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

고객센터 안내 (02)539-9392 평일 : 오전 09:00 ~ 오후 18:00 점심시간 : 12:00 ~ 13:00 토, 일, 법정공휴일 휴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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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제 명 : 1.교재 7장(사회불평등과 계급 계층)을 읽고 참고하여 우리 사회의 불평등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해 묘사하고.2.교재 3장(사회를 바라보는 관점들)을 읽고 사회불평등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3.이것이 자신 또는 주변인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1.인간과 사회- 우리 사회의 불평등 문제 중 하나 묘사.- 사회 불평등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 자신, 주변인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나?사회 불평등의 의미와 유형으로 불평등이란? 평등의 반대말로 차이를 전제하는 개념이다. 차이가 있다고 하여 즉 단지 다르다고 해 불평등하다고 말하진 않는다. 차이는 수직적이고 수평적 측면을 전부 포함하는 반면에, 불평등은 그 중 수직적 차이와 연관이 된다. 차이가 사회적으로 서로 다른 기회나 조건이 주어지는 근거가 된다. 이로 인하여 수직적, 서열적 차이가 생겨날 수 있다. 이것이 곧 불평등이라고 할 수 있다. 불평등이라는 것은 차별과 같이 봐야 하는 데, 서로 유사하지만 다른 개념이다. 불평등은 수직적인 차이를 말한다면, 차별이란 것은 수직적인 구별이나 위계 서열을 부과하는 행위라고 할 수 있다. 때문에 보통, 차별이라는 것이 불평등을 낳을 수 있다.참고문헌: 인간과 사회. KNOU PRES

2023.12.30 / 4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 인간과사회, 중간과제물, [미디어영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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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제 명 : 교재6장 등을 참고하여 자신이 과거에 했거나 현재 하고 있는 ‘노동(들)’에 대해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분석하세요. 분석 시 다음과 같은 내용 중 둘 이상을포함하시기 바랍니다.-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 자신이 생각하는 노동의 가치나 의미 (개인적 또는 사회적)- 노동과 사회, 자본 또는 국가와의 관계- 노사관계, 노동운동- 산업구조의 변화 또는 기술발전에 따른 노동의 미래1.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2. 자신이 생각하는 노동의 가치나 의미 (개인적 또는 사회적)3. 노동과 사회, 자본 또는 국가와의 관계4. 산업구조의 변화 또는 기술발전에 따른 노동의 미래1. 노동의 구체적인 내용본인은 2D와 3D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일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캐릭터 디자인, 배경 설정, 애니메이션 움직임 등을 포함하고, 이를 위해 애니메이션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사용하여 캐릭터 및 장면을 디자인하고 움직임과 시각 효과를 구현이 가능하다. 과거에 뉴질랜드에서 디즈니 계열사 회사에 다녔고, 스파이더맨 작품의 제작에 참여한 경험이 있다. 주인공의 애니메이션화, 액션 시퀀스 등 다양한 작업을 작업하였다. 현재 한국으로 돌아와서, 디자인 업무도 수행한다. 방송대를 다니기 이전에 시각디자인과를 나왔었기에 가능했다. 개발은 귀국 후에 공부했고, 본사에서 개발 업무를 요해 배우게 되었다. 응용 프로그램 등의 인터페이스 디자인, 사용자 경험 설계, 그래픽 요소 개발 등을 포함해 작업이 가능하다. 종합적으로, 당신은 2D와 3D 애니메이션 제작 능력과 마블 스튜디오 작업 경력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개발과 디자인까지 커버하는 풀 스택 직무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노동은 일반적으로 인간이나 동물이 신체적이거나 정신적인 노력을 기울여 생산적인 활동을 수행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물리적인 노동과 지적인 노동으로 나눈다. 물리적인 노동은 신체의 움직임과 에너지 소비를 포함하는 활동을 한다. 이는 체력과 근력을 사용하여 장소를 이동하거나, 물건을 만들고 가공하는 등의 작업과 관련된다. 예를 들어 건설 업계에서의 공사 작업, 농업에서의 경작 작업, 공장에서의 생산 작업 등이 물리적인 노동에 해당한다. 지적인 노동은 사고와 판단, 창조성 및 문제 해결 등 지능과 인지능력을 요구하는 활동이다. 이는 정보 처리, 계획 수립, 전략 개발 등 인간의 지능과 사고력을 기반으로 하는 역할과 관련되므로 본인이 하는 일은 지적인 노동이라고 볼 수 있다.참고문헌: 인간과 사회. KNOU PRES

