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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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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제를 처음 작성하시는 분들, 내용 참고자료가 필요하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해당 자료는 참고용으로만 사용해주세요(과제 점수 만점)I. 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2II. B. Unit 10. Witches 3* 참고문헌 8I. A. Unit 1. The Canterville Ghost1. It is the rarest book she has in her possession.그 책은 그녀가 소유한 책 중 가장 희귀한 책이다.2. We planned to surprise him tonight by dressing-up in skeleton costumes.우리는 오늘 밤에 해골 분장을 하고 그를 놀라게 할 계획을 세웠다.-안승신, 신현욱, 손향숙. 대학영어, 2017,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네이버 영어사전 (https://en.dict.naver.com/)

2023.11.12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대학영어, 방송대, 방통대, 교양, 방송통신대학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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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학의 이해 2학기 기말과제물입니다.- 플라톤 향연의 대한 내용 요약과 감상입니다.- 향연의 내용에서 가장 핵심을 골라서 내용 요약했습니다.- 향연을 읽은 후의 감상을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참고하기 적절한 페이지로 제작했습니다.1. 플라톤 ‘향연’을 읽고 내용 요약1) 파이드로스의 연설2) 파우사니아스의 연설3) 에뤽시마코스의 연설4) 아리스토파네스의 연설5) 아가톤의 연설6) 소크라테스의 연설7) 알키비아데스의 연설2. 플라톤 ‘향연’을 읽고 나의 감상1) 파이드로스의 연설 감상2) 파우사니아스의 연설 감상3) 에뤽시마코스의 연설 감상4) 아리스토파네스의 연설 감상5) 아가톤의 연설 감상6) 소크라테스의 연설 감상7) 알키비아데스의 연설 감상3. 참고문헌1. 플라톤 ‘향연’을 읽고 내용 요약 플라톤 ‘향연’은 아가톤이 처음으로 비극 작품 경연에서 우승한 것에 대한 자축을 위해서 자신의 집에서 잔치를 베푸는 것을 배경으로 한다. 잔치에 참여해서 등장하는 인물은 파이드로스, 파나사니아스, 에뤽시마코스, 아피스토파네스, 아가톤, 소크라테스이며 마지막으로 알키비아데스가 연설에 갑자기 참여한다. 에로스에 대한 정의를 내리지만, 디오티마에게서 배우고, 들은 에로스에 대한 이야기를 소크라테스가 전달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며, 알키비아데스가 주제에서 벗어난 소크라테스를 찬양하는 연설을 하며 마무리된다.1) 파이드로스의 연설 첫 번째 연설자는 파이드로스였는데 그가 예찬하는 에로스는 위대하고 놀라운 신이다. 그는 에로스는 부모가 없으며, 작가들의 작품에서도 부모에 대한 내용이 없으므로 에로스는 오래된 신으로서 존경을 받는 것이 당연하다고 했다.파이드로스는 에로스는 가장 좋은 것들의 원인이라고 했다. 또한 아름답게 살고자 하는 사람들을 이끌어간다고 했다. 인간에게서 가장 좋은 것은 덕과 행복이며, 아름다운 삶을 살기 위해서는 명예심과 희생정신을 가져야 한다고 했다. 애인 간에는 수치심과 명예심이 존재할 수 있다. 사람들은 이러한 수치심을 피하기 위하여 언제나 명예롭고 고귀한 행위를 하려고 힘쓴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 목숨을 기꺼이 바칠 수 있는 희생정신이 필요하다고 했다. 사례로 남편 아드메토스를 위해 죽는 알케스티스를 들면서 이러한 사랑이 전정한 에로스라고 주장했다.2) 파우사니아스의 연설 파이드로스에 이어 두 번째 연설을 하게 된 사람은 파우사니아스로서, 그가 주장하는 에로스는 두 가지로 분류된다. 이는 범속의 에로스와 천상의 에로스이다. 먼저 범속의 에로스는 본성이 아주 저속하여 품위 없이 속된 사람들이 추구하는 사랑이다. 이런 사랑을 하는 사람들은 영혼보다는 육체적인 사랑을 한다. 이들은 자신들의 정욕을 채우기 위해 사랑하는 행위를 한다.플라톤 “향연” 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

2023.11.11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향연, 플라톤 향연, 철학의이해기말과제물, 향연 내용요약, 향연 감상, [철학의이해]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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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과사회 2023학년도 2학기 기말 과제 자료입니다.- 인간과사회 기말 과제에 맞게 교재6장 등을 참고하여 자신이 과거에 했거나 현재 하고 있는 ‘노동(들)’에 대한 실제 내용을 중심으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분석했습니다.- 본인의 하고 있는 노동을 중심으로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 노동과 사회, 자본 또는 국가와의 관계, 노사관계 및 노동운동, 산업구조와 기술발전에 따른 노동의 전망에 대한 정확한 내용을 기술했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노동의 가치나 의미에 대한 내용을 완벽하게 작성했습니다.- 글자크기 11pt, 줄간격 160%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인간과사회 2023학년도 2학기 기말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인간과사회 2023학년도 2학기 기말Ⅰ. 서 론Ⅱ. 본 론1. 본인이 하고 있는 노동의 내용2.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본인의 하고 있는 노동을 중심으로)3. 