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第1課 スマホの写真 (스마트폰 사진)第2課 部屋探し (방 구하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スマホの写真스마트폰 사진 주제회화 スマホの写真山田  もしもし、夜分遅くにすみません。キ厶  いいえ、どうしましたか。山田  実は、明日の朝までに提出しなければならない報告書があるんです。    スマホで写真を三枚送りますので、それを日本語に翻訳してもらえませんか。キ厶  どんな写真ですか。山田  ソウルへ出張に行った時に撮った写真と資料です。キ厶  はい、分かりました。今日中に翻訳して送ります。山田  助かりま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キ厶  いいえ、お役に立てて、うれしいです。한국어역야마다여보세요, 밤 늦게 죄송합니다.김아니에요. 무슨 일이세요?야마다실은 내일 아침까지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가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세 장 보낼 테니 그것을 일본어로 번역해 주실수 있겠습니까? 김어떤 사진입니까?야마다서울에 출장 갔을 때에 찍은 사진과 자료입니다.김네, 알겠습니다. 오늘 밤 중으로 번역해서 보내겠습니다.야마다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김아니요,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단어소개 주제회화• 撮(と)る (사진을) 찍다, 촬영하다 • スマホ 스마트폰• 資料(しりょう) 자료 • 写真(しゃしん) 사진 • 今日中(きょうじゅう) 오늘 중• もしもし 여보세요 • 助(たす)かる 도움을 받다 • 夜分(やぶん) 밤중• お役(やく)に立(た)つ 도움이 되다• 遅(おそ)い 늦다(お는 경어 접두사)• 実(じつ)は 사실은• うれしい 기쁘다 • 明日(あした) 내일톡 상담 • 朝(あさ) 아침• 韓国料理(かんこくりょうり) 한국요리 • までに ~까지(조사)• 一番(いちばん) 제일 • 提出(ていしゅつ) 제출• おすすめ 추천, 권유• 報告書(ほうこくしょ) 보고서 • ビビンバ 비빔밥• ~なければならな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 ~って ~라고 하는, ~라고 한다 • 送(おく)る 보내다 • どんな 어떤• 日本語(にほんご) 일본어• ご飯(はん) 밥, 식사• 翻訳(ほんやく) 번역• 野菜(やさい) 채소 • もらえる 받을 수 있다• とうがらしみそ 고추장• ソウル 서울 • 混(ま)ぜる 섞다• へ ~에, ~로(조사)• 食(た)べる 먹다문형연습POINT. 동사의「ます」형(1) 동사의「ます」형 만들기 ▶ 일본어의 동사는「う」단으로 끝난다.▶ 동사의 기본형(보통체)에「ます」를 붙여서 정중체(~습니다)를 만든다.▶ 동사 정중체를「ます」형이라고 한다.▶ 「ます」형은 동사활용을 구분하는 기본이 된다.▶ 동사는「ます」를 붙이는 방법에 따라 세 가지 그룹으로 나눈다. - 1그룹동사, 2그룹동사, 3그룹동사- 중략 -

2023.04.21 / 2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장연습, 방통대일본어문장연습, 방송대일본어문장연습, 일본어문장연습시험, 일본어문장연습요약, 일본어문장연습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

img

제1장 일본열도제2장 지역사회의 구분-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일본열도1. 영토(1) 위치•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을 따라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진 섬나라(日本列島)•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시코쿠(四國), 규슈(九州)의 4개의 큰 섬과 6,800여 개가 넘는 섬들이 있음• 동쪽과 남쪽은 태평양/ 북쪽은 러시아와의 사이에 오호츠크해/ 서쪽은 한반도와의 사이에 동해와 접함• 서남쪽은 중국 대륙과의 사이에 동중국해와 그 밑으로 필리핀해와 접함(2) 영토 범위1) 면적• 일본의 영토 면적은 약 37만㎢• 독일과 비슷하고 영국이나 이탈리아 보다 크다• 혼슈는 약 23만km2로 한반도와 비슷한 크기2) 영토 범위• 동쪽 끝: 미나미토리시마(南鳥島)로 도쿄에서 약 1,800km 떨어져 있음• 서쪽 끝: 요나구니지마(與那國島)로 타이완과 가까움• 남쪽 끝: 오키노토리시마(沖ノ鳥島)로 도쿄에서 약 1,740km 떨어져 있음• 북쪽 끝: 일본이 실효지배하고 있는 곳은 벤텐지마(弁天島) 일본이 주장하는 북쪽 끝은 에토로후섬(択捉島) - 중략 -