2023.12.30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 인간과사회, 기말과제물, [미디어영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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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 제 명 : 1.사람은 누구나 사랑을 받고 또 주고 싶어 한다. ‘심리학에게묻다’ 교재(p165-183)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 자신의 현재 혹은 이전의 사랑에 대해(꼭 이성적 사랑이 아니어도 됨) 스턴버그(R. Sterberg)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을 적용하여 분석2.자신이 추구하는 사랑과 펙(M. S. Peck)이 제시한 참사랑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3.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1. 스턴버그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1) 친밀감(intimacy)2) 열정(passion)3) 결심/헌신(commitment)2. 나의 이전의 사랑에 스턴버그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을 적용 및 분석1) 친밀감(intimacy)2) 열정(passion)3) 결심/헌신(commitment)2. 자신이 추구하는 사랑과 펙(M. S. Peck)이 제시한 참사랑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비교1) 내가 추구하는 사랑2) 펙이 제시한 참사랑3) 내가 추구하는 사랑과 펙이 제시한 참사랑의 공통점과 차이점(1) 공통점(2) 차이점3. 적용과정에서 느낀점과 배운점1) 느낀점2) 배운점1. 스턴버그의 사랑의 삼각형 이론1)친밀감(intimacy) : 친밀한 관계 형성은 사랑 관계에서 가장 핵심적인 측면이다. 이것은 두 사람 사이에 깊고 의미 있는 연결을 형성하고, 서로에 대한 강한 신뢰와 안전감을 조성한다. 이러한 관계에서는 서로를 완전히 이해하고 상대방을 받아들이는 과정이 강조되고, 감정적 연결은 사랑 관계를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준다. 서로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공유함으로써, 두 사람 사이의 감정적인 유대감이 깊어진다. 이것은 사랑의 기반이며, 서로를 더욱 향상하게 시키고 풍요롭게 만드는 중요한 부분이다. 친밀감은 또한 상호 의존성과 신뢰와 관련이 있다. 이것은 서로에게 의지하고 상대방에 대한 믿음을 가지는 것을 강조한다. 상호 의존성은 두 사람이 서로에게 필요하다고 느끼는 것을 나타내며, 이러한 의존성이 서로를 더 가깝게 만들고 관계의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친밀감은 열린 소통과 생각, 감정, 경험을 서로 공유하는 과정을 촉진한다.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함으로써, 관계가 더욱 깊어지고 의미 있게 발전할 수 있다. 이러한 대화와 공유는 서로를 더욱 가깝게 만들며, 사랑의 품격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결론적으로, 친밀감은 사랑 관계에서 서로에 대한 이해, 감정적인 연결, 상호 의존성, 그리고 열린 소통과 공유를 중요시하는 중요한 구성 요소다. 이러한 친밀감이 두 사람 사이의 관계를 더 깊고 의미 있게 만들며, 사랑의 다양한 유형을 형성하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한다.참고문헌: 심리학에게 묻다. KNOU PRES

