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img

1부 夢1 童謡2 アニメ・ソング3 CMソング2부 未来4 木村信子5 吉野弘*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課 童謡제1과 동요1-1 証城寺(しょうじょうじ)の狸囃子(たぬきばやし)1-1 쇼조지 너구리 장단証、証、証城寺証城寺の庭はツ、ツ、月夜だ皆(みんな)出て 來い來い來い己等(おいら)の友達ァぽんぽこ ぽんの ぽん負けるな 負けるな和尚さんに 負けるな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來い皆出て、來い來い來い証、証、証城寺証城寺の萩はツ、ツ、月夜に 花盛り己等は浮かれてぽんぽこ ぽんの ぽん쇼, 쇼, 쇼조지쇼조지 뜰은달, 달, 달밤이다모두 나와 와, 와, 와우리 친구들아 둥둥둥 둥 둥지면 안 돼지지 마스님에게 지지 마이리 와, 와, 와, 와모두 나와 와, 와, 와쇼, 쇼, 쇼조지 쇼조지 싸리는달, 달, 달밤에 만개우리는 신이 나서 둥둥둥 둥 둥- 중략 -

2021.10.25 / 3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시와노래, 방통대일본의시와노래, 방송대일본의시와노래, 일본의시와노래시험, 일본의시와노래요약, 일본의시와노래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img

제1장 경제성장 우선에서 생활 중시로제제2장 국민경제와 가계의 경제생활제3장 가계의 수입과 지출 – 근로자가구를 중심으로제4장 가계의 저축과 부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장 경제성장 우선에서 생활 중시로제1. 전후 일본경제사회의 추이1) 전후부흥기(1945~55)① 패전 후 일본경제는 경제활동의 커다란 후퇴가 불가피② 일본 패전 후 점령군의 개혁: 비군사화, 민주화의 기치아래 재벌해체, 농지개혁, 노동민주화 등 단행③ 1948년 일본의 경제자립을 강력히 주장④ 경제성장 국면으로의 전환 - 한국전쟁 특수 - 경사생산방식: 철강과 석탄 등 특정산업에 자원을 집중하는 방식 - 미국 점령군에 의한 신헌법, 농지개혁, 재벌해체, 노동의 민주화 등2) 고도경제성장기(1955~73) - 생활 혁신과 소득 중심의 시대(1) 경제성장과 소득배중계획① 1960년 국민소득배증계획 수립: 국민생활의 현저한 향상과 완전고용을 위한 경제의 안정적 성장의 극대화를 목표로 정책과제 설정② 고도성장의 주된 원인: 기술혁신, 민간설비 투자의 급증, 내수 확대(2) 생활혁신의 진행① 1960년대의 고도성장은 내구소비재를 중심으로 한 내수의 확대로 이루어졌으며, 도시근로자층에 의해 주도됨 ② 내구소비재의 보급 - 1960년대: 전기세탁기, 텔레비전, 냉장고 등 보급 - 1970년대: 승용차, 쿨러, 컬러텔레비전 등이 보급되면서 소비의 대형화와 고급화, 다양화 진행(3) 성장우선정책 안의 “새로운 빈곤”① ‘고전적 빈곤’과 대비되는 ‘새로운 빈곤’의 대두② 경제성장의 마이너스 면에 대한 관심- 중략 -

2021.10.25 / 2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인의경제생활, 방통대일본인의경제생활, 방송대일본인의경제생활, 일본인의경제생활시험, 일본인의경제생활요약, 일본인의경제생활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img

第1課 歌舞伎を一度見てみたいな  第2課 結婚式に招待されたんです。第3課 もらってもいいんですか第4課 困ったら私が助けてあげるから第5課 私は山登りが好きです第6課 お一人様第7課 昔は和室がある家が多かったんですが。*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第1課 歌舞伎を一度見てみたいな  학습 목표- 가부키(歌舞伎)를 비롯해 일본 전통 예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본다.- 자신과 상대방의 희망·욕구를 나타내는 표현을 익힌다.주요 문형- ~はじめる(∼だす)/∼おわる- ∼たい/∼たがる(たがっている)- ∼とか∼とか- ところが● 독해문장 【読解】  歌舞伎は、今から約4百年前の江戸時代に完成した演劇である。阿国(おくに)という女性が始めたこの演劇は、のちに男優だけで行われるようになる。そのため、女の役を「女形」と呼ばれる男優が演じる点が歌舞伎の大きな特徴となった。人気のある歌舞伎俳優は、国民的スターだ。テレビドラマなどに主人公として出ることもある。また、結婚式には、総理大臣をはじめそうそうたる有名人が招待され、テレにで放送される。歌舞伎自体は、古い芸能だ。せりふの言葉も古く、今の人にはよくわからない内容も多い。それでも歌舞伎の人気がなくならないのは、俳優たちが大衆の人気を保つために努力しているからだろう。【독해】 가부키는 지금부터 약 4백 년 전인 에도시대에 완성된 연극이다. 오쿠니(阿国)라는 여성이 시작한 이 연극은 후에 남자 배우만으로 행해지게 된다. 그 때문에 여자 역할을 ‘온나가타’라고 불리는 남자 배우가 연기하는 점이 가부키의 큰 특징이 되었다. 인기 있는 가부키 배우는 국민적 스타다. TV드라마 등에 주인공으로 나오는 경우도 있다. 또한 결혼식에는 총리대신을 비롯해 쟁쟁한 유명인이 초대되어 TV로 방송된다. 가부키 자체는 오래된 예능이다. 대사에 사용하는 언어도 오래되어 현대인은 잘 모르는 내용도 많다. 그래도 가부키의 인기가 없어지지 않는 이유는 배우들이 대중의 인기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중략 -