2023.04.21 / 2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학개론, 방통대일본학개론, 방송대일본학개론, 일본학개론시험, 일본학개론요약, 일본학개론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

img

PART 1 : 문자와 발음편제1과 일본어 문자제2과 일본어의 자음과 모음제3과 あいさつことばPART 2 : 회화편제4과 オリエンテーションで제5과 出席授業で제6과 旅行の本제7과 学校で제8과 四季の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일본어 문자-일본어 문장은 한자를 통해 핵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한자와 가나의 조합으로 문장 내 단락이 쉽게 구분되므로 띄어쓰기를 할 필요가 없다. きのうレストランでカレーを食べました。 어제 레스토랑에서 카레를 먹었습니다. きのう-> 히라가나 / レストラン-> 가타가나 / 食 -> 한자1. 한자(漢字)- 한자를 음(音)뿐만 아니라 훈(訓)으로 읽기도 하며, 둘 이상의 음으로 읽기도 해서 읽는 방법(読み方)이 다소 복잡함. ▲ 人 -[音読]じん/にん 日本人(にほんじん)일본 사람 / 本人 (ほんにん)본인  -[訓読]ひと その人(そのひと)그 사람 / お人好し (おひとよし)호인- 한국어 한자와 형태가 다른 경우▶ 日本製漢字(国字)- 일본에서 만들어진 한자 ・峠(とうげ) 고개, 언덕・働(はたら)く 일하다 ・辻(つじ) 십자로   ・枠(わく)틀, 테두리▶ 新字体 - 일본에서 자체가 변형된 한자 ・일본 - 国/한국 - 國(국)・일본 - 辺/한국 - 邊(변) ・일본 - 学/한국 - 學(학)    ・일본 - 当/한국 - 當(당)2. 히라가나(ひらがな)와 가타가나(カタカナ)- ひらがな는 한자의 초서체를 바탕으로 만들어짐. カタカナ는 한자의 자획 일부를 따와 단순화 시킨 것. ▲ 변형된 예시  1) 安 → あ  以 → い 宇 → う 衣 → え 於 → お 2) 加 → カ  幾 → キ 久 → ク 介 → ケ 己 → コ- ひらがな와 한자 : 공문서 및 출판물 / カタカナ : 주로 외래어, 의성어・의태어, 동식물명 또는 특별히 뜻을 강조할 때 제한적으로 쓰임.- 중략 -

2023.04.21 / 2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기초1, 방통대일본어기초1, 방송대일본어기초1, 일본어기초1시험, 일본어기초1요약, 일본어기초1출석수업대체, 2023년 1학기

img

제1장 일본인의 생활수준제2장 가계와 가계조사제3장 가계의 수입과 지출: 근로자가구를 중심으로제4장 가계의 저축과 부채제5장 소득격차와 빈곤*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일본인의 생활수준 1. 전후 일본 경제의 성장과정1) 전후부흥기① 패전 후 일본경제는 경제활동의 커다란 후퇴가 불가피② 일본 패전 후 점령군의 개혁: 비군사화, 민주화의 기치아래 재벌해체, 농지개혁, 노동민주화 등 단행③ 1948년 일본의 경제자립을 강력히 주장④ 경제성장 국면으로의 전환- 한국전쟁 특수- 경사생산방식: 철강과 석탄 등 특정산업에 자원을 집중하는 방식- 미국 점령군에 의한 신헌법, 농지개혁, 재벌해체, 노동의 민주화 등2) 고도성장기① 경제성장과 소득배중계획- 1960년 국민소득배증계획 수립: 국민생활의 현저한 향상과 완전고용을 위한 경제의 안정적 성장의 극대화를 목표로 정책과제 설정- 고도성장의 주된 원인: 기술혁신, 민간설비 투자의 급증, 내수 확대② 생활혁신의 진행- 1960년대의 고도성장은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한 내수의 확대로 이루어졌으며, 도시근로자층에 의해 주도됨 - 1960년대: 전기세탁기, 텔레비전, 냉장고 등 보급- 1970년대: 승용차, 쿨러, 컬러텔레비전 등이 보급되면서 소비의 대형화와 고급화, 다양화 진행③ 성장우선정책 안의 “새로운 빈곤”- ‘고전적 빈곤’과 대비되는 ‘새로운 빈곤’의 대두- 경제성장의 마이너스 면에 대한 관심3) 석유위기와 안정성장기① 고도경제성장의 종언- 값싼 에너지의 이용이 불가능(1973년, 1979-80년의 석유위기)- 변동환율제로의 이행으로 수출시장에서 불리(1971년 닉슨쇼크, 円高)- 시장의 급속한 확대 대한 기대 상실- 인구구조가 고령화와 “일 우선주의”가치관의 변화함② 성장우선주의에 대한 비판- 사회보험 • 사회복지와 생활기반 충실에 대한 국민의 강한 요구- 생산자 중심에서 소비자 또는 생활자 중심으로- ‘풍족함’의 의미를 되물어 보게 되고 ‘양적인 풍족함에서 질적인 풍족함’으로 관심이 옮겨감-「생활대국 5개년 계획」(1992년, 미야자와 내각)- “지속가능한(sustainable) 소비 스타일”의 확립 필요- 중략 -