2023.12.30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중간과제물, [미디어영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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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명-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과제명- 삶을 건강하게 살아가기 위해 우리는 다양한 노력을 할 수 있다. ‘심리학에게묻다’교재(p317-334) 내용 및 기타 자료를 개인이 자유롭게 참조하여,1) 마음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들을 참조하여 자신의 일상에 이러한 방법들을적용해 본 후,2) 그 중 3가지 방법을 적용한 내용과 결과를 구체적으로 제시하고(예: 기분일기 내용발췌, 처음 써 보는 편지 내용 발췌, 역기능적 사고 기록지 등),3) 이러한 적용과정에서 배운점과 느낀점을 쓰시오.: 위의 3단계가 모두 포함되어야 함 (50점)과제 작성 시 지시사항1. 표지 포함 A4 용지 5매 내외의 한글문서로 작성※ 목차 페이지를 만들 필요는 없음2. 글자 크기는 한글 11 point3. 교과서와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자신의 일상생활에서의 경험을 학습내용과 연결 지어적용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므로, 교과서나 기타 이론서의 내용만 옮기고 자신의 경험을 제시하지 않을 경우 대폭 감점 처리함4.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적용하고 적용한 경험과 내용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을 장려함. 적용과정에서의 결과물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것도 좋음.5. 상업과제나 학생 간 표절 과제 제출 시 0점 처리함※ 이 과제는 강의내용을 바탕으로 학습내용을 점검하기 위한 목적이므로, 개인적으로 부담스러운 내용은 표출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1. 마음 트레이닝에 소개된 다양한 활동 자신의 일상 적용 올바른 식습관 유지: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 단백질과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들을 포함시키도록 노력해야 했고, 과다한 염분, 포화 지방 및 당의 섭취를 제한했다. 정기적인 운동: 신체 활동은 건강과 웰빙에 매우 중요했다. 매주 최소 150분 이상의 중등도 강도의 유산소 운동과 근력 운동과 유연성 향상을 위한 스트레칭도 중요했다. 충분한 휴식과 수면: 충분한 휴식 시간과 규칙적인 수면은 에너지를 회복하고 정신력 및 신체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예전에 불면증이 있었는데 병원에 다니며 처방을 받고 나에게 적합한 양의 수면 시간을 확보했다. 그로 인해 일상이 풍부해졌다.참고문헌: 심리학에게 묻다. KNOU PRES

2023.12.30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 심리학에게묻다, 기말과제물, [미디어영상학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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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재와 강의 2장을 공부하고 교재 52페이지의 2번문제 (인간은 이성적인 존재인가, 욕망하는 존재인가?)에 딸린 8개 문항을 모두 풉니다. 최소분량 제한은 없으며 최대 A4지 3쪽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20점)2. 교재와 강의 3장을 공부하고 교재 70페이지의 2번문제 (유가와 도덕적 삶)에 딸린 4개 문항을 모두 풉니다. 최소분량 제한은 없으며 최대 A4지 2쪽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10점)과제에서 제시한 최대분량에 맞춰 30점 만점받은 과제물입니다.< 목 차 >I. 서론II. 본론 1. 인간은 이성적인 존재인가. 욕망하는 존재인가? 1) 플라톤이 생각한 인간다운 인간은 어떠한 인간인가? 2)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이 왜 이성을 잘 발휘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보았는가? 3) 인간이 자연의 입법자라는 칸트의 말은 무슨 의미인가? 4) 정언명령이란 무엇인가? 5) 홉스에 따르면 사회계약은 어떤 이유로 체결될 수 있는가? 6) 흄은 도덕이 어떻게 성립된 것이라고 보았는가? 7) ‘무의식의 의식화’란 무슨 의미인가? 8) 프로이트에게 도덕은 무엇인가? 2. 유가와 도덕적 삶 1) 인간의 본성이 왜 선한지에 관한 유가의 입장은? 2) 유가에서 예의법도가 갖는 의미는? 3) 유가를 인본주의 사상이라고 하는 이유는? 4) 유가사상이 봉건 이데올로기로 받아들여지게 된 이유는?III. 결론IV. 참고문헌 도덕적인 삶은 어렵거나 힘든 삶이 아니라고 말한다. 하지만 도덕적인 삶을 사는 것이 어렵게 느껴진다. 