2021.10.25 / 48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2, 방통대일본어활용2, 방송대일본어활용2, 일본어활용2시험, 일본어활용2요약, 일본어활용2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img

제1장 조몬 · 야요이문화제2장 ‘왜인’의 등장과 동아시아제3장 4~6세기의 일본열도제4장 7세기의 일본열도와 국가의 성립제5장 율령국가의 성립과 전개제6장 헤이안시대 초기의 정치와 문화제7장 섭관정치와 국풍문화제8장 무사와 장원-중세의 개막제9장 가마쿠라 막부의 정치와 사회제10장 가마쿠라시대의 산업과 문화제11장 무로마치시대의 정치와 사회제12장 동아시아 정세와 왜구*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제1장 조문·야요이 문화1. 일본열도의 구석기 시대1) 원시시대가 가지는 현대적 의의①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하여 생활하기 시작한 시기부터 문자생활을 영위하게 된 단계 이전까지의 시기를 총칭하여 부르는 시대 개념② 문자기록이 없으며 이시기의 모습은 유적과 유물을 통해서만 알 수 있음③ 일본열도의 원시시대는 구석기시대와 조몬 시대가 해당됨④ 일본열도라는 오늘날의 지리적 공간 무대가 형성된 시대임⑤ 일본인과 일본사회의 출발점으로서 자리 매김 됨⑥ 일본문화의 출발점으로 나름의 의미를 가짐 2) 일본열도의 형성① 지질학적으로 신생대 제3기에 오늘날의 인류가 지구상에 출현했다고 봄② 오늘날의 현대와 직결되는 시기는 지질분류상 신생대 제4기임③ 신생대 제4기 때의 동북아시아는 한반도와 일본열도가 서로 육지로 이어져 있었음④ 동해는 바다가 아닌 육지에 둘러싸인 호수의 모습임⑤ 일본열도의 형성은 빙하시대의 종식과 더불어 진행된 자연형상임⑥ 일본열도의 형성과 더불어 이섬 지역을 둘러 싼 자연환경도 이전 시기와는 많이 달라짐⑦ 근해에는 난, 한류가 흐르고 해양성 기후의 일본열도에는 사계의 변화가 뚜렷해짐3) 원시문화의 발견① 고고학의 발달 등 근대 학문에 도움에 힘입었음② 일본에 고고학을 전수한 사람은 메이지시대 초기에 초빙된 미국의 동물학자 모스임③ 오모리 패총 유적의 발견은 일본 역사상 최초의 고고학 발굴 작업 임④ 오모리 유적은 일본이 일본열도의 원시문화를 만난 최초의 장임⑤ 조몬 식 토기라고 명명된 토기의 발굴을 계기로 소위 조몬 문화라는 일본열도의 원시문화의 존재가 알려지게 됨⑥ 타제석기 유적이 발견되며 일본에 구석기 분화가 존재했음이 판명됨 - 중략 -

2021.10.25 / 75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고중세사, 방통대일본고중세사, 방송대일본고중세사, 일본고중세사시험, 일본고중세사요약, 일본고중세사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img