2022.10.28 / 2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시험,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일본인의경제생활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제1장 현대일본정치의 이해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제2장 정치권력과 정치제도: 권력, 인간의 본성, 제도제3장 현대 일본정치의 주요 쟁점제4장 전후개혁과 평화헌법체체의 성립-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부 현대일본정치 이해의 기초제1장 현대일본정치의 이해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1. 세계를 보는 눈 시각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① 통찰력과 균형감의 함양② 사고의 기준, 판단기준이 왜 중요한가③ 사물이나 사건, 상황을 이해하는 방식: 구조적 접근 vs 과정적 접근2. 정치학의 주제와 접근 방법, 정의① 정치 - 국가와의 관계 속에서 정치를 이해하는 입장: 거대권력에 주목 - 보다 일반적인 권력관계 속에서 정치를 이해하는 입장: 미시적인 권력에 주목② 정치란 한 사회의 가치를 권위적으로 배분하는 것 - 가치: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희소성이 있는 자원 - 가치의 희소성으로 인해 이를 획득하기 위한 개인 및 집단들 간의 경쟁과 갈등 발생 - 질서 유지를 위해 조정 필요 - 권위: 사회적으로 내면화된 규범 또는 합법적 절차에 의해 획득됨3. 현대 일본정치를 통해 무엇을 배울 것인가?※ 보편과 특수의 긴장 - 일본정치의 주요 쟁점을 역사적인 맥락과 구조적인 관점에서 이해하는 힘을 키움 - 일본의 정치제도와 정치문화를 한국, 나아가 세계와의 비교적인 관점에서 이해 - 정치현상과 정치과정 일반에 대한 이해 심화시킴- 중략 -

2022.10.21 / 1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통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방송대현대일본정치의이해, 현대일본정치의이해시험, 현대일본정치의이해요약, 현대일본정치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제1과 소개와 명함 교환 紹介と名刺交換제2과 사례와 감사 표현 お礼と感謝の言葉제3과 완곡 표현 婉曲表現제4과 맞장구 표현 あいづちの言葉*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과소개와 명함 교환紹介と名刺交換도입회화第1課 紹介と名刺交換(金が取引先の渡辺に部長の李を紹介する)金   渡辺さん、お忙しいところお時間を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渡辺  こちらこそ。わざわざお越しいただき、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金   本日はうちの李をご紹介に参りました。李   いつも金が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私、営業部部長のイデホと申します。宜しくお願い致します。(名刺を交換する)渡辺  こちらこそ、お世話になっております。渡辺匡琉と申します。李   失礼ですが、もう一度お名前をうかがってもよろしいですか。渡辺  はい、わたなべまさると申します。    李さんは、有名なプロ野球選手と同じお名前でいらっしゃいますね。李   は、そうなんです。よく言われます。渡辺  そうですよね。日本でとても有名な選手なので、覚えやすいですね。李   それはよかったです。同姓同名でも全く違う人生ですが。あはは。주요단어□ 取引先 とりひきさき 거래처□ お世話(せわ)になる 신세를 지다 □ 部長 ぶちょう 부장□ 営業部 えいぎょうぶ 영업부□ いただく 받다(もらう의 겸양어)□ 申(もう)す 말하다, 아뢰다 □ わざわざ 일부러 □ 覚(おぼ)えやすい 외우기 쉽다 □ 本日 ほんじつ 오늘 □ 同姓同名 どうせいどうめい 동성동명 □ 参(まい)る ‘가다’․‘오다’의 겸양어 해석소개와 명함 교환(김성우 씨가 거래처의 와타나베 씨에게 이대호 부장을 소개한다.)김성우와타나베 씨, 바쁘실 텐데 시간을 내 주셔서 감사합니다.와타나베저야말로요. 일부러 와 주셔서 감사합니다.김성우오늘은 저희 회사 이 부장님을 소개드리러 왔습니다.이대호김성우가 늘 신세지고 있습니다. 저는 영업부 부장 이대호라고 합니다. 잘 부탁드립니다.(명함을 교환한다.)와타나베저야말로 신세지고 있습니다. 와타나베 마사루라고 합니다.이대호실례지만 성함을 한 번 더 여쭤봐도 되겠습니까?와타나베네, 와타나베 마사루라고 합니다. 이대호 씨는 유명한 프로야구 선수와 이름이 같으시네요.이대호네, 맞아요. 자주 듣습니다.와타나베그러시겠어요. 일본에서 아주 유명한 선수라서 외우기 쉽네요. 이대호그것 참 다행입니다. 이름은 같으나 인생은 완전히 다르지만요. 아하하하. - 중략 -