노동과 사회, 자본 또는 국가와의 관계4. 노사관계 및 노동운동1) 노사관계2) 노동운동5. 산업구조와 기술발전에 따른 노동의 전망6. 자신이 생각하는 노동의 가치나 의미Ⅲ. 결 론Ⅳ. 참고문헌인간과사회 2023학년도 2학기 기말Ⅰ. 서 론노동은 단순한 물리적 활동으로만 볼 수 없으며, 그것이 가지는 사회적, 경제적, 그리고 기술적 함의를 통해 우리 시대의 일하는 방식과 노동의 미래를 이해하는 창을 제공한다. 본 과제에서는 물류센터 노동의 다차원적 가치와 의미, 그리고 이 노동이 어떻게 사회적 맥락, 자본, 국가, 노사 관계, 산업 구조 및 기술 발전과 얽혀 있는지에 대한 논의를 전개하려 한다. 우선, 물류센터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이는 물품의 입고에서부터 분류, 포장, 출고에 이르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포함한다. 이 과정은 정확성과 신속성을 필요로 하며, 이를 통해 전 세계적인 물류의 흐름을 가능하게 한다. 이러한 노동은 기술적 진보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자동화와 정보화의 진전은 이 분야에서 노동의 본질을 변화시키고 있다. 노동과 사회, 자본, 국가와의 관계는 복잡하다. 물류센터의 노동자들은 글로벌한 공급망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동시에 자본주의 시스템 내에서 상품의 가치를 높이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국가는 노동 기준을 설정하고,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법적 틀을 제공하는 한편, 때로는 글로벌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노동의 유연성을 강조하기도 한다. 노사 관계 및 노동 운동은 물류센터 노동자들이 직면한 도전과 기회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노동 조건, 임금, 안전, 그리고 노동 시간 등에 대한 협상은 노동자들의 삶의 질을 결정짓고, 산업 내의 노동 기준을 설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한 노동 운동은 노동자들이 더 나은 근무 조건과 공정한 대우를 받도록 추진하는 데 있어 중심적인 힘이다.Ⅱ. 본 론1. 본인이 하고 있는 노동의 내용본인은 현재 물류센터 노동자로 일하고 있다. 물류센터에서의 일상은 전자상거래의 빠른 발전에 발맞추어 소비자들의 높아진 기대치를 만족시키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가득 차 있다. 이곳에서의 노동은 단순히 상품을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을 넘어서, 고객의 필요와 기업의 서비스 약속을 실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물류센터 노동자로서의 역할은 소비자의 지금, 바로라는 요구에 응답하는 것이다. 우리의 노동은 보이지 않는 손처럼 밤낮으로 움직여, 주문된 상품이 안전하고 정확하게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이러한 작업은 막대한 물리적 상품과 정보가 순간적으로 조율되어야 하는 복잡한 과정을정준영, 백영경, 정태석(2021). 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3.11.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기말, 인간과사회기말과제,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 자신이 생각하는 노동의 가치나 의미, 인간과사회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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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학기 철학의이해 기말 공통형 과제입니다.- 과제로 제시된 세 권의 책 중 플라톤 을 읽고 내용요약과 본인의 감상을 작성한 자료입니다.- 플라톤 의 내용요약과 본인의 감상을 세부적으로 분류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했습니다.- 철학의이해 과제를 충분히 이해하고 성실하게 작성한 자료입니다.- 글자크기 11pt,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 2023년 2학기 철학의이해 기말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철학의이해 2023학년도 2학기 기말1. 플라톤의 향연, 고대 그리스에서의 사랑과 지혜의 교류2. 플라톤의내용 요약1) 파이드로스의 시선, 에로스와 영혼의 소망2) 파우사니아스가 바라본 사랑, 에로스의 이중적 본성3) 에뤽시마코스의 분석, 에로스의 의술적 접근4) 아리스토파네스의 해석, 원초적 분리와 에로스의 탐구5) 아가톤의 찬가, 에로스의 아름다움과 미덕6) 소크라테스의 사색, 다이모니아의 에로스와 진리의 사랑3. 플라톤의감상1) 내적인 가치의 추구 - 소크라테스의 좋음에 대한 영원한 탐색2) 철학의 연회에서 배우는 절제와 용기 - 소크라테스의 정신적 유산3) 미와 진리의 향연: 인간 본성에 대한 플라톤의 깊은 성찰4. 참고문헌철학의이해 2023학년도 2학기 기말1. 플라톤의 향연, 고대 그리스에서의 사랑과 지혜의 교류고대 그리스의 지식인들이 함께 모여 사랑의 본질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을 벌이는 장면을 상상해 보자. 바로 이런 장면이 플라톤의 대화편 향연에서 펼쳐진다. 향연이라는 단어는 ‘함께 술을 마신다’는 뜻을 가진 그리스어 ‘symposion’에서 유래한 것으로, 함께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 모임, 즉 당시의 사회적지적 교류의 한 형태를 의미한다. 이 향연에서 플라톤은 시인 아가톤의 연극 경연 대회 승리를 축하하는 향연을 배경으로 설정한다. 여섯 명의 저명한 인물들이 모여 에로스, 즉 사랑에 대한 각자의 견해를 발표한다. 이 토론은 단순한 사랑의 정의를 넘어 인간 존재와 삶의 궁극적 목적에 대한 탐구로 이어진다. 당시 그리스에서의 에로스는 육체적 관계에 국한되지 않고, 더 넓은 의미에서의 열정적인 사랑을 포함했다. 