제 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제 2장 서구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형*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제1장 일본문화에 대한 관심1. 이문화에 대한 원초적 호기심① 우리가 일본사회에 대해 갖는 문화적 관심은 상당히 일상적인 것으로 그중에는 일본인들이 섬나라 국민성 을 가져 폐쇄적이라든지, 이러한 폐쇄성은 열등감에 기초한다든지 하는 주관적인 논의도 찾아볼 수 있음② 일본문화의 특징을 독창적으로 파악한 것으로 일본인들에게 널리 평가받고 있는 이어령의 축소지양의 일본 인 에서는 일본문화의 축소지향형 특징을 하이쿠에서버부터 하이테크 상품, 일상적인 관용어 표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측면에서 제시함2. 일본적인 것의 탐구① 일본문화를 규명하려는 노력은 근대 초기인 메이지기부터 활발히 전개되어 왔음② 메이지기를 대표하는 지식인들은 뒤떨어진 근대화를 따라잡기 위해서는 하루 빨리 서구화를 추진해야 한다고 보았음 ③ 후쿠자와 유키치는 문명론의 개략에서 문명의 외형을 취하는 것은 쉽고 그 정신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고 주장함 ④ 일본문화론이 본격적으로 전개된 것은 전후에 와서임 ⑤ 고도 성장기에는 경제대국이 된 일본의 고도성장의 원일을 규명하려는 논의가 활발히 전개되어 일본의 독특한 사회구조와 문화적 요인이 널리 주목을 받음 3. 일본문화론이란 무엇인가?1) 일본문화론① 일본사회와 일본문화를 다루는 모든 논의가 곧 일본문화론에 해당함② 일본문화론은 전체 사회의 차원에서 다른 사회의 문화와 대비되는 일본문화의 특징을 끄집어내고자 하는 논의라고 할 수 있음 - 일본문화를 포괄적으로 하나의 전체로 파악한다는 것은 바로 국민 국가를 분석 단위로 하고 있음- 일본문화를 홀리스틱하게 다루는 것은 전체는 부분의 합이 아니라 그 이상이라고 보는 입장임 ⑤ 일본문화의 일반성보다는 고유성에, 보편성보다는 특수성에 주목해 왔음4. 일본을 보는 거울로서의 일본문화론① 일본문화론에 대해 비판적인 사람으로는 일본계 미국인 연구자 하루미베후,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구자 스기모토 요시오와 로스 아오어 등이 있음② 일본문화론에 대한 평가는 일본문화론이라는 논의를 통해 우리가 일본문화를 얼마나 더 잘 이해하게 되는가라는 관점에서 행해질 필요가 있음<1장 출제예상문제>1. 다음 설명 중 잘못된 것은?① 문화론적 설명이란 본질적으로 선택적이다.② 문화론적 설명은 순수한 설명을 추구하면 할수록 모순되는 사례를 무시하고 자신과 타자의 상호간의 차이를 강조하는 특징들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다. ③ 문화론적 접근방식은 다른 문화에 대한 원초적인 호기심의 표현이다.④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여러 개의 주제를 중심으로 다원화시켜 설명하는 것이 문화론적 접근이다.정답 4해설 문화론적 접근방법은 한 사회의 문화적 특징을 하나의 개념을 중심으로 단순화시켜 설명하고자하는 접근방법이다. - 중략 -

2021.10.25 / 1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통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방송대일본사회문화의이해, 일본사회문화의이해시험, 일본사회문화의이해요약, 일본사회문화의이해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img

第 1 課 手ぬぐい 第 2 課 語&#23398;キャンプで 第 3 課 道案&#20869; 第 4 課 博物館で 第 5 課 たこやき 第 6 課 試&#39443;問題 第 7 課 日本への旅行 第 8 課 お大事に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第1課 手ぬぐい제1과 손수건주요표현♤ ~をください♤ ~の中でどれが一番ですか♤ AとBとどちらがですか● 회화문(하유진이 교토의 선물가게에서 부모님의 선물을 고르고 있다.)ハ&#12539;ユジン :すみません、この手ぬぐい、いくらですか。店員 :1枚800円ですよ。ハ&#12539;ユジン :招き猫の&#32117;がかわいいですね。店員 :こちらはピンクと&#38738;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ピンクと&#38738;とどちらが人&#27671;がありますか。店員 :そうですね、女性の方にはピンクが人&#27671;がありま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ピンクをください。あとは。店員 :京都のお菓子、八橋はいかがですか。ハ&#12539;ユジン :わあ、いろいろな味がありますね。この中でどれが一番おいしいですか。店員 :抹茶がおすすめですよ。ハ&#12539;ユジン :じゃ、抹茶をください。それから、あそこの日本酒も1本ください。(번역문)하유진 :실례합니다. 이 손수건 얼마예요?점원:한 장에 800엔입니다.하유진 :마네키네코 그림이 귀엽네요.점원:여기에는 핑크와 파랑이 있어요.하유진 :핑크와 파랑 중 어느 것이 인기가 많나요?점원:글쎄요. 여성분에게는 핑크가 인기 있어요.하유진 :그럼, 핑크를 주세요. 다음은.점원:교토의 과자, 야츠하시는 어떠세요?하유진 :우와, 여러 가지 맛이 있네요.이 중에서 어느 것이 가장 맛이 있나요?점원:말차를 추천합니다.하유진 :그럼 말차를 주세요.그리고, 저쪽의 정종도 한 병 주세요.- 중략 -

