⅲ. 본문의 한자 단어 70개 정리1. 1~2문단에 있는 한자 단어2. 3~4문단에 있는 한자 단어3. 5~6문단에 있는 한자 단어4. 7~8문단에 있는 한자 단어5. 9~10문단에 있는 한자 단어6. 11~12문단에 있는 한자 단어Ⅰ. 일본어 원문昨年5月,印西市の人口が10万人を突破した。市役所市民課を男性が訪れ,女児のの出生届を提出。10万人目となった。本庁舎に「10

2020.05.06 / 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연습, 방통대일본사회문화연습, 방송대일본사회문화연습, 일본사회문화연습과제물, 일본사회문화연습과제, 일본사회문화연습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1. 제1과 <お鍋とお皿とカ&#12540;テン>를 한 문장씩 옮겨 적고, 1) 히라가나로 바꾸어 적기, 2) 한국어로 번역하기. 2. 1의 과제 완료하고 작품 내용을 참고로 <나의 1학년>을 주제로 에세이 쓰기- 목차 -Ⅰ. 제1과 히라가나로 바꾼 문장과 한국어 번역한 문장Ⅱ. <나의 1학년>을 주제로 한 에세이1. <나의 1학년> 에세이 일본어 본문2. <나의 1학년> 에세이 한국어 본문 Ⅰ. 제1과 히라가나로 바꾼 문장과 한국어 번역한 문장これは先生が一年生にして下さったお話です。1) これはせんせいが一いちねんせいにしてくださったおはなしです。2) 이것은 선생님께서 1

2020.05.06 / 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소설, 방통대일본의소설, 방송대일본의소설, 일본의소설과제물, 일본의소설과제, 일본의소설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추량을 나타내는 「そうだ」,「らしい」,「ようだ」의 의미 및 문법적 기능에 대해 서술하고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목차 -I. 서 론Ⅱ. 「そうだ」의 의미 및 문법적 기능1. 「そうだ」의 의미2. 「そうだ」의 활용형3. 「そうだ」가 사용된 예문Ⅲ. 「らしい」의 의미 및 문법적 기능1. 「らしい」의 의미2. 「らしい」의 활용형3. 「らしい」가 사용된 예문Ⅳ. 「ようだ」의 의미 및 문법적 기능1. 「ようだ」의 의미2. 「ようだ」의 활용형3. 「ようだ」가 사용된 예문Ⅴ.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そうだ, らしい, ようだ 비교 분석.hwp2. そうだ.hwp

2020.04.29 / 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1, 방통대일본어활용1, 방송대일본어활용1, 일본어활용1과제물, 일본어활용1과제, 일본어활용1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2020년 현재 일본에서 인구 100만 명이 넘는 대도시 중 한 곳을 선정해 그 지역의 특징을 소개하는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오사카의 인구통계학적 특징2. 오사카의 역사와 현재상황3. 오사카의 날씨와 기후 4. 오사카의 볼거리5. 오사카의 먹거리 6. 오사카의 계절별 축제 7. 오사카의 교통시설III. 결 론참고 사이트<<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오사카 보고서.hwp2. 오사카 음식의 특징.hwp3. 오사카 지역 특징.hwp4. 일본 오사카 문화 탐방 보고서.hwp5. 현장체험연수 학습보고서 오사카.hwpⅠ. 서 론

2020.04.29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학개론, 방통대일본학개론, 방송대일본학개론, 일본학개론과제물, 일본학개론과제, 일본학개론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다음 용어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1. 요코즈나 2. 오제키 3. 산야쿠 리키시4. 마쿠노우치5. 세키와케 6. 가레산스이 7. 반즈케 8. 오야가타 9. 잔코나베 10. 기마리테 11. 군배 12. 다치아이13. 오세치 요리 14. 가도마쓰 15. 가가미모치 16. 가가미비라키 17. 마메마키 18. 히나닌교 19. 모모노셋쿠 20. 히나마쓰리21. 히나단(雛壇) 22. 고이노보리(鯉幟) 23. 지노와(茅の輪) 24. 본(盆) 25. 기온 마쓰리 26. 니지리구치 27. 다선일미 28. 로지(露地) 29. 회석요리 30. 센 리큐 31. 가노 에이토쿠32. 이에모토 - 목차 -1. 요코즈나 2. 오제키 3. 산야쿠 리키시4. 마쿠노우치5. 세키