그러나 향연에서 논의되는 사랑은 육체적 차원을 넘어서는 것으로, 지적인 면에서의 사랑, 즉 아름다움과 진리를 추구하는 철학적 사랑에 대한 탐구로 확장된다. 특히 당시 그리스에서는 남성 간의 동성애가 흔했으며, 사회적, 정신적 성장을 돕는 형태의 관계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이러한 관계는 사회적으로 성숙한 남성과 성장해나가는 소년 사이에서 발견되곤 했으며, 이는 교육과 문화적 전달의 한 수단으로 기능했다. 향연에서 사랑의 논의는 당시 사회적 관습에 깊이 뿌리내린 이러한 동성애적 사랑의 형태로부터 출발하여, 더욱 이상적이고 영원한 형태의 사랑으로 나아간다. 소크라테스를 통해 전달되는 플라톤의 사상은 육체적 사랑에서 시작하여, 정신적 사랑으로, 최종적으로는 이상적인 형태의 아름다움과 진리에 대한 사랑, 즉 이데아의 세계에 도달하는 사랑을 강조한다. 향연은 사랑에 대한 이러한 철학적 고찰을 통해, 인간 삶의 아름다움과 목적을 탐구하는 불멸의 작품이다. 사랑의 다양한 면모와 그것이 인간 삶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독자로 하여금 자신만의 대답을 찾도록 이끈다.2. 플라톤의내용 요약1) 파이드로스의 시선, 에로스와 영혼의 소망플라톤의 향연에서 파이드로스는 에로스(사랑)에 대해 심오한 견해를 제시한다. 그에 따르면 에로스는 신들 중에서도 가장 위대한 존재로, 사랑하는 자와 사랑받는 자의 만남은 신적인 은혜로 여겨진다. 파이드로스는 연인(연인과 연동 간의 관계)이 보여주는 무조건적인 헌신과 용기가 에로스의 힘에서 비롯된다고 설명한다.플라톤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김대현교육철학 45권 45호 53p ~ 74p. 2009김영균동서철학연구 70권 70호 265p ~ 285p . 2013

2023.11.11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의이해기말, 플라톤, 에우튀프론, 철학의이해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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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기말시험 과제입니다.- 전통사회와생활문화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을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 해서 1) 어린 시절, 2) 학업 시절, 3) 성균관 시절, 4) 고시 준비, 5) 관료 시절로 나누어 작성했습니다.- 전통사회와생활문화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 1) 혼례, 2) 출산 의례, 3) 백일잔치와 돌잔치 , 4) 관례, 5) 상장례와 제례, 6) 마을 제사로 나누어 서술했습니다.- 기말과제 문항에 맞게 자신을 가상으로 설정해서 조선시대에 살고 있다는 생각으로 이야기를 실감 나게 구성해서 작성한 자료입니다.- 글자크기: 11포인트, 줄간격 160%로 작성되었습니다.- 2023년 2학기 전통사회와생활문화 기말시험 과제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전통사회와생활문화 기말 2023학년도 2학기1.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에 대해 서술해주세요.1) 어린 시절2) 학업 시절3) 성균관 시절4) 고시 준비5) 관료 시절2.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해주세요.1) 혼례2) 출산 의례3) 백일잔치와 돌잔치4) 관례5) 상장례와 제례6) 마을 제사3. 참고문헌전통사회와생활문화 기말 2023학년도 2학기1.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에 대해 서술해주세요.1) 어린 시절조선 시대, 양반 가문의 막내아들로 태어난 나는, 어릴 적부터 가문의 무거운 기대를 등에 업고 자랐다. 나의 아버지는 엄격한 학자였으며, 가문의 명성을 유지하고 높이기 위해 나를 교육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나의 일상은 새벽에 시작되었다. 매일 아침 아직 새가 울기도 전에 일어나 『천자문』을 암송하며 하루를 시작했다. 아침 식사 후, 나는 아버지와 함께 한문과 경서 공부에 몰두했다. 아버지는 나에게 유교 경전의 중요한 부분들을 일일이 설명해주셨고, 나는 그 설명을 들으며 한자 한자의 의미를 이해하려 애썼다. 또한, 『소학』을 통해 예절과 도덕을 배웠으며, 이는 나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을 형성하는 데 큰 영향을 끼쳤다. 점심을 먹고 잠시 휴식을 취한 후, 오후에는 글쓰기 연습에 집중했다. 나는 아버지가 주신 한시 주제에 맞춰 시를 지었다. 처음에는 어려움이 많았지만, 점차 나만의 스타일을 찾아가며 시 쓰는 것에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저녁이 되면 아버지와 함께 작성한 시를 나누며, 그날의 학습을 마무리했다. 주말에는 가문에서 중요시하는 전통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나는 가족들과 함께 제사 준비를 하며 조상에 대한 존경과 가문의 역사를 배웠다. 이런 활동들은 나에게 가문의 일원으로서의 책임감을 느끼게 했으며, 나의 어린 마음에도 가문의 전통과 명예를 이어가야 한다는 강한 의무감을 심어주었다. 이렇게 엄격하지만 알찬 교육을 받으며 나는 조선 시대의 양반 가문에서 기본적인 학문적 소양과 예절을 배워 나갔다. 나의 어린 시절은 가문의 기대와 전통을 이어가는 데 중요한 기반을 마련해주었고, 이는 나의 미래 학업과 삶에 큰 영향을 끼쳤다.2) 학업 시절열세 살이 되던 해, 나는 마침내 우리 지역의 향교에서 정식으로 학문을 배우기 시작했다. 이는 나의 학문적 여정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었다. 향교는 단순한 학교 이상의 의미를 가졌으며, 이곳에서의 학습은 나의 삶과 사고방식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나의 일상은 이제 향교에서 시작하여 향교에서 끝났다. 매일 아침 일찍 일어나 향교로 가는 길은 나에게 새로운 세계로의 여행 같았다. 향교에 도착하면,송찬섭 외 4명(2016). 전통사회와생활문화.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최익한 외 1명 엮음(2013). 조선 사회 정책사. 서해문집.