2021.10.25 / 53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기초2, 방통대일본어기초2, 방송대일본어기초2, 일본어기초2시험, 일본어기초2요약, 일본어기초2출석수업대체, 2021년 2학기

img

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제2강 서세동점과 동아시아제3강 메이지유신과 동아시아 질서의 동요제4강 류큐병합과 동아시아 질서의 변동제5강 임오군란과 갑신정변, 그리고 한일관계제6강 청·일 전쟁과 전통적 동아시아 질서의 해체 제7강 러·일 전쟁과 한 ·일 관계 제8강 제국 일본의 한국병합 - 각 강별 출제예상문제 (해설 포함) -제1강 근현대 한일관계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1. 한반도와 국제정치(1)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① 한반도는 독특한 지정학적 위치로 인해, 주변 국제정세가 크게 변동하는 전환기적 상황 마다 예외 없이 그 변화의 한복판에 놓였던 역사적 경험을 가짐② 19세기에 기록된 다음의 두 문건은 국제정치의 장에서 한반도의 지정학적 위상이 얼마나 민감하게 받아들여졌는가를 명확하게 보여줌(2) 전환기 한반도의 역사적 경험① 20세기: 냉전의 시작 → 한국전쟁(1950) → 분단 고착화② 19세기: 서세동점이 진행→일본에서 정한론, 청에서 조선 속국화 시도 → 청일전쟁과 러일전쟁 → 국권의 상실③ 17세기: 명청교체 = 한족에서 만주족으로 중화문명의 패권이동 → 두 차례의 호란(정묘호란, 병자호란) 발생④ 16세기 말: 일본의 전국시대가 정리되어가던 격변기 → 두 차례의 왜란(임진왜란, 정유재란) 발생2. 한일관계의 구조와 과정(1) 구조① 지정학적으로 보면 한반도는 대륙세력과 해양세력이 만나는 지점에 위치하며 중국은 대륙세력, 일본은 해양세력으로 분류 가능② 19세기 후반부터는 미국과 러시아(소련)세력까지 만든 지점③ 한반도가 속한 동아시아지역은 중국중심의 문명권이자 한자문명권으로 분류될 수 있는 곳(2) 과정① 역사적으로 보면, 동아시아지역은 오랜 시간에 걸쳐 중국 중심의 중화문명권 경험② 대체로 한반도를 통해 일본으로 중국문명이 전파되는 경험③ 19세기 후반 서세동점 이후, 일본이 제국주의로 나아가게 되면서 문명의 중심이 근대물질문명과 부국강병으로 대변되는 서구로 이동하였으며 우리는 일본에 나라를 빼앗기는 경험 하게 됨④ 이 무렵부터 새로운 문명기준이 된 서구문명이 반대로 일본을 통해 동아시아, 한자문명권지역으로 전파되는 변화가 나타나게 됨 - 문명의 중심이 바뀌는 사태와 아울러 나타나는 이른바 “문명의 해바라기 현상”⑤ 2차 대전 이후 전 세계가 미국과 소련으로 대표되는 양극화된 세계로 갈리게 되고, 세계적인 차원의 이데올로기 대립이 치열하게 전개되면서, 동아시아지역 국가들은 전후 처리를 둘러싼 상호간 폭넓은 대화와 타협의 과정을 겪지 못했으며, 전후 처리 문제는 미봉적으로 봉합됨- 중략 -

2021.04.16 / 4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방통대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방송대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시험,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요약, 근현대한일관계와국제사회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제2장 기업지배구조제3장 기업금융-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제1장 변화하는 일본적 기업시스템 1. 일본적 기업시스템은 구시대의 유물인가?1) 일본의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1980년대까지일본을 모방, 따라잡기1990년대 불황일본에 대한 관심 저하미국 모델 지향일본 모델은 구시대의 유물인가2008년 말 이후의 세계적 불황다시 미국 모델에 대한 회의2) 우리의 시각① 절대적으로 우수한 경영체제나 기업시스템은 존재하지 않음② 기업의 경영은 살아있는 생물과 마찬가지로 스스로 성장함과 동시에 주위의 환경에 끊임없이 반응하는 존재③ 현재 일본기업이 겪고 있는 문제점과 이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일본기업의 hater를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이 중요2. 일본적 기업시스템의 특징1) 일본적 기업시스템① 초역사적 존재이거나 고정적 존재가 아님② 각 시대마다 다른 시스템이 작동할 수 있음2) 일본적 기업시스템에 대한 관심① 1958년 아베글렌에 의해 일본적 경영의 특질이 지적(예: 종신고용)② 노사관계 및 고용 관행을 중심으로 논의③ 이후 기업시스템 전반에 걸쳐 일본의 특징이 지적④ 주의점- 고도성장기에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특징- 대기업의 특징(중소기업은 별도로 논의)- 주식회사를 전제3) 소유에 대한 경영의 우위① 경영(경영자, 때로는 종업원도 포함)이 소유(주주)에 비해 우위- 강력한 경영권 행사- 중략 -