맹자의 말처럼 누구나 어려움에 부닥친 어린아이를 보면 도와주고 싶은 ‘측은지심’이 들기 마련이라고 말하고, 칸트는 도덕적 행위의 토대를 선한 행위를 하려는 의지인 ‘선의지’에서 찾고 누구나 선의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우리는 누구나 자연스럽게 타인에게 도움을 주는 이롭게 하고자 하는 태도를 지니고 있다. 하지만 현대 사회를 살다 보면 모두가 이렇게 이타적인 마음으로 행하지 않는다는 것을 느낄 때가 있다. 이정호, 박은미, 유현상, 한길석 『철학의 이해』 출판문화원, 2020.07.25.나이절 워버턴 『철학의 역사』 소소의 책, 2019.07.30.문승용 『유가사상과 현대사회: 우리시대의 유가사상 읽기』 2011.12.10.김다솜 『흄의 도덕인식론에서 공감과 유용성』 중앙대학교 중앙철학연구소, 2023, vol.69, pp. 65-96 (32 pages)최문형 『21세기 한국사회의 새로운 가치관 정립을 위한 연구 - 동양의 전통적인 인본주의 사상을 중심으로』 한국연구재단 한국학중앙연구원 2006.02.21

2023.12.21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학교, 방통대, 철학의이해, 철학, 공통형, 방송통신대학교 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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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에 제시한 내용요약 A4지 2매 + 본인의 감상 A4지 1매 페이지로 제출하여 50점 만점받은 과제물입니다. < 목 차 >I. 플라톤 『향연』의 내용요약1) 파이드로스의 에로스5) 파우사니아스의 에로스3) 에뤽시마코스의 에로스4) 아리스토파네스의 에로스5) 아가톤의 에로스6) 소크라테스의 에로스II. 플라톤 『향연』의 감상문III. 참고문헌 플라톤의 『향연』은 지식인들이 모여 에로스(사랑)에 대하여 다루는 내용이다. 등장인물 중 한 명인 파이드로스는 많은 사람과 사물에 대한 찬송이 지어졌지만 아무도 에로스에 대한 찬송이 없다는 사실을 지적하였고, 참석자마다 돌아가며 에로스를 찬미하는 찬가를 하나씩 이야기해 볼 것을 권유하며 시작되는 내용이다.플라톤 『향연』강철웅 옮김. 아카넷. 2020

2023.12.21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통대, 철학의이해, 플라톤, 철학, 방송통신대학교, 방송통신대학교 기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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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포트 작성에 참고하세요~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굴림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 Now!1.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1) 청년 불평등의 특성 (1)다차원적 불평등 (2) 불평등의 세습과 고착화2) 청년의 불평등 인식3) 청년 불평등의 과제2. 나의 생각 3. 참고문헌교재에 소개된 사회학적 개념과 이론을 사용하여, 보고서에 소개된 청년들이 경험하고 인식하는 불평등의 원인과 특성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1. 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1) 청년 불평등의 특성(1)다차원적 불평등우리사회 청년의 불평등은 소득, 자산, 교육, 노동시장, 주거, 가족형성 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명확하게 드러난다. 또한 청년을 하나의 단일 특성의 집단이 아니라 여러 차원에서 내부격차를 지닌 이질적이고 다양한 집단의 관점에서 분석하면, 연령대(20대와 30대), 성별, 소득, 학력, 청년이 속한 가구유형 등에 따라 내부의 불평등도 심화되고 있다.먼저 청년의 자산과 소득 불평등의 경우, 우리나라는 다른 OECD 국가와 비교할 때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하며, 소득과 자산의 상관관계 또한 높은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자산 불평등은 최근 더 심화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산 불평등의 정도를 연령대별로 보면, 20대의 불평등이 30대보다 훨씬 심각했다.교육과 노동시장의 경우, 부모의 소득수준이 사교육, 학업성취도, 대학진학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특히 2000년대 이후 가구소득이 대학진학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졌다. 