2023.11.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전통사회와생활문화, 전통사회와생활문화기말, 전통사회와생활문화기말시험, 양반의 일생,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 2023학년도 2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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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이해 유교2, 3평가유형 공통형과제명다음 세 권의 책 중 하나를 읽고 내용요약 A4지 2매 + 본인의 감상 A4지 1매를 작성합니다. (A4지 총3매, 총 50점)1. 플라톤 “에우튀프론” 강성훈 옮김. 아카넷. 20212. 플라톤 “향연” 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3. 플라톤 “파이돈” 전헌상 옮김. 아카넷. 20201, 플라톤의 생애와 사상2, 책의 내용3, 감상4, 맺음말참고문헌플라톤 “에우튀프론” 강성훈 옮김. 아카넷. 20212. 들어가는 글《에우튀프론》(Euthyphro)은 플라톤의 대화편 중에서 소크라테스와 에우튀프로스 간에 법과 도덕, 경건함과 신에 대한 토론을 다루는 중요한 작품이다.소크라테스의 재판을 앞두고, 자신이 경건함에 대해 잘 알고 있다고 주장하는 에우튀프론과 소크라테스가 대화를 나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경건함과 경건하지 않음에 대한 토론 에우튀프로스는 이러한 고발을 경건한 행동으로 주장하며, 경건함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설명한다. 그는 이것이 신에 대한 존경과 연관된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소크라테스는 에우튀프로스의 정의와 판단이 명확하지 않다고 주장하며, 경건함이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을 제기한다.철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1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플라톤, 대화편, 에우튀프론, 향연, 파이돈,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 철학의이해 플라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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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이해 유교2, 3다음 세 권의 책 중 하나를 읽고 내용요약 A4지 2매 + 본인의 감상 A4지 1매를 작성합니다. (A4지 총3매, 총 50점)1. 플라톤 “에우튀프론” 강성훈 옮김. 아카넷. 20212. 플라톤 “향연” 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3. 플라톤 “파이돈” 전헌상 옮김. 아카넷. 20201, 플라톤의 생애와 사상2, 플라톤의‘향연’3, 감상4, 맺음말참고문헌1, 플라톤의 생애와 사상1) 플라톤의 생애플라톤은 기원전 428년경 또는 기원전 427년경 아테네에서 태어났다. 그는 아테네의 명문 귀족 가문 출신으로, 소년 시절에 귀족으로서의 교육을 받았다. 20세 때에 소크라테스의 제자가 되었고, 8년 동안 소크라테스의 가르침을 받았다. 소크라테스의 죽음 이후에는 아테네를 떠나 이탈리아, 시칠리아 등을 여행하며 학문 연구에 몰두했다.기원전 387년경에 아테네로 돌아와 아카데메이아를 설립하였다. 아카데메이아는 플라톤의 사상과 교육을 전파하는 중심지가 되었으며, 이후 1000년 이상 지속되었다. 플라톤은 아카데메이아에서 40여 년 동안 학생들을 가르치며 철학을 연구하였다. 기원전 348년경 아테네에서 사망하였다.철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11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플라톤, 대화편, 에우튀프론, 향연, 파이돈,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 철학의이해 향연 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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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이해유교2, 3평가유형 공통형과제명다음 세 권의 책 중 하나를 읽고 내용요약 A4지 2매 + 본인의 감상 A4지 1매를 작성합니다. (A4지 총3매, 총 50점)1. 플라톤 “에우튀프론” 강성훈 옮김. 아카넷. 20212. 플라톤 “향연” 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3. 플라톤 “파이돈” 전헌상 옮김. 아카넷. 20201, 플라톤의 생애와 철학2, 대화편 파이돈3, 감상4, 맺음말참고문헌1, 플라톤의 생애와 철학1) 플라톤의 생애플라톤은 기원전 428년 또는 427년에 아테네의 귀족 가문에서 태어났다. 플라톤은 아테네의 명문 가정에서 태어났을 뿐 아니라 젊었을 때 소크라테스에게 배우고 결정적인 영향을 받았다. 그는 젊은 시절에 소크라테스를 만나 그의 제자가 되었고, 소크라테스의 죽음 이후에는 정치가로서의 꿈을 버리고 철학에 전념하였다. 플라톤의 그의 이상 국가를 실현해 보고자 친구인 디온의 권고로 시켈리아의 참주 디오니시오스 1세의 초청에 응하기도 하였으나, 그의 과두 정치를 비난함으로써 분노를 사 오히려 노예로 팔릴 위기에 놓이기도 하였다. 후에 그의 저작을 본 퀴레네 사람 덕분에 구출되어 귀국할 수 있었다. 그는 기원전 387년에 아카데메이아를 설립하여 후진을 양성하였으며, 아카데메이아 학원을 건립하고 제자 양성에 전력하면서 저작에 몰두하였다. 〈향연〉, 〈파이돈〉, 〈국가〉, 〈파이드로스〉 등 주요 저술이 여기서 이루어졌다. 그곳에서 40여 년 동안 철학을 가르쳤다. 플라톤은 기원전 348년 또는 347년에 아테네에서 사망하였다.철학의이해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23.11.1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플라톤, 대화편, 에우튀프론, 향연, 파이돈, 방통대철학의이해, 방송대철학의이해, 철학, 철학의이해 파이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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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묻다1 -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2)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 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 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쓰시오.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50점)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2, 마음트레이닝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 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참고문헌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마음 트레이닝은 감정 관리와 정신적 안녕을 증진하기 위한 기술과 기법의 집합이다. 감정의 척도화는 마음 트레이닝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로, 감정을 더 정확하게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1) 감정의 척도화(Emotion Rating)마음 트레이닝은 감정 관리와 정신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및 전략의 일환으로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다. 감정의 척도화(Emotion Rating)는 그 중 하나로, 다양한 부정적 또는 긍정적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러한 척도화를 통해 우리는 감정을 더 명확하게 인식하고 처리할 수 있다. 감정의 척도화는 감정을 이해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마음 트레이닝 방법이다. 부정적인 감정이 생겼을 때, 그 감정을 숫자로 표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불안이 생겼을 때, 불안의 정도를 1부터 10까지의 척도로 표시하는 것이다.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 묻다. KNOUPRESS.