2021.04.16 / 24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기업과경영, 방통대일본의기업과경영, 방송대일본의기업과경영, 일본의기업과경영시험, 일본의기업과경영요약, 일본의기업과경영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제3장 고독사를 막기 위한 지역사회의 대응孤&#29420;死を考えておく 「孤&#29420;死」を考えてみたい。年の初めから&#32257;起でもない、とお叱りを受けそうだけれど、正月は「冥土(めいど)の旅の一里塚」と一休さんも詠んでいる。一人で自分の人生のしまい方を考えるには、ちょうどよい時期かも。(編集委員 片山一弘)&#27671;付いたら病院のベッドの上 まず、寸前で命拾いした人の&#20307;&#39443;談から。 &#27178;浜市の市&#21942;住宅に住む男性(84)は、6年前に妻を亡くして以&#26469;一人暮らし。昨年9月の夜、夕食を終えて&#24112;宅し、&#23517;る支度をしようか、と考えたあたりで記憶が途絶えた。「&#27671;付いた時には病院のベッドの上。びっくりしました」。自宅で倒れていたところを救急車で運ばれ、くも膜下出血で&#21363;手術だったという。幸い&#32076;過は良好で、手術から10日ほどで退院、元&#27671;に過ごしている。 男性を救ったのは高&#40802;者向け住宅の緊急通報システムだ。室&#20869;で人の動きを&#35251;測するセンサ&#12540;があり、12時間動きがないと自動的に警備&#20250;社に通報される。&#39366;けつけた警備員が救急車を呼んだのだった。「センサ&#12540;がなければ孤&#29420;死してましたね」 かくも突然に、死は迫ってくる。男性が&#22311;倒的に多い 「孤&#29420;死」という言葉はよく聞くけれど、統一的な定義はない。「一人暮らしの人が誰にもみとられず自宅で亡くなり、しばらく&#30330;見されない」くらいが一般的なイメ&#12540;ジだろうか。 兵庫&#30476;尼崎市で長年、在宅&#21307;療に取り組み、「男の孤&#29420;死」という著書がある&#21307;師の長尾和宏さん(60)はこう話す。「孤&#29420;死は男が&#22311;倒的に多い。50代、60代が結構いるし、自ら他人と&#32257;を絶つ『セルフネグレクト』の人も多い。男はあまり支援を求めようとしません。僕が診ている在宅患者も、7割は女性です」 主に男性の問題だ、と。記者は54&#27507;、&#29420;身で一人暮らし。ひとごとではない。近所と&#38306;係を──が、なかなかできない男性は多い 孤&#29420;死を免れるにはどうしたらよいのか。 「ご近所と仲良くすること、相談できる友達を見つけること」。&#21363;座に答えてくれたのは東京都立川市に住んでいる女性(77)。都&#21942;住宅&#22243;地で15年間、自治&#20250;長を務めた(今は相談役)。世&#24111;&#25968;1500以上、&#29420;居高&#40802;者も400人近いという大型&#22243;地。女性は、住民同士の見守り活動などの&#23550;策に力を入れ、&#20250;長就任5年目に「孤&#29420;死ゼロ」を&#23455;現、10年以上&#32154;けた。 異&#22793;があれば助け合える&#38306;係を周&#22258;と築くことが肝要だが、なかなかできない男性は多い、と女性は話す。 「男の人は、やっぱり仕事ですね」。自治&#20250;ではコミュニティ&#12540;ビジネスとして公園の&#28165;掃などを請け負っており、希望者には仕事を世話している。「定期的に通う場所があり、そこに行けば誰かに&#20250;えるということが大事なんです」 ずっと&#20250;社勤めだった男性に、いきなり地域デビュ&#12540;は荷が重い。地元での仕事を入り口に、人間&#38306;係を築ければ理想的だろう。- 중략 -