또한 2000년대 이후 양질의 일자리는 계속 감소하면서 청년들은 노동시장에서 더 치열한 경쟁으로 내몰렸다. 20대의 실업률은 30대와 달리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저학력 청년 남성의 비정규직비율이 급증했고, 20대 남성의 종사상 지위도 크게 불안정해졌다. 반면 30대의 비정규직 비율은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다. 따라서 30대보다는 20대의 사회경제적 상황이 열악하고, 20대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소득과 학력이 낮은 계층의 사회경제적 처지가 더 크게 악화되었다.주거와 가족형성의 불평등도 심각하다. 우리 경제가 저성장 국면에 접어들게 되면서 1인 가구 급증, 월세 중심의 주택시장 변화, 양질의 일자리 부족 현상 등이 주택시장에 진입하는 청년세대의 주거 불평등을 악화시켰다. 20대 가구주의 주거환경은 더욱 열악해지면서 주거비 부담이 급증했다. 무엇보다 최근 20대 저소득 1인 가구의 주거비 부담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반면, 30대 부부 가구의 자가 비율은 크게 상승했다.인간과사회,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14.장벽사회, 청년 불평등의 특성과 과제, 서울연구원, 2020.(https://www.si.re.kr/node/64574, https://www.si.re.kr/node/64943)

2022.09.19 / 8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2022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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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고 알차게 정리했습니다.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행복하세요, Now!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현상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 현상이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을 밝히고, ③ 그 사회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국가, 사회 또는 개인의 노력은 무엇이 있었는지 설명한 다음, ④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서술하시오.1.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현상 중 하나(불평등)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불평등이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을 밝히고,1)불평등의 개념2)불평등의 사회구조적 요인과 한국사회의 불평등 양상2. 불평등을 해결하기 위한 국가, 사회 또는 개인의 노력은 무엇이 있었는지 설명한 다음, ① 국가의 노력② 개인의 노력3.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서술4. 참고문헌1. 근래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사회현상 중 하나(불평등)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불평등이 발생하게 된 사회구조적 요인을 밝히고,1)불평등의 개념평등(equality)은 권리, 의무, 자격, 조건 등 다양한 사회적 자원의 분배가 공평하고 동등한 상태이다. 그러나 모두가 똑같은 수준을 유지하거나 획일적 상태를 의미하지 않는다는 점에서는 균일(uniformity)이나 균등(evenness)과는 다르다. 평등과 반대되는 불평등(inequality)은 수평적, 수직적 측면을 포괄하는 차이의 개념을 전제하지만, 불평등은 수직적인 차이와만 연관된다. 즉, 단순히 성별, 국적별, 인종별, 지역별로 형성되는 차이가 불평등은 아니며, 이러한 차이에 기인해 사회적으로 기회나 조건이 달라지고 그에 따라 수직적, 서열적 차이가 생겨나면서 불평등이 발생하는 것이다.불평등이 실존하는 수직적 차이라면, 차별(differentiation)은 특정한 차이에 수직적인 구별이나 위계서열을 부과하는 행위나 상태를 의미한다. 차별이 불평등을 낳는다고 말할 수 있다. 차별은 자원분배의 불평등뿐 아니라 인격적이나 정신적 측면에서 무시나 멸시라는 심리적 모멸감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차별은 불평등을 포함하는 좀 더 넓은 개념으로 이해된다. 다만, 차별은 특정 개인이나 집단에 수직적 서열을 강제로 부과하고, 이에 따라 자원을 불평등하게 분배한다는 점에서 지배와 유사하다.2)불평등의 사회구조적 요인과 한국사회의 불평등 양상불평등의 원인은 개인적 원인과 사회구조적 원인으로 구분할 수 있다. 