2023.11.11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심리학에게묻다, 심리학에게 묻다, 마음트레이닝, 마음 트레이닝, 감정의척도화, 감정, 스트레스, 심리학에게묻다 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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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2.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해주세요.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양반의 일생2. 의례 생활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양반의 일생 서술하기1.hwp2. 양반의 일생 서술하기2.hwp3.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하기1.hwp4.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하기2.hwpI. 서 론전통이란 역사적 배경을 가진 관습 중에서 규범적 의의를 지니고 전해오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는 “근대의 보편적 사회 형성 이전의 역사”를 뜻한다. 문화도 고정된 개념이 아니라 계속 변화하는 모습을 보인다. 조선시대 문화 또한 전기와 후기에 따라 큰 차이점을 갖는다. 제사의 경우에도 조선 전기에는 윤회봉사였으나 후기에는 성리학적 가부장제가 정착되면서 장자가 제사권을 갖게 되었다. 현대사회를 살면서도 여전히 옛부터 살아온 가치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모습을 여러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명절이면 민족대이동이라고 부를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서 고향으로 찾아간다. 이렇게 명절에 고향을 찾아가는 것은 다만 대도시의 객지생활에서 가슴에 맺혔던 향수를 달래기 위한 감상적인 것이 아니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문안하고 조상의 제사에 참례하며 이웃 어른을 찾아뵙는 일이다. 이러한 일을 ‘사람으로서의 도리’라 하고 ‘사람노릇’이라 하여, 인간 존재의 가치를 확인하는 규범으로 강조하는 전통을 지녔다.이 레포트는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하였다. 또한 2.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 서술하였다.II. 본 론1. 양반의 일생1) 공부 과정(1) 서당에서의 공부자신은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 수원에 사는 김치연이다. 양반 가문에서 태어나 일찍이 서당에서 학습하였다. 교재는 기초적인 것으로 『천자문』·『계몽편』·『동몽선습』·『명심보감』·『격몽요결』 등이 기본이었으며, 그 밖에 유교의 기본 이념이 담긴 『소학』·『통감』·『사략』 등을 익혔다.공부하는 방법으로는 『천자문』으로 기초 한자를 익혔고, 다음에 『동몽선습』 등으로 글자를 붙여서 소리 내어 읽었다. 이것은 매우 끈기를 필요로 하는 과정이었다. 때로는 맹목적인 주입이 강요되기도 하였다. 글의 뜻을 깨우치는 방법으로는 단어 하나하나의 뜻을 파악하게 하고, 이어서 문장 전체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였다. 그 과정에서 훈장이 일차적으로 설명하지만, 그 의미 파악은 스스로 성찰하게 하였다. 그리고 학동과 훈장이 그 뜻을 질의 응답하는 방법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물론 그 과정에서 글씨 공부도 하였다.훈장이 써 놓은 체본을 보고 글씨 연습을 하고, 어느 정도 달성되면 스스로 글을 짓는 훈련을 하였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마치면 일정한 유교적 기초 소양을 갖추게 되고, 향교나 서원에 진학하여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게 되는 것이다. (2) 향교에서의 공부나는 향교에 들어가 강학과 교화의 두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강학 활동이 기본적 교육 과정이었다. 본래 향교 설립의 근본 취지가 인재 양성에 있었으므로 강학 활동은 자연스럽게 과거 준비에 주력하는 것이었다. 나는 향교의 동재와 서재에 거처하면서 공부하였으며, 연중 쉬지 않고 학업에 열중하였다. 학업을 잠시 중단하는 경우는 향교의 행사 기간이나 농번기와 흉년일 때 방학을 하고 생업으로 돌아가는 때 정도였다.이처럼 나의 과거시험 준비를 위한 공부는 가까운 서당에서 유교 경전을 읽기 시작한 후 학문적으로 어느 정도 성취하면 향교나 서원에서 때때로 개최하는 강회에 참석하여 자신의 학문을 연마하기도 하고 수학 정도나 연령이 비슷한 동료나 선후배들끼리 산사나 서원 등지에 모여 거접을 하며 과거 시험을 준비하였다. 이는 대부분의 조선후기 지방유생들이 수학하는 과정에서 거치는 가장 보편적인 코스였다고 말할 수 있다. 생원의 시험 과목은 사서오경이며, 진사는 부 1편과 고시·명·잠 가운데 1편을 짓도록 하였다. 향교 강학에서는 사서오경이 중요 교과목이었고, 과거 시험에 관계없이 교양과목으로서 중시된 과목은 『소학』이었다. 유교 사상의 입문서에 해당하는 『소학』은 유교 이념을 보급시킴으로써 백성을 교화시키는 매개물이 되었다. 경서를 가르치기 전에 『소학』을 가르치도록 하여 『소학』은 일상적인 생활의 규범으로 정착되었고, 과거시험의 준비시험으로 채택되기까지 하였다.『소학』 다음으로 과목은 『효경』과 사서오경이며, 이 밖의 『성리대전』·『삼강행실도』·『심경』·『근사록』·『가례』 등의 유교 관련서와 『통감』·『송원절요』 등 역사서이다. 이것은 향교나 서원의 교과목과 큰 차이는 없었다.- 중략 -