2020.04.29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전통문화론, 방통대일본전통문화론, 방송대일본전통문화론, 일본전통문화론과제물, 일본전통문화론과제, 일본전통문화론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다음 용어에 대하여 조사하시오. 1. 다이코 검지(太閤檢知)2. 가타나가리(刀狩) 3. 세키쇼(&#38306;所)의 철폐 4. 라쿠이치라쿠자(&#27005;市&#27005;座) 정책5. 쇼루이아와레미(生類憐み)령6. 메이레키(明&#26278;)의 대화재7. 햐쿠쇼잇키(百姓一揆) 8. 모모야마 문화 9. 카세이 문화10. 고산케(御三家) 11. 후다이(譜代) 다이묘 12. 도자마(外&#27096;) 다이묘 13. 세키가하라(&#3830

2020.04.29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근세근현대사, 방통대일본근세근현대사, 방송대일본근세근현대사, 일본근세근현대사과제물, 일본근세근현대사과제, 일본근세근현대사출석수업대체, 2020년 1학기

img

2019년 한일관계가 악화된 원인을 세계적 차원-동아시아 지역 차원-한일 양국의 국내적 차원으로 나누어 분석하여 서술하라.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세계적 차원2. 동아시아 지역 차원3. 한일 양국의 국내적 차원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악화된 한일관계의 배경.hwp2. 한일관계 악화의 원인.hwp3. 한일관계 악화의 해법.hwp4. 서론 작성시 참조.hwp5. 결론 작성시 참조.hwp6. 시사점.hwpI. 서 론2019년 8월 일본 아베정부는 한국에 대해 경제보복 카드를 적용하였다. 삼성, LG, SK 등의 반도체 회사들의 반도

2019.11.06 / 9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통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송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현대일본정치의이해과제물, 현대일본정치의이해과제, 현대일본정치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1부 夢1 童&#35617;2 アニメ&#12539;ソング3 CMソン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童&#35617;제1과 동요1-1 &#35388;城寺(しょうじょうじ)の狸&#22211;子(たぬきばやし)1-1 쇼조지 너구리 장단&#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庭はツ、ツ、月夜だ皆(みんな)出て 來い來い來い己等(おいら)の友達ァぽんぽこ ぽんの ぽん負けるな 負けるな和&#23578;さんに 負けるな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皆出て、來い來い來い&#35388;、&#35388;、

2019.10.28 / 2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시험, 일본의시와노래요약, 일본의시와노래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근대국민국가 일본 제2장 근대문학의 발아 제3장 낭만주의 문학 제4장 자연주의 문학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장 근대국민국가 일본1. 메이지 유신과 근대국민국가의 성립(1) 메이지 유신과 개혁① 배경: 서구 열강들의 문호개방에 대한 압력이 거세짐② 미일화친조약: 최초의 근대적 조약 → 불평등조약 → 존왕양이 운동 격화③ 대정 봉환 시도: 조정에 정권을 반환하고 각 번의 합의에 의한 연합정권④ 근대 자본주의 사회로의 변환의 출발점⑤ 정치, 경제, 문화를 비롯해 모든 사회 전반에 걸친 대변혁의 출발점(2) 메이지 유신 이후 신정부의 개혁① 판적봉환: 막부에게서 받은 영지와 백성을 천황에게 반환② 폐번치현: 번 대신

2019.10.28 / 2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문학의흐름, 방통대일본문학의흐름, 방송대일본문학의흐름, 일본문학의흐름시험, 일본문학의흐름요약, 일본문학의흐름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남북조동란사 연구와 교육을 둘러싼 역사왜곡 제6장 막부 말기라는 시대제11장 격차의 현황을 검증한다*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본문해석>제1장남북조동란사 연구와 교육을 둘러싼 역사왜곡1. 나카지마(中鳥) 상공대신(商工大臣) 필화사건 아시카가 다카우지(足利尊氏)는 인간적으로는 뛰어난 인물이라고 쓴 것만으로 대신(大臣) 자리를 날려 버린 사람이 있다고 하면, 젊은 독자들은 놀랄지도 모르겠다. 그 사람은 전전(戰前)의 사이토 마코토(齋藤實) 내각에서 상공대신이었던 나카지마 구마키치(中鳥久万吉). 그가 1934년 1월에 발간된 잡지 『현대』에 게재한 ‘아시카가 다카우지’가 의회에서 문제시되었다. 그는 십 수년 전 문학잡지에 발표했던 것을 부