한 사회에서 동일한 조건과 기회가 주어진 상황에서 개인 간의 불평등이 생긴다면, 이는 능력이나 노력과 같은 개인적 원인에 따른 불평등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러나 사회적 기회나 조건 자체가 불평등하다면, 이는 개인적 차원의 불평등이라고 할 수 없다. 즉, 동일 업무에 동일 성과를 내는데 보상에 차이가 반복적 또는 규칙적으로 생기는 것은 사회구조적 원인에 따른 불평등이라고 판단해야 할 것이다. 정준영, 백영경, 정태석(2021), 인간과사회, 출판문화원.https://news.mt.co.kr/mtview.php?no=2021052510165686608(작년 정규직 1만원 받을 때 비정규직은 7천원 임금격차 축소)https://www.intn.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4750(양경숙, “자산소득이 근로소득보다 빨리 증가자산과세 형평성 높여야”)https://www.khan.co.kr/economy/economy-general/article/202010311526001(피케티지수 급상승, 우려되는 한국의 불평등)https://www.joongang.co.kr/article/23413424#home(고학력 부모일수록 명문대 대물림 많다)

2021.10.19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통신대인간과사회, 방송대인간과사회, 방통대인간과사회, (방송통신대 인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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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물의 문제에 적합한 형식과 내용으로 정성을 다해 작성했습니다.여러 참고자료를 바탕으로 주요내용을 최대한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했습니다.리포트를 효율적으로 작성하시는 데 작은 도움이라도 되시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문단 모양(왼쪽 여백 0, 오른쪽 여백 0, 줄간격 160%)글자 모양(바탕체, 장평 100%, 크기 11 pt, 자간 0%)1. 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 ③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세요.①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하나(불평등)를 선택하여 묘사하고,②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 ③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2. 참고문헌1. 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① 하나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② 이 현상에 영향을 주는 사회구조적 요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설명한 다음, ③ 이것이 자신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분석하세요.①최근 한국사회에서 발생한 몇 가지 사회현상 중 하나(불평등)를 선택하여 묘사하고, 우리사회의 불평등 현상이 어제 오늘의 일은 아니다. 그러나 최근 보이고 있는 불평등의 양상을 보면, 개선되기 보다는 어떤 측면에서는 지속적으로 악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불평등은 현재의 사회문제일 수밖에 없다. 자연현상과는 달리 사회현상에는 인간의 의지와 가치가 개입되어 있다. 그렇다면 불평등이라는 사회현상에는 어떤 의지와 가치 혹은 신념이 개입되어 있는 것일까? 이에 대한 설명에 앞서 먼저 우리사회 불평등의 실상을 살펴볼 필요가 있다.그 사회의 불평등 정도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지표가 소득분배 통계이다. 한국노동연구원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 최상위 10% 집단의 소득 비중은 50.6%로 전체 계층 소득의 절반 이상을 상위 10% 가 가져간 셈이다. 이는 OECD 국가 가운데 가장 높은 수준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최상위 소득구간을 소득 1%층과 1~5%, 5~10%로 세분해 보면, 특히 최상위 1%의 소득 비중이 다른 계층에 비해 훨씬 빠른 상승 속도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다. 즉, 돈이 돈을 벌면서 소득계층의 양극화가 더 깊어지고 있는 것이다.세계불평등데이터베이스 자료에서도 동일한 양상이 확인된다. 즉, 우리나라 20살 이상 인구 가운데소득 상위 10% 계층의 소득집중도는 1996년 35%에서 2016년 기준으로 43.3%로 크게 상승했다. 또한 상위 1%의 소득집중도은 1996년 7.8%에서 2016년 12.2%로, 20년 동안소득 상위 10%의 소득집중도가 24% 상승하는 동안 상위 1%의 그것은 2배 가까운 56% 상승했다. 상위계층 간에도 이 정도의 양극화가 보인다면, 하위계층과의 차이는 말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인간과사회』 교재(2014)황경식(2018). 존 롤스 정의론. 쌤앤파커스.토마 피케티(2014). 21세기 자본. 글항아리.강준만(2013). 갑과 을의 나라. 인물과사상사.조지프 스티글리츠(2013). 불평등의 대가. 열린책들.자산불평등의 심화와 해소대책 http://www.peoplepower21.org/Welfare/1690061