2022.10.21 / 2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언어와문화, 방통대일본의언어와문화, 방송대일본의언어와문화, 일본의언어와문화시험, 일본의언어와문화요약, 일본의언어와문화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第 1 課品川第 2 課上野第 3 課赤門第 4 課皇居第 5 課九段下*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品川< 회화문 >< 第1課 品川 >ミンホ  (羽田空港から出てくる)美 雪  ミンホ君、こっちこっち。ミンホ  よう。美雪、何ヵ月ぶりだっけ。美 雪  半年ぶりじゃない。     忘れっぽいのは相&#22793;わらずね。ミンホ  また、始まった。美雪の&#35500;&#25945;。美 雪  本人の前で何て失&#31036;なの?ミンホ  美雪のおかげで日本に&#26469;られて感謝してるんだから。美 雪  無&#39364;口たたいてないでさっさといらっしゃいよ。今なら急行に間に合うから。ミンホ  はいはい。美 雪  品川&#32076;由で上野まで1時間足らずだからね。< 제1과 시나가와 >민호(하네다 공항에서 나온다)미유키민호야, 여기야 여기.민호야 미유키, 몇 개월 만이지?미유키반년 만이잖아. 잘 잊어버리는 건 여전하네.민호또 시작이네. 미유키 설교.미유키본인 앞에서 무슨 실례니?민호미유키 덕분에 일본에 올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있다니까.미유키쓸데없는 소리 하지 말고 빨리 와.지금 가면 급행시간에 맞출 수 있으니까.민호네네. 미유키시나가와 경유해서 우에노까지 1시간이 채 안 걸리거든.< 문형연습 > * ~ぶり시간을 나타내는 말에 붙어 ‘~만에’의 의미가 된다. 원래는「活躍ぶり&#61598;勉&#24375;ぶり」처럼 동작을 나타내는 명사나 동사의 ます형에 접속하여, 상태나 모습을 나타낸다. ‘~하는 모양, 모습’의 의미가 된다.&#61598; 1年ぶりに田&#33294;へ&#24112;った。1년 만에 시골에 갔다.&#61598; お久しぶりです。오랜만입니다.&#61598; 本&#24403;に素晴らしい仕事ぶりです。 정말이지 일하는 모습이 멋집니다. - 중략 -

2022.10.17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학여행, 방통대일본어문학여행, 방송대일본어문학여행, 일본어문학여행시험, 일본어문학여행요약, 일본어문학여행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第1課 さとり世代第2課 100日記念日第3課 イクメン第4課 上野動物園第5課 福島原&#30330;第6課 &#39154;みニケ&#12540;ション第7課 ママ友*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第1課 さとり世代제1과 사토리 세대주요문법ㆍ문형~たびに~からには~だけでなく● 독해연습 【&#35501;解】 知っていますか? SNSのマナ&#12540; 韓&#22269;でも日本でも、パソコンやスマ&#12540;トフォンを使う人が&#22679;え、携&#24111;メ&#12540;ルやLINE,カカオト&#12540;クj、FacebookなどのSNSを通じて、人とやりとりをする機&#20250;が&#22679;えています。メッセ&#12540;ジを送るだけでなく、グル&#12540;プを作って交流したり、チャット機能を使って顔を見ながら&#20250;議をしたりすることもできるようになりました。携&#24111;メ&#12540;ルやSNSは早く、簡&#21336;に相手に連絡できるという便利な面もありますが、目上の人へ連絡する場合、失&#31036;になることもあります。例えば日本では、&#20250;社などで&#36933;刻や欠席などを上の人に連絡するときは、携&#24111;メ&#12540;ルではなく、直接電話をして&#20253;えます。しかし、電話での連絡が難しい時は携&#24111;メ&#12540;ルで連絡をすることもありますが、その時は&#36933;刻や欠席の理由を必ず書き、&#36933;刻の場合は到着予定時間をできるだけ正確に書きます。しかし、電話ができるようになったら、必ず電話をして連絡するのがマナ&#12540;です。 便利だからと相手や場面を考えず、おやみに携&#24111;メ&#12540;ルやSNSを使うとトラブルになることもありますから、&#27671;を付けなければなりません。【독해】 알고 있습니까? SNS의 매너 한국에서도 일본에서도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 문자나 라인,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의 SNS를 통해서 사람과 연락하는 기회가 늘었습니다. 메시지를 보내는 것뿐만 아니라 그룹을 만들어서 교류하거나 채팅 기능을 사용해서 얼굴을 보면서 회의를 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문자나 SNS는 빠르고 간단히 상대에게 연락할 수 있다는 편리한 면도 있지만 윗사람에게 연락할 경우 실례가 되는 일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본에서는 회사 등에서 지각이나 결석 사실을 윗사람에게 연락할 때는 문자가 아니라 직접 전화를 해서 전달합니다. 그러나 전화로 연락하기가 어려울 때에는 문자로 연락을 하는 일도 있지만 그럴 때는 지각이나 결석 이유를 반드시 쓰고 지각의 경우는 도착 예정 시간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씁니다. 그러나 전화가 가능해지면 반드시 전화를 해서 연락하는 것이 매너입니다. 편리하다고 해서 상대나 상황을 생각하지 않고 무턱대고 문자나 SNS를 사용하면 문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중략 -