2021.04.16 / 1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사회문화연습, 방통대일본사회문화연습, 방송대일본사회문화연습, 일본사회문화연습시험, 일본사회문화연습요약, 일본사회문화연습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IV センチメンタル11 すみれ12 雨傘 V デイリ&#12540;13 &#28168;州の思い出14 はじめての&#39365;15 最終電車*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 해설포함 * 第11課 すみれ제11과 제비꽃Part 1♣ 요미가나 정리山&#22885; 산속やまおく侘しい 외롭다わびしい峠 고개, 산마루とうげ狼 늑대おおかみ支度 준비したく早速 급히, 재빨리さっそく掌 손바닥てのひら♣ 본문 정리&#26172;でも暗いような深い山&#22885;で、音吉じいさんは暮しておりました。三年ばかり前に、おばあさんが亡くなったので、じいさんはたった一人ぼっちでした。じいさんには今年二十になる息子が、一人ありますけれども、遠く離れた町へ&#20685;きに出て居りますので、時&#12293;手紙の便りがあるくらいなもので、顔を見ることも出&#26469;ません。じいさんはほんとうに侘しいその日その日を送って居りました。こんな人里はなれた山の中ですから、通る人もなく、&#26172;間でも時&#12293;ふくろうの&#22768;が聞えたりする程でした。取り分け淋しいのは、お日&#27096;がとっぷりと西のお山に沈んでしまって、&#30495;っ&#40658;い風が木の葉を鳴かせる暗い夜です。じいさんがじっと&#22258;&#28809;裏(いろり)の&#27178;に座っていると、遠くの峠のあたりから、ぞうっと肌が寒くなるような狼の&#22768;が聞えて&#26469;たりするのでした。そんな時じいさんは、&#38745;かに、&#22258;&#28809;裏に掌をかざしながら、亡くなったおばあさんのことや、遠い町にいる息子のことを考えては、たった一人の自分が、悲しくなるのでした。おばあさんが生きていた時分は、二人で息子のことを語り合って、お互いに慰め合うことも出&#26469;ましたけれど、今ではそれも出&#26469;ませんでした。&#26469;る日も&#26469;る日も何の&#27005;しみもない淋しい日ばかりで、じいさんはだんだん山の中に住むのが嫌になって&#26469;ました。「ああ嫌だ嫌だ。もうこんな一人ぼっちの暮しは嫌になった。」そう言っては今まで何よりも好きであった仕事にも手がつかないのでした。 そして、ある日のこと、じいさんは膝をたたきながら「そうだ! そうだ! わしは町へ行こう。町には電車だって汽車だって、まだ見たこともない自動車だってあるんだ。それから舌のとろけるような、おいしいお菓子だってあるに違いない。そうだ、そうだ! 町の息子の所へ行こう。」じいさんはそう決心しました。「こんなすてきなことに、わしはどうして、今まで&#27671;がつかなかったのだろう。」そう言いながら、じいさんは早速町へ行く支度に取りかかりました。 낮에도 어두운 깊은 산속에서 오토키치 할아버지는 살고 있었습니다. 3년 전 즈음에 할머니가 돌아가셔서 할아버지는 혼자 외톨이가 되었습니다. 할아버지에게는 올해 스무 살이 되는 아들이 하나 있었지만 멀리 떨어진 마을로 일을 하러 나가 있어서 가끔 편지로 소식을 전하는 정도로, 얼굴을 보지도 못합니다. 할아버지는 너무나 외로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이렇게 마을에서 떨어진 산속이라 지나가는 사람도 없고 낮에도 가끔 올빼미 소리가 들릴 정도였습니다. 유난히 해님이 서산으로 완전히 넘어가 버리고 새까만 바람이 나뭇잎을 울리는 캄캄한 밤입니다. 할아버지가 우두커니 화로 옆에 앉아 있으면 저 멀리 산마루 언저리에서 오싹 소름끼치는 늑대소리가 들려오기도 합니다.그럴 때 할아버지는 가만히 화로에 손을 쬐면서 죽은 할머니와 먼 곳에 있는 아들 생각을 하고는 오로지 혼자뿐인 자신이 슬퍼졌습니다.할머니가 살아 있을 때는 둘이서 아들 이야기를 하며 서로 위로할 수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럴 수도 없었습니다.다음 날도 그 다음 날도 아무 즐거움도 없는 쓸쓸한 날뿐이라서 할아버지는 점점 산속에 사는 것이 싫어졌습니다.“아아, 싫다 싫어. 이제 이런 외톨이 생활은 염증이 나.”그렇게 말하며 지금까지 무엇보다도 좋아했던 일에도 집중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그래서 어느 날, 할아버지는 무릎을 치면서“맞아! 맞아! 마을로 나가자. 마을에는 전차도 기차도, 아직 본 적도 없는 자동차도 있잖아. 그리고 혀가 녹을만큼 맛있는 과자도 분명 있을 거야. 그래, 그래! 마을의 아들에게로 가자.”할아버지는 그렇게 결심했습니다.“이렇게 멋진 생각을 왜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했던 걸까.”그렇게 말하면서 할아버지는 곧바로 마을로 떠날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중략 -