2023.11.09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전통사회와생활문화, 방통대전통사회와생활문화, 방송대전통사회와생활문화, 전통사회와생활문화과제물, 전통사회와생활문화과제, 전통사회와생활문화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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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2.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해주세요. - 목차 -I. 서 론II. 본 론1. 양반의 일생2. 의례 생활III. 결 론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양반의 일생 서술하기1.hwp2. 양반의 일생 서술하기2.hwp3.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하기1.hwp4.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하기2.hwpI. 서 론전통이란 역사적 배경을 가진 관습 중에서 규범적 의의를 지니고 전해오는 것을 의미하며 일반적으로는 “근대의 보편적 사회 형성 이전의 역사”를 뜻한다. 문화도 고정된 개념이 아니라 계속 변화하는 모습을 보인다. 조선시대 문화 또한 전기와 후기에 따라 큰 차이점을 갖는다. 제사의 경우에도 조선 전기에는 윤회봉사였으나 후기에는 성리학적 가부장제가 정착되면서 장자가 제사권을 갖게 되었다. 현대사회를 살면서도 여전히 옛부터 살아온 가치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모습을 여러 측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명절이면 민족대이동이라고 부를 만큼 많은 사람들이 도시에서 고향으로 찾아간다. 이렇게 명절에 고향을 찾아가는 것은 다만 대도시의 객지생활에서 가슴에 맺혔던 향수를 달래기 위한 감상적인 것이 아니다. 고향에 계신 부모님께 문안하고 조상의 제사에 참례하며 이웃 어른을 찾아뵙는 일이다. 이러한 일을 ‘사람으로서의 도리’라 하고 ‘사람노릇’이라 하여, 인간 존재의 가치를 확인하는 규범으로 강조하는 전통을 지녔다.이 레포트는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하였다. 또한 2.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 서술하였다.II. 본 론1. 양반의 일생1) 공부 과정(1) 서당에서의 공부자신은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 수원에 사는 김치연이다. 양반 가문에서 태어나 일찍이 서당에서 학습하였다. 교재는 기초적인 것으로 『천자문』·『계몽편』·『동몽선습』·『명심보감』·『격몽요결』 등이 기본이었으며, 그 밖에 유교의 기본 이념이 담긴 『소학』·『통감』·『사략』 등을 익혔다.공부하는 방법으로는 『천자문』으로 기초 한자를 익혔고, 다음에 『동몽선습』 등으로 글자를 붙여서 소리 내어 읽었다. 이것은 매우 끈기를 필요로 하는 과정이었다. 때로는 맹목적인 주입이 강요되기도 하였다. 글의 뜻을 깨우치는 방법으로는 단어 하나하나의 뜻을 파악하게 하고, 이어서 문장 전체의 의미를 이해하도록 하였다. 그 과정에서 훈장이 일차적으로 설명하지만, 그 의미 파악은 스스로 성찰하게 하였다. 그리고 학동과 훈장이 그 뜻을 질의 응답하는 방법으로 교육이 이루어졌다. 물론 그 과정에서 글씨 공부도 하였다.훈장이 써 놓은 체본을 보고 글씨 연습을 하고, 어느 정도 달성되면 스스로 글을 짓는 훈련을 하였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마치면 일정한 유교적 기초 소양을 갖추게 되고, 향교나 서원에 진학하여 더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게 되는 것이다. (2) 향교에서의 공부나는 향교에 들어가 강학과 교화의 두 측면에서 살펴볼 수 있었다. 그 중에서도 강학 활동이 기본적 교육 과정이었다. 본래 향교 설립의 근본 취지가 인재 양성에 있었으므로 강학 활동은 자연스럽게 과거 준비에 주력하는 것이었다. 나는 향교의 동재와 서재에 거처하면서 공부하였으며, 연중 쉬지 않고 학업에 열중하였다. 학업을 잠시 중단하는 경우는 향교의 행사 기간이나 농번기와 흉년일 때 방학을 하고 생업으로 돌아가는 때 정도였다.이처럼 나의 과거시험 준비를 위한 공부는 가까운 서당에서 유교 경전을 읽기 시작한 후 학문적으로 어느 정도 성취하면 향교나 서원에서 때때로 개최하는 강회에 참석하여 자신의 학문을 연마하기도 하고 수학 정도나 연령이 비슷한 동료나 선후배들끼리 산사나 서원 등지에 모여 거접을 하며 과거 시험을 준비하였다. 이는 대부분의 조선후기 지방유생들이 수학하는 과정에서 거치는 가장 보편적인 코스였다고 말할 수 있다. 생원의 시험 과목은 사서오경이며, 진사는 부 1편과 고시·명·잠 가운데 1편을 짓도록 하였다. 향교 강학에서는 사서오경이 중요 교과목이었고, 과거 시험에 관계없이 교양과목으로서 중시된 과목은 『소학』이었다. 유교 사상의 입문서에 해당하는 『소학』은 유교 이념을 보급시킴으로써 백성을 교화시키는 매개물이 되었다. 경서를 가르치기 전에 『소학』을 가르치도록 하여 『소학』은 일상적인 생활의 규범으로 정착되었고, 과거시험의 준비시험으로 채택되기까지 하였다.『소학』 다음으로 과목은 『효경』과 사서오경이며, 이 밖의 『성리대전』·『삼강행실도』·『심경』·『근사록』·『가례』 등의 유교 관련서와 『통감』·『송원절요』 등 역사서이다. 이것은 향교나 서원의 교과목과 큰 차이는 없었다.- 중략 -