2022.10.17 / 5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2,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2,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2, 중급일본어활용2시험, 중급일본어활용2요약, 중급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1부 夢1 童&#35617;2 アニメ&#12539;ソング3 CMソング2부 未&#26469;4 木村信子5 吉野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童&#35617;제1과 동요1-1 &#35388;城寺(しょうじょうじ)の狸&#22211;子(たぬきばやし)1-1 쇼조지 너구리 장단&#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庭はツ、ツ、月夜だ皆(みんな)出て 來い來い來い己等(おいら)の友達ァぽんぽこ ぽんの ぽん負けるな 負けるな和&#23578;さんに 負けるな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皆出て、來い來い來い&#35388;、&#35388;、&#35388;城寺&#35388;城寺の萩はツ、ツ、月夜に 花盛り己等は浮かれてぽんぽこ ぽんの ぽん쇼, 쇼, 쇼조지쇼조지 뜰은달, 달, 달밤이다모두 나와 와, 와, 와우리 친구들아 둥둥둥 둥 둥지면 안 돼지지 마스님에게 지지 마이리 와, 와, 와, 와모두 나와 와, 와, 와쇼, 쇼, 쇼조지 쇼조지 싸리는달, 달, 달밤에 만개우리는 신이 나서 둥둥둥 둥 둥- 중략 -

2022.10.17 / 3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시험, 일본의시와노래요약, 일본의시와노래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제1과 형용사가 나오는 회화제2과 자동사가 나오는 회화제3과 타동사가 나오는 회화제4과 보조동사가 나오는 회화*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과 형용사가 나오는 회화< 도입회화 >田中わぁ、大きいお店ですね。李   この街で、一番大きいお店ですよ。    ここには、めずらしいものがたくさんあります。田中  お客さんがいっぱいいますね。    いつもこんなににぎやかですか。李   そうですね。いつもにぎやかです。    あ、この化粧品はいかがですか。    今、とても人&#27671;がある商品ですよ。田中  ほしいですが、あまり安くありませんね。李   あ、そうですね。 (定員に)すみません、もう少し安いものはありませんか。店員  こちらはいかがですか。&#24403;店の目玉商品です。田中  いいですね。じゃ、それ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の&#40644;色いパッケ&#12540;ジの日&#28988;け止めもください。店員  はい、かしこまりました。全部で38,000ウォンです。田中  李さん、すてきなお店に連れてきてくれて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한국어역 >다나카와, 큰 가게네요.이준호이 동네에서 제일 큰 가게예요. 여기에는 희귀한 물건들이 많이 있어요.다나카손님이 많이 있네요. 늘 이렇게 붐비나요?이준호네. 늘 붐벼요.아, 이 화장품은 어떠세요? 지금 아주 인기 있는 상품이에요.다나카갖고 싶습니다만 그다지 싸지 않네요.이준호아, 그렇군요.(점원에게) 저기요, 좀 더 싼 것은 없습니까?점원이쪽은 어떠세요? 저희 매장의 인기 상품입니다.다나카좋네요. 그럼 그것을 주세요. 그리고 저 노란 패키지의 자외선 차단제도 주세요.점원네, 알겠습니다. 모두 3만 8,000원입니다.다나카준호 씨, 멋진 가게에 데려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어 >· 大(おお)きい크다· 店(みせ)가게, 상점· 街(まち)거리, 동네· 一番(いちばん)제일, 일등· めずらしい희귀하다· たくさん많은· お客(きゃく)さん손님, 고객· いっぱい가득· いつも언제나, 늘· こんなに이렇게· にぎやかだ활기차다, 떠들썩하다· 化粧品(けしょうひん)화장품· いかがですか어때요?(どうですか의겸양어)· 人&#27671;(にんき)인기· 商品(しょうひん)상품· ほしい원하다· あまり그다지· 安(やす)い싸다· 店員(てんいん)점원· &#24403;店(とうてん)우리 가게· 目玉商品(めだましょうひん)대표 상품· ください주세요· &#40644;色(きいろ)い노랗다· パッケ&#12540;ジ포장, 패키지· 日&#28988;(ひや)け止(ど)め자외선 차단제· かしこまりました잘 알겠습니다(わかりました의 겸양어)· 全部(ぜんぶ)전부· すてきだ멋지다· 連(つ)れてくる데리고 오다· くれる주다- 중략 -