2019.10.28 / 5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학원서강독, 방통대일본학원서강독, 방송대일본학원서강독, 일본학원서강독시험, 일본학원서강독요약, 일본학원서강독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第1課 初&#23550;面のあいさつ第2課お&#31036;のことば第3課お&#35435;びのことば第4課誘いのこと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1課 初&#23550;面のあいさつ留意点初&#23550;面のあいさつにおける留意点(1)年&#40802;や結婚しているかどうかなどプライベ&#12540;トなことを聞くのは失&#31036;である。特に、若い女性に&#23550;しては&#27671;をつけたほうがよいだろう。例)× 結婚していますか。  ○ 韓&#22269;は初めてですか。  ○ 韓&#22269;の料理は口に合いますか。(2)身&#20307;のと特

2019.10.28 / 2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언어와문화, 방통대일본의언어와문화, 방송대일본의언어와문화, 일본의언어와문화시험, 일본의언어와문화요약, 일본의언어와문화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제2장 도시화와 대중소비문화의 탄생제3장 전시기의 문화통제제4장 점령하의 대중문화제5장 고도경제성장과 대중문화제6장 매스미디어의 다원화시대*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1장 근대의 출발과 문명개화1. 근대의 출발(1) 국민국가의 탄생- 근대 이전의 유럽: 봉건적 지배단위로 이루어짐- 18~19세기의 근대국민국가: 인위적으로 설정된 경계 내에서 봉건적 지배단위들을 통합하여 집중된 권력을 창출함- 국민국가: 국민적 또는 민족적 일체감에 기초하여 지방에까지 통치권이 미치는 통일된 중앙정부를 갖춘 국가 (2) 국민국가의 성립- 근대국가 성립을 위해서 중앙집권적인 정부와 의회, 군대, 경찰 등이 갖추어져야 함

2019.10.28 / 4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대중문화론, 방통대일본대중문화론, 방송대일본대중문화론, 일본대중문화론시험, 일본대중문화론요약, 일본대중문화론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第1課 さとり世代第2課 100日記念日第3課 イクメン第4課 上野動物園第5課 福島原&#30330;第6課 &#39154;みニケ&#12540;ション第7課 ママ友*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第1課 さとり世代제1과 사토리 세대주요문법ㆍ문형~たびに~からには~だけでなく● 독해연습 【&#35501;解】 知っていますか? SNSのマナ&#12540; 韓&#22269;でも日本でも、パソコンやスマ&#12540;トフォンを使う人が&#22679;え、携&#24111;メ&#12540;ルやLINE,カカオト&#12540;クj、FacebookなどのSNSを通じて、人とやりとりをす

2019.10.28 / 5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2,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2,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2, 중급일본어활용2시험, 중급일본어활용2요약, 중급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선덕여왕에서 김춘추까지, 권력 변동의 현장제2장 세종의 초정 행차에 깃든 민본정신제3장 정조의 화성 행차와 화성 신도시 건설제4장 일본 관동대지진과 조선인 대학살의 현장을 찾아서제5장 1894년 농민전쟁과 김개남*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통치와 지배의 현장제1장 선덕여왕에서 김춘추까지, 권력 변동의 현장1. 647년 비담의 난가. 비담과 염종의 모반① 647년 1월, 명활산성에서 상대등 비담(毗曇)이 “여왕이 정치를 잘할 수 없다”는 명분으로, 염종(廉宗) 등과 함께 모반을 일으켰다.② 선덕여왕 즉위 후 차기 왕위를 노리던 반대 세력이, 선덕여왕이 김춘추(金春秋)와 김유신(金庾信)을 후원하여 세력 균형이 깨지게 되자

2019.10.28 / 3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역사의현장을찾아서, 방통대역사의현장을찾아서, 방송대역사의현장을찾아서, 역사의현장을찾아서시험, 역사의현장을찾아서요약, 역사의현장을찾아서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

img

제1장 경제성장 우선에서 생활 중시로제제2장 국민경제와 가계의 경제생활제3장 가계의 수입과 지출 &#8211; 근로자가구를 중심으로제4장 가계의 저축과 부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경제성장 우선에서 생활 중시로제1. 전후 일본경제사회의 추이1) 전후부흥기(1945~55)① 패전 후 일본경제는 경제활동의 커다란 후퇴가 불가피② 일본 패전 후 점령군의 개혁: 비군사화, 민주화의 기치아래 재벌해체, 농지개혁, 노동민주화 등 단행③ 1948년 일본의 경제자립을 강력히 주장④ 경제성장 국면으로의 전환 - 한국전쟁 특수 - 경사생산방식: 철강과 석탄 등 특정산업에 자원을 집중하는 방식 - 미국 점령군에 의한 신헌법, 농

2019.10.28 / 2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시험,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일본인의경제생활출석수업대체, 2019년 2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