2021.04.16 / 37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의소설, 방통대일본의소설, 방송대일본의소설, 일본의소설시험, 일본의소설요약, 일본의소설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제2장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예능제1과 심신을 세련되게 가꾸는 생활 예술 다도제4장 형상화되는 미의식제1과 형식미와 상징성을 음미하는 정원제5장 현대 생활 속에 살아 있는 역동적인 전통문화제1과 가장 인기 있는 전통 스포츠 스모제2과 생활에 리듬을 주는 연중행사- 각 과별 출제예상문제 (해설포함) -제2장 배우고 익히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예능 제1과 심신을 세련되게 가꾸는 생활 예술 다도1. 다도의 성립과 전개과정(1) 다문화의 전래와 발전① 다문화의 전파: 중국의 다문화가 견당사들에 의해 나라시대부터 전파됨② 가마쿠라 시대 초기: 승려 에이사이가 중국에 가서 선종과 중국의 다문화를 수입 &#8228; 보급했으며, ‘끽다양생기’를 저술했다.(2) 센노 리큐① 와비차의 경지를 구현하고 격식화했으며, 천하제일의 차노유 명인으로 꼽힘② 다도를 도의 경지로 끌어올린 인물로서 다성으로 불림(3) 다도의 유파와 근대의 다도① 이에모토제도: 일본 예능에서 각 유파의 시조로, 문화생에게 예능을 전수② 다도의 유파 &#8226; 유파: 야부노우치류 &#8228; 엔슈류 &#8228; 세키슈류- 중략 -

2021.04.16 / 5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전통문화론, 방통대일본전통문화론, 방송대일본전통문화론, 일본전통문화론시험, 일본전통문화론요약, 일본전통문화론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第1課 お住まいはどちらですか第2課 甘いものに目がないんです第3課 おみこしが&#26469;るよ第4課 電車のマナ&#12540;*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 (해설포함) *第1課 お住まいはどちらですか제1과 사시는 곳은 어디입니까?● 일본어 표현 깊이 알기◆ ∼れるㆍられる(尊敬) ~하시다 존경을 나타내는 보조동사 활용형태는 동사 그룹별로 다음과 같음ㆍ1그룹 동사 : ない형+れるㆍ2그룹 동사 : る 제외하고+られるㆍ3그룹 동사 : &#26469;る⇒&#26469;られる2그룹 동사는 가능형 및 수동형과 형태가 같으므로 주의를 요함 お車で&#26469;られる方は、弊社¶のホ&#12540;ムペ&#12540;ジをご&#21442;照¶ください。 차로 오시는 분은 저희 회사의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部長は、最近ゴルフを始められたそうです。 부장님은 최근에 골프를 시작하셨다고 합니다.◆∼ですよね(確認) ~이지요? ~겠지요? 상대방에게 확인을 하면서 동시에 동의를 구하고자 하는 의미를 가짐 (店を指しながら)あの店は、先月新しくできた店ですよね。(가게를 가리키면서)저 가게는 지난 달 새로 생긴 가게지요?20名ぐらいですので、テ&#12540;ブルは五つあれば十分ですよね。 20명 정도이므로 테이블은 5개 있으면 충분하겠지요?- 중략 -

2021.04.16 / 30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중급일본어활용1, 방통대중급일본어활용1, 방송대중급일본어활용1, 중급일본어활용1시험, 중급일본어활용1요약, 중급일본어활용1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제1부 막번 체제의 확립 제1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 제2장 막번 체제의 성립 제3장 막부의 대외 정책과 에도의 건설 및 간에이 문화 제2부 막번 체제의 전개 제4장 막부 정치 · 경제의 발전 제5장 겐로쿠 시대의 사회와 문화제3부 막번 체제의 동요 제6장 막부 정치의 개혁 제7장 막부의 쇠퇴와 가세이 문화제4부 근대 국가의 성립 제8장 에도 막부의 멸망과 메이지 유신 제9장 헌법 제정과 청 · 일 전쟁*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제공(해설포함) *제1부 막번 체제의 확립제1장 오다 노부나가와 도요토미 히데요시 정권1. 유럽인의 동아시아 진출① 대항해 시대: 15세기 후반~16세기에 걸쳐 유럽 각국은 기독교 포교에 주력, 해외무역을 위해 해외로 활발하게 진출② 스페인: 대항해 시대의 선두주자로 16세기 중엽 동아시아로 진출③ 중계무역 - 명나라가 해금정책(海禁政策)을 취하면서 사무역(私貿易)을 금지 - 중국, 일본, 오키나와, 베트남 등지의 사람들은 국경을 초월해 중계무역을 행함 - 유럽인들은 세계 무역의 일환으로 중계 무역에 참가2. 남만 무역과 기독교① 포르투갈인의 표착 - 포르투갈인: 일본에 처음으로 온 유럽인, 1543년 다네가시마(種子島)에 표착 - 도주(島主): 뎃포(&#37444;砲)를 사들여 부하들에게 사용법과 제조법을 배우게 함 ② 남만인과 남만 무역: 일본에서는 포르투갈인과 스페인 사람들이 일본의 남쪽에서 왔기에 이들을‘남만인’이라 불렀고, 이 무역을 남만 무역이라고 칭함③ 무역품: 남만인들은 중국의 생사(生&#31992;)와 뎃포, 화약 등을 일본의 은 등과 교역④ 기독교 - 프란시스코 사비에르: 규슈 지역 영주들의 보호 하에 기독교 포교활동 전개 - 선교사들이 일본에 교회당과 신학교를 설립- 중략 -