2022.10.17 / 5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법, 방통대일본어문법, 방송대일본어문법, 일본어문법시험, 일본어문법요약, 일본어문법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第 1 課 ツンデレ第 2 課 キャンプ第 3 課 阿波踊り第 4 課 うがい第 5 課 &#33073;炭素社&#20250;第 6 課 無人販&#22770;店第 7 課 親ガチャ*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ツンデレ주요문형 より~ましだようになっている~てくる/~ていく회화문 &#20250;話文(ミレとゆい、まなみがコタツでみかんを食べながらドラマを見ている)ミレ   このドラマ、主人公のツンデレが女心をくすぐるわよね。ゆい   キュンキュンしちゃうわ。やっぱり最近はツンデレ男子がモテるよね。     「冷たいと思ってたのに、本&#24403;は優しい」っていうギャップがいいのよね。まなみ  わかる~!!私もギャップに弱いわ。ミレ   ツンデレってことば、韓&#22269;でも使われてるのよ。正確にはどういう意味なの。ゆい   ツンデレって、ツンツンとデレデレを組み合わせたことばで、     もともとはゲ&#12540;ムの女性キャラクタ&#12540;に使われていたんだけど、今では男性によく使われるのよ。まなみ  その反&#23550;のデレツンってことばもあるの知ってた。ゆい   他の人には優しいのに、家では冷たい人。もしくは、最初のうちだけデレデレしていて、      なれてくると冷たいって人のことでしょう。まなみ  でもさ、それって最低じゃない。いくらイケメンでもそんな人とは結婚したくない。ミレ   そうよね。かっこよくなくても、デレツンよりはましよね。ゆい   私もね、この前母に「相手にばかり求めないで自分みがきを頑張ってたら、     良い人と出&#20250;えるようになってるのよ」って言われたの。まなみ  ううう。お母さんって痛いところついてくるよね。독해문 &#35501;解文ツンデレ最近、「ツンデレ」ということばをよく耳にする。「ツンデレ」は、ク&#12540;ルな人が、ときどきやさしい態度を見せるときに使われることばである。もともとはゲ&#12540;ムやアニメのキャラクタ&#12540;の性格を表すものだったが、最近は現&#23455;の世界でもよく使われている。日本語で、ちょっとすましたような態度を「ツンツン」といい、甘えた&#27096;子を「デレデレ」という。この二つを組み合わせて「ツンデレ」ということばが生まれたのである。デレデレしたい本音、その照れを&#38560;すためにツンツンする建前、という二面性に好感度が上がるという。「ツンデレ」は、やさしいけれどもそれを素直に表せない「照れ屋」のことなのかもしれない。새로운 단어新しい言葉&#20250;話文ツンデレ차갑게 대하는 태도(ツンツン)과 애정이 넘치고 호의적인 태도(デレデレ)의 양면을 가짐, 또는 그런 인물 コタツ일본의 난방기구. 일반적으로 마루에 놓으며 테이블 형태의 틀 속에 열원(熱源)을 넣고 그 위를 이불 등으로 덮어 따뜻하게 함主人公(しゅじんこう)주인공くすぐる 간지럽히다, 마음을 자극하다 モテる 인기 있다組み合わせる(くみあわせる) 조합하다もともと 원래, 본래 もしくは 아니면, 또는, 혹은かっこいい 멋있다まし(だ) (견주어서 ‘~보다 ~쪽이 낫다’의 형태로) 나음磨く(みがく) 닦다, 아름답게 가꾸다つく(突く) 찌르다, 치다- 중략 -

2022.10.17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시험, 일본어활용2요약, 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제1장 조몬 · 야요이문화제2장 ‘왜인’의 등장과 동아시아제3장 4~6세기의 일본열도제4장 7세기의 일본열도와 국가의 성립제5장 율령국가의 성립과 전개제6장 헤이안시대 초기의 정치와 문화제7장 섭관정치와 국풍문화제8장 무사와 장원-중세의 개막제9장 가마쿠라 막부의 정치와 사회제10장 가마쿠라시대의 산업과 문화제11장 무로마치시대의 정치와 사회제12장 동아시아 정세와 왜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조문·야요이 문화1. 일본열도의 구석기 시대1) 원시시대가 가지는 현대적 의의①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여 생활하기 시작한 시기부터 문자생활을 영위하게 된 단계 이전까지의 시기를 총칭하여 부르는 시대 개념② 문자기록이 없으며 이시기의 모습은 유적과 유물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음③ 일본열도의 원시시대는 구석기시대와 조몬 시대가 해당됨④ 일본열도라는 오늘날의 지리적 공간 무대가 형성된 시대임⑤ 일본인과 일본사회의 출발점으로서 자리 매김 됨⑥ 일본문화의 출발점으로 나름의 의미를 가짐 2) 일본열도의 형성① 지질학적으로 신생대 제3기에 오늘날의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했다고 봄② 오늘날의 현대와 직결되는 시기는 지질분류상 신생대 제4기임③ 신생대 제4기 때의 동북아시아는 한반도와 일본열도가 서로 육지로 이어져 있었음④ 동해는 바다가 아닌 육지에 둘러싸인 호수의 모습임⑤ 일본열도의 형성은 빙하시대의 종식과 더불어 진행된 자연형상임⑥ 일본열도의 형성과 더불어 이섬 지역을 둘러 싼 자연환경도 이전 시기와는 많이 달라짐⑦ 근해에는 난, 한류가 흐르고 해양성 기후의 일본열도에는 사계의 변화가 뚜렷해짐3) 원시문화의 발견① 고고학의 발달 등 근대 학문에 도움에 힘입었음② 일본에 고고학을 전수한 사람은 메이지시대 초기에 초빙된 미국의 동물학자 모스임③ 오모리 패총 유적의 발견은 일본 역사상 최초의 고고학 발굴 작업 임④ 오모리 유적은 일본이 일본열도의 원시문화를 만난 최초의 장임⑤ 조몬 식 토기라고 명명된 토기의 발굴을 계기로 소위 조몬 문화라는 일본열도의 원시문화의 존재가 알려지게 됨⑥ 타제석기 유적이 발견되며 일본에 구석기 분화가 존재했음이 판명됨 - 중략 -