2023.11.09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전통사회와생활문화, 방통대전통사회와생활문화, 방송대전통사회와생활문화, 전통사회와생활문화과제물, 전통사회와생활문화과제, 전통사회와생활문화기말시험, 2023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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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철학의이해 기말과제물입니다.2. 플라톤의 향연의 내용 요약과 감상입니다.3. 향연의 내용의 잘 간추려서 알기쉽게 작성했습니다.4. 향연의 읽은 후의 감상을 논리적으로 작성했습니다.5. 전체의 내용을 본인이 직접 작성했습니다.1. 플라톤 ‘향연’을 읽고 내용 요약 1) 파이드로스의 연설 2) 파우사니아스의 연설 3) 에뤽시마코스의 연설 4) 아리스토파네스의 연설 5) 아가톤의 연설 6) 소크라테스의 연설 7) 알키비아데스의 연설2. 플라톤 ‘향연’을 읽고 나의 감상 1) 파이드로스의 연설 감상 2) 파우사니아스의 연설 감상 3) 에뤽시마코스의 연설 감상 4) 아리스토파네스의 연설 감상 5) 아가톤의 연설 감상 6) 소크라테스의 연설 감상 7) 알키비아데스의 연설 감상3. 참고문헌1. 플라톤 ‘향연’을 읽고 내용 요약1) 파이드로스의 연설 파이드로스는 에로스는 가장 오래된 신이고, 존경을 받고 있다고 했다. 에로스는 부모가 없으며, 모든 작가나 시인이 에로스의 부모에 대해서 언급하고 있지 않다고 했다. 또한, 에로스가 부여한 힘은 다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다고 했다. 에로스는 덕과 행복을 가져다주며, 그는 ‘연인부대’를 언급하면서 덕 중에서도 ‘용기’를 불러일으킨다고 했다. 수치심 또는 명예는 애인 간에 강하게 나타난다. 사례로 남성 동성들 간에 나타나는 수치심이나 명예심으로 죽음을 감수할 수 있다고 했다. 희생정신은 남편을 구하기 위하여 목숨을 아끼지 않은 알케스티스를 묘사했으며, 애인 사이에는 그를 위하여 기꺼이 목숨을 바치려고 한다고 했다. 연인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헌신하기 때문에 고귀한 것이라고 했다.2) 파우사니아스의 연설 파우사니아스는 파이드로스의 주장은 수정해야 한다고 했으며, 에로스는 범속의 에로스와 천상의 에로스로 분류된다고 했다. 범속의 에로스는 그 사람의 영혼보다 신체를 더욱 사랑한다고 했다. 그 중에서도 현명하지 못한 사람을 선택하여 사랑한다. 천상의 에로스는 여자와의 사랑을 저급한 것이고, 성인 남자가 지성을 가진 소년들과 정신과 신체적으로 사랑을 해야 한다고 했다. 하지만 그는 수염이 자라기 시작하는 시기의 소년들이어야 하며, 너무 어린 소년들과는 연애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장치를 마련해야 한다고 했다.그는 육체적인 쾌락을 금지해야 하며, 육체와 혼의 덕을 갖춘 천상의 에로스를 법으로 장려해야 한다고 했다. 이는 이성과 훌륭한 인격을 갖춘 사람이라야 가능하다고 했다.플라톤 “향연” 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

2023.11.08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철학의이해, 향연, 플라톤 향연, 항연 내용요약, 향연 감상, [철학의이해]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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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에게묻다 2023년 기말과제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2)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 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쓰시오.2023년 2학기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 작성하기에 편리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마음트레이닝의 방법으로 감정 단어의 연습, 기분일기, 처음 써 보는 편지,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 방법을 적용해 과제를 작성하였습니다.Ⅰ. 서론Ⅱ. 본론1. 마음트레이닝의 3가지 방법1) 감정 단어의 연습2) 기분일기3) 처음 써 보는 편지4)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2.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1) 감정 단어의 연습2) 기분일기3) 처음 써 보는 편지4)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1) 감정 단어의 연습2) 기분일기3) 처음 써 보는 편지4) 오래된 나의 습관 버리기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 감정은 인류의 사교활동의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며, 사람들이 자신의 감정을 비언어적인 암시(예, 표정, 자세 등)를 통하여 타인에게 표현함으로 상대방이 자기의 감정을 인식하게 된다. 감정은 사건에 대한 개인의 평가로부터 시작되며 이러한 감정은 주관적 경험, 생리반응과 행동, 그리고 감정표현 언어와 어조 등의 여러 감정 반응 형태로 드러난다. 감정은 인간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때때로 우린 이런 감정 때문에 더 오래 좌절하고, 더 오래 행복하기도 한다. 하지만 모두가 이런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해소하는 것은 아니다. 본론에서는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나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 적용해 본 후,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 점과 느낀 점을 작성해 보겠다.