2020.10.13 / 6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방송대인간과사회, 인간과사회방통대, 한국사회에서발생한사회현상, 사회구조적요인, 자신의삶에어떠한영향, (방송통신대 인간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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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사회와 생활문화양반의 일상과 전통시대 의례생활(인천거주 이씨)에 대한 내용입니다.1. 교재 제9장, 제10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양반의 일생에 대해 서술해주세요. (25점) ※아래의 내용(①~②)를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① 자신을 조선시대 살았던 인물로 상정함.② 공부 과정, 과거를 보는 과정, 관료와 양반으로서의 활동 등을 가상하여 정리할 것2. 교재 제13장, 제14장, 제15장을 읽고, 이를 바탕으로 전통 시대 여러 의례 생활을 서술해주세요. (25점) ※아래의 내용(①~③)을 반드시 포함하여 작성해 주세요.① 자신이 조선시대에 살았던 한 집안의 가장이라고 가정함.② 생활하면서 겪는, 볼 수 있는 의례들을 적을 것. 의례 종류, 시행 이유, 모습 등을 적어줄 것③ 의례를 진행하면서 드는 ‘나’의 생각은 어떤지 적어줄 것. 예) 의례의 장점, 개선책 등** 인천거주, 이씨특이사항1. 자신의 성씨, 거주지 등을 활용할 것.2. 가상의 활동무대에 대해서도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3. 교재를 잘 읽어보고 내가 조선시대에 살고 있다는 생각으로 이야기를 실감 나게 구성해볼 것. 필요한 경우 교재 각 장 끝에 제시된 참고문헌을 활용할 것을 권장함.4. 인터넷 자료나 신문자료를 인용했을 경우는 인용부호(“ ”)를 붙임. 단순히 참고한 경우, 반드시 참고한 자료의 인터넷 주소와 신문명, 발행 연, 윌, 일을 밝혀줄 것.- 분량은 문항당 반반씩 작성- 첨부파일있음. 파일 안오면 요청할것- 3.5장1. “조선 양반의 일생, 인천 이씨 編”2. “전통 시대의 의례 생활, 인천 이씨를 중심으로”3. 출처 및 참고문헌나는 후대 대한민국 인천에 사는 조선 사람으로 성씨는 인천 李(이)가로 그 이름이 建宇(건우)이다. 지금부터 16세기 조선 양반으로서 나의 일생을 그리려 하며 나의 출생배경과 입신, 출가, 양반으로서 성가(成家)에 대해 자세하게 알리려고 한다.“인천 이씨(李氏)의 기원은 김해 허씨(金海 許氏)와 연결되며 나의 시조는 이허겸(李許謙)으로, 신라 경덕왕 때 사신으로 당나라에 갔을 때 안록산(安祿山)의 난을 맞아 현종을 호위한 공으로 이씨 성을 사성(賜姓) 받은 허기(許奇)의 10세손이다. 인천 이씨의 시조 이허겸이 식읍 1,500호를 하사받은 곳이 현재의 인천이며, 이후 후손들이 인천에 세거하면 관향(貫鄕)으로 삼았다. 인천 이씨를 권문세가로 발전시킨 것은 이허겸의 손자인 이자연(李子淵)에 의해서이며, 이자연의 두 딸이 고려 문종에게 출가하여 문종과의 사이에서 모두 13왕자 6공주를 낳아 관례에 따라 왕비의 친정이 있는 고장인 인천을 경원군(慶源郡)으로 승격하였다. 새 시대 조전통사회와생활문화 교재 제9장 제10장 제13장 제14장 제15장. jpg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인천 이씨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2623487&cid=51927&categoryId=53665국립민속박물관 전시 해설 권농윤음/마을제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1010465&cid=42923&categoryId=42923