2022.10.17 / 7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고중세사, 방통대일본고중세사, 방송대일본고중세사, 일본고중세사시험, 일본고중세사요약, 일본고중세사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본인들에게 널리 평가받고 있는 이어령의 축소지양의 일본 인 에서는 일본문화의 축소지향형 특징을 하이쿠에서버부터 하이테크 상품, 일상적인 관용어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함2. 일본적인 것의 탐구① 일본문화를 규명하려는 노력은 근대 초기인 메이지기부터 활발히 전개되어 왔음② 메이지기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은 뒤떨어진 근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서구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보았음 ③ 후쿠자와 유키치는 문명론의 개략에서 문명의 외형을 취하는 것은 쉽고 그 정신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주장함 ④ 일본문화론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것은 전후에 와서임 ⑤ 고도 성장기에는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고도성장의 원일을 규명하려는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어 일본의 독특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인이 널리 주목을 받음 3. 일본문화론이란 무엇인가?1) 일본문화론① 일본사회와 일본문화를 다루는 모든 논의가 곧 일본문화론에 해당함② 일본문화론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다른 사회의 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특징을 끄집어내고자 하는 논의라고 할 수 있음 - 일본문화를 포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파악한다는 것은 바로 국민 국가를 분석 단위로 하고 있음- 일본문화를 홀리스틱하게 다루는 것은 전체는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고 보는 입장임 ⑤ 일본문화의 일반성보다는 고유성에,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주목해 왔음4. 일본을 보는 거울로서의 일본문화론① 일본문화론에 대해 비판적인 사람으로는 일본계 미국인 연구자 하루미베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구자 스기모토 요시오와 로스 아오어 등이 있음② 일본문화론에 대한 평가는 일본문화론이라는 논의를 통해 우리가 일본문화를 얼마나 더 잘 이해하게 되는가라는 관점에서 행해질 필요가 있음<1장 출제예상문제>1.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① 문화론적 설명이란 본질적으로 선택적이다.② 문화론적 설명은 순수한 설명을 추구하면 할수록 모순되는 사례를 무시하고 자신과 타자의 상호간의 차이를 강조하는 특징들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③ 문화론적 접근방식은 다른 문화에 대한 원초적인 호기심의 표현이다.④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여러 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원화시켜 설명하는 것이 문화론적 접근이다.정답 4해설 문화론적 접근방법은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하나의 개념을 중심으로 단순화시켜 설명하고자하는 접근방법이다. - 중략 -

2022.10.17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시험, 일본사회문화의이해요약, 일본사회문화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第 1 課 手ぬぐい 第 2 課 語&#23398;キャンプで 第 3 課 道案&#20869; 第 4 課 博物館で 第 5 課 たこやき 第 6 課 試&#39443;問題 第 7 課 日本への旅行 第 8 課 お大事に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手ぬぐい제1과 손수건주요표현♤ ~をください♤ ~の中でどれが一番ですか♤ AとBとどちらがですか● 회화문(하유진이 교토의 선물가게에서 부모님의 선물을 고르고 있다.)ハ&#12539;ユジン :すみません、この手ぬぐい、いくらですか。店員 :1枚800円ですよ。ハ&#12539;ユジン :招き猫の&#32117;がかわいいですね。店員 :こちらはピンクと&#38738;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ピンクと&#38738;とどちらが人&#27671;がありますか。店員 :そうですね、女性の方にはピンクが人&#27671;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ピンクをください。あとは。店員 :京都のお菓子、八橋はいかがですか。ハ&#12539;ユジン :わあ、いろいろな味がありますね。この中でどれが一番おいしいですか。店員 :抹茶がおすすめで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抹茶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そこの日本酒も1本ください。(번역문)하유진 :실례합니다. 이 손수건 얼마예요?점원:한 장에 800엔입니다.하유진 :마네키네코 그림이 귀엽네요.점원:여기에는 핑크와 파랑이 있어요.하유진 :핑크와 파랑 중 어느 것이 인기가 많나요?점원:글쎄요. 여성분에게는 핑크가 인기 있어요.하유진 :그럼, 핑크를 주세요. 다음은.점원:교토의 과자, 야츠하시는 어떠세요?하유진 :우와, 여러 가지 맛이 있네요.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맛이 있나요?점원:말차를 추천합니다.하유진 :그럼 말차를 주세요.그리고, 저쪽의 정종도 한 병 주세요.- 중략 -