하혜숙,강지현(2020). 심리학에게묻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3.11.08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심리학에게묻다, 마음트레이닝, 심리학에게묻다 기말, 감정단어, 기분일기, [심리학에게묻다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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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4학년1학기,중간과제물,생활과건강 과제물입니다. 1.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고, 대사증후군을 예방 또는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작성하시오.2. 75세 박씨가 식사 도중 얼굴이 붉어지면서 안절부절 못하고 있다. 함께 식사하던 가족은 박씨에게 기침하여 이물질을 뱉어내도록 유도하였으나 좀처럼 이물질이 배출되지 않아 즉시 119에 구조를 요청한 후 전문구조요원이 도착할 때까지 응급처치를 하고자 한다. 이때 필요한 응급처치가 무엇이지 기술하고 그 시행방법을 상세히 기술하시오. ? 참고문헌1. 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운동, 식생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고, 대사증후군을 예방 또는 관리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방안을 작성하시오.① 운동, 식생활등 다양한 측면에서 자신의 생활습관을 스스로 점검한 후 그 특징을 기술하시오,일상생활 속 사소한 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며 질병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현재 30대초반인 나의 일상생활속 나쁜 생활습관을 생각해보았다. 우선 첫 번째로는 걷는시간과 근력운동이 시간이 부족하다는점이다. 평소 자차로 출퇴근을 하고 최근에는 상근직을하면서 시간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퇴근 후 따로 운동을 하지않는다는 점이다.두 번째로는 잦은 음주와 반주, 그로인한 체중증가를 들 수 있겠다. 1주일에 2-3번은 음주를 즐겨하고, 또한 반주를 즐기는 습관으로인해 최근 체중증가를 경험하고 있다. 세 번째는 평상시 늦게잠을 청하여 부족한 수면량으로 피로감을 경험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평균 권장수면시간은 8시간정도인데에 비해 나의 수면시간을 살펴보았을떄 하루 5-6시간밖에 되지않으며 이마저도 중간에 깨거나 뒤척이는 수면양상으로 이로인한 피로감을 겪고 있다.네 번째는 맵고,짠 음식을 즐겨먹는 것이다. 평상시 음식간을 세게먹으며 매운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식사시 청양고추를 즐겨먹고, 밍밍한 음식보다는 맵거나,짠 자극적인 음식들을 즐겨하기 때문에 이로인한 피부트러블, 위경련이나 속쓰림을 경험할 때도 있다. 생활과건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박영숙정성희 2016.서울아산병원, 질환백과 건강정보 홈페이지.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국민건강지식센터 홈페이지.네이버 지식백과 ‘기도이물 폐쇄 응급처치’

2023.05.03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통대과제물, 방통대,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간호학과, 생활과건강, 방통대4학년1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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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과제물에서 만점받은 자료입니다.과제물 작성시참고하여 사용해주세요 Ⅰ. 서론Ⅱ. 본론 1. 경제적 불평등 2. 사회구조적 요인1) 산업의 변화2) 기회 불평등3) 제도 및 문화적 요인 3. 우리 삶의 영향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우리 사회에는 다양한 불평등이 존재한다. 민주주의 자본주의 사회를 형성하지만, 사회 안에는 눈에 보이지 않는 계급과 계층이 존재하며 그것은 우리 사회의 불평등을 가져오게 한다. 서울 청년은 다양한 사회 불평등을 느낀다. 특히, 경제와 관련한 불평등 현상이 심화한다. 자본주의 사회 안에서는 기회 평등이 보장되어야 하지만, 자본주의 사회에서 기회 불평등으로 인하여 경제적 소득과 자산에서의 불평등 현상이 발생하는 것이다. 이에 대하여 서울 청년 세대의 경우에는 33%가 자산 불평등을 느끼고 26.6%는 소득 불평등을 경험하며 16.2%는 고용 불평등을 경험한다고 말하였다. 서울 청년들이 느끼는 우리사회와 불평등, 서울인포그래픽스, 2021. 그렇다면 과연 우리 사회에는 어떠한 경제적 불평등이 존재하고 이를 야기하는 사회구조적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까? 본 글에서는 우리 사회 안에 존재하는 경제적 불평등과 사회구조적 요인, 그것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논해보도록 하겠다.

2023.11.08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과제물, 인간과사회, 방통대중간과제물,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통신대학교 중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