2021.04.16 / 6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근세근현대사, 방통대일본근세근현대사, 방송대일본근세근현대사, 일본근세근현대사시험, 일본근세근현대사요약, 일본근세근현대사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第 1課 お別れのあいさつ第 2課 新入社員&#30740;修第 3課 お花見第 4課 地震第 5課 非常持ち出し袋第6課 東京スカイツリ&#12540;第7課 外回り- 각 과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第1課 お別れのあいさつ학습목표신세를 졌던 사람과 헤어질 때 하는 인사말을 익힌다.시간 순서관계를 나타내는 표현을 익힌다.주요문형形容詞の過去形~る前に~てみる● 문법노트◆ 형용사 과거형就職まで決って、本&#24403;によかったね。사람의 감정이나 감각, 사물의 성질을 나타내는 형용사는 명사또는 동사를 수식하기도 하고, 문장에서 술어로 쓰이기도 한다. 과거 사실을 나타낼 때에는 형용사 어간에 과거형 어미「(A)-かった」,「(Na)-だった」를 붙인다.다음은 형용사의 「기본형→과거형→정중체 과거형」의 순서로 활용한 형태이다.「イ」형용사いい→よかった→よかったです&#27005;しい→&#27005;しかった→&#27005;しかったです高い→高かった→高かったです「ナ」형용사しずかだ→しずかだった→しずかだったです便利だ→便利だった→便利だったです好きだ→好きだった→好きだったです주의할 점은, イ형용사 정중체의 「A-いです」의 과거형은 「A-いてした」가 아니고 「A-かったです」이다. 또한 ナ형용사 정중체 「Na-です」의 과거형도 「Na-だでした」가 아니고 「Na-だったです」이다.(1) 友だちと遊んで&#27005;しかった。친구와 놀아서 즐거웠다.(2) 去年の夏は本&#24403;に暑かったですね。작년 여름은 정말 더웠지요.(3) 長かった梅雨がやっと明けた。긴 장마가 드디어 끝났다.- 중략 -

2021.04.16 / 41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어활용1, 방통대일본어활용1, 방송대일본어활용1, 일본어활용1시험, 일본어활용1요약, 일본어활용1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

img

제1장 일본열도제2장 지역사회의 구분제3장 지역사회의 경제활동-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포함) - 제1장 일본열도1. 영토(1) 위치&#8226;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을 따라 북동에서 남서 방향으로 이어진 섬나라(日本列島)&#8226; 홋카이도(北海道), 혼슈(本州), 시코쿠(四國), 규슈(九州)의 4개의 큰 섬과 6,800여 개가 넘는 섬들이 있음&#8226; 동쪽과 남쪽은 태평양/ 북쪽은 러시아와의 사이에 오호츠크해/ 서쪽은 한반도와의 사이에 동해와 접함&#8226; 서남쪽은 중국 대륙과의 사이에 동중국해와 그 밑으로 필리핀해와 접함(2) 영토 범위1) 면적&#8226; 일본의 영토 면적은 약 37만㎢&#8226; 독일과 비슷하고 영국이나 이탈리아 보다 크다&#8226; 혼슈는 약 23만km2로 한반도와 비슷한 크기2) 영토 범위&#8226; 동쪽 끝: 미나미토리시마(南鳥島)로 도쿄에서 약 1,800km 떨어져 있음&#8226; 서쪽 끝: 요나구니지마(與那國島)로 타이완과 가까움&#8226; 남쪽 끝: 오키노토리시마(沖ノ鳥島)로 도쿄에서 약 1,740km 떨어져 있음&#8226; 북쪽 끝: 일본이 실효지배하고 있는 곳은 벤텐지마(弁天島) 일본이 주장하는 북쪽 끝은 에토로후섬(&#25246;捉島) - 중략 -

2021.04.16 / 26pages ( 대학레포트 > 출석대체시험)

태그 일본학개론, 방통대일본학개론, 방송대일본학개론, 일본학개론시험, 일본학개론요약, 일본학개론출석수업대체, 2021년 1학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