2022.10.17 / 5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기초2,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2시험, 일본어기초2요약, 일본어기초2출석수업대체, 2022년 2학기

img

第1課 スマホの&#20889;&#30495; (스마트폰 사진)第2課 部屋探し (방 구하기)*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スマホの&#20889;&#30495;스마트폰 사진 주제회화 スマホの&#20889;&#30495;山田  もしもし、夜分&#36933;くにすみません。キ&#21430;  いいえ、どうしましたか。山田  &#23455;は、明日の朝までに提出しなければならない報告書があるんです。    スマホで&#20889;&#30495;を三枚送りますので、それを日本語に&#32763;&#35379;してもらえませんか。キ&#21430;  どんな&#20889;&#30495;ですか。山田  ソウルへ出張に行った時に撮った&#20889;&#30495;と資料です。キ&#21430;  はい、分かりました。今日中に&#32763;&#35379;して送ります。山田  助かります。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キ&#21430;  いいえ、お役に立てて、うれしいです。한국어역야마다여보세요, 밤 늦게 죄송합니다.김아니에요. 무슨 일이세요?야마다실은 내일 아침까지 제출해야 하는 보고서가 있어요.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세 장 보낼 테니 그것을 일본어로 번역해 주실수 있겠습니까? 김어떤 사진입니까?야마다서울에 출장 갔을 때에 찍은 사진과 자료입니다.김네, 알겠습니다. 오늘 밤 중으로 번역해서 보내겠습니다.야마다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김아니요, 도움이 되어서 기쁩니다. 단어소개 주제회화&#8226; 撮(と)る (사진을) 찍다, 촬영하다 &#8226; スマホ 스마트폰&#8226; 資料(しりょう) 자료 &#8226; &#20889;&#30495;(しゃしん) 사진 &#8226; 今日中(きょうじゅう) 오늘 중&#8226; もしもし 여보세요 &#8226; 助(たす)かる 도움을 받다 &#8226; 夜分(やぶん) 밤중&#8226; お役(やく)に立(た)つ 도움이 되다&#8226; &#36933;(おそ)い 늦다(お는 경어 접두사)&#8226; &#23455;(じつ)は 사실은&#8226; うれしい 기쁘다 &#8226; 明日(あした) 내일톡 상담 &#8226; 朝(あさ) 아침&#8226; 韓&#22269;料理(かんこくりょうり) 한국요리 &#8226; までに ~까지(조사)&#8226; 一番(いちばん) 제일 &#8226; 提出(ていしゅつ) 제출&#8226; おすすめ 추천, 권유&#8226; 報告書(ほうこくしょ) 보고서 &#8226; ビビンバ 비빔밥&#8226; ~なければならない ~하지 않으면 안 된다 &#8226; ~って ~라고 하는, ~라고 한다 &#8226; 送(おく)る 보내다 &#8226; どんな 어떤&#8226; 日本語(にほんご) 일본어&#8226; ご飯(はん) 밥, 식사&#8226; &#32763;&#35379;(ほんやく) 번역&#8226; 野菜(やさい) 채소 &#8226; もらえる 받을 수 있다&#8226; とうがらしみそ 고추장&#8226; ソウル 서울 &#8226; 混(ま)ぜる 섞다&#8226; へ ~에, ~로(조사)&#8226; 食(た)べる 먹다문형연습POINT. 동사의「ます」형(1) 동사의「ます」형 만들기 ▶ 일본어의 동사는「う」단으로 끝난다.▶ 동사의 기본형(보통체)에「ます」를 붙여서 정중체(~습니다)를 만든다.▶ 동사 정중체를「ます」형이라고 한다.▶ 「ます」형은 동사활용을 구분하는 기본이 된다.▶ 동사는「ます」를 붙이는 방법에 따라 세 가지 그룹으로 나눈다. - 1그룹동사, 2그룹동사, 3그룹동사- 중략 -

2022.05.16 / 22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문장연습, 방통대일본어문장연습, 방송대일본어문장연습, 일본어문장연습시험, 일본어문장연습요약, 일본어문장연습출석수업대체, 2022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