2023.12.06 / 7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시조#관향#생원진사시#성균관#유학#신전통혼례 의혼#가택신앙#마을제, 전통사회와생활문화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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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학의 이해 플라톤 파이돈 내용요약 및 감상문에 대한 내용입니다.다음 세 권의 책 중 하나를 읽고 내용요약 A4지 2매 + 본인의 감상 A4지 1매를 작성합니다. (A4지 총3매, 총 50점)이북플라톤 “파이돈” 전헌상 옮김. 아카넷https://ebook-product.kyobobook.co.kr/dig/epd/ebook/4808957336762?LINK=NVE6. 특이사항 - 이북- 자신이 이해하고 소화한 바대로, 핵심적인 내용만을 서술합니다.- 개조식 문체(~임, ~함)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완결된 문장으로 서술합니다. 교보문고 ebook 사이트1. “플라톤의 「파이돈」 내용 요약”2. “플라톤의 「파이돈」을 읽고.”‘파이돈’은 소크라테스의 죽음에 관한 파이돈과 에케크라테스의 대화로 구성된 이야기이다. 파이돈의 이야기는 소크라테스가 사형선고를 받은 후 시한부 기간에 소크라테스의 벗들이 감옥을 매일 방문해 그와 나눈 대화들이며, 이때 ‘파이돈’에서는 본격적인 철학적 토론이 시작되며 철학자는 죽음 앞에서 노여워하지 않으며 태연히 죽음을 맞이할 것이라는 소크라테스의 주장이 그 주된 내용이 된다. 소크라테스는 죽음이 몸으로부터의 영혼의 해방이라는 점에서 논의를 시작하며 몸과 그것에 결부된 감각지각을 통해서는 참된 존재들에 대한 앎이 획득될 수 없음을 지적한다. 하지만 케베스는 소크라테스의 영혼 불멸이라는 전제가 참인지에 대해 논증이 필요하다고 지적한다. 이제부터 ‘파이돈’의 중심 내용인 소크라테스가 제시하는 영혼 불멸에 대한 일련의 증명들과 이에 대한 심미아스와 케베스의 반론들이 전개된다.영혼 불멸에 관한 소크라테스의 첫 번째 논변은 순환논증으로서 변화에 관한 일반 법칙을 근거로 하고 있다.

2023.12.06 / 5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소크라테스#파이돈#영혼불멸#상기 논증#유사성 논증#이데아#로고스#가정의 방법#심미아스#케베스, 철학의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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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와예술 공통형 2022년 2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과제에 맞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이 지금 현재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 코로나19의 영향이 여전히 존재하는 취미활동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방향을 쓴 과제입니다. -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취미와예술 공통형 2022년Ⅰ. 서 론Ⅱ. 본 론 1. 코로나 19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1) 홈트레이닝(Home Traning)2) 온라인 수업3) 랜선여행 2.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1) 국내외 여행2) 문화예술 관람3) 야외 스포츠 3.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변경된 취미의 영향이 아직도 지속되는지1) 코로나19의 영향이 여전히 존재하는 취미활동2) 변경된 취미의 영향이 아직도 지속된다면 무엇때문인지Ⅲ. 결 론Ⅳ. 참고문헌?취미와예술 공통형 2022년Ⅰ. 서 론코로나19로 중단된 일상이 점차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를 취미와 예술 과제를 통해 분석해 볼 수 있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로 돌아왔는지, 아니면 COVID-19 팬데믹 기간 동안 변경된 취미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그리고 영향을 받았다면 어떤 영향을 받는지 집중 분석해 본다. 오늘날의 취미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현대인이 즐길 수 있는 취미가 세계화, 시대적 흐름에 따라 촉진되고 있으며, 기술의 발전과 국가 간 인적자원의 이동성 증대로 더욱 확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한국도 마찬가지다. 다양한 매스미디어와 첨단 기기를 시작으로 다양한 오락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소득수준의 증가와 여가 지식의 증가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개인적인 취미생활에 대한 수요도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그런데 COVID-19 대유행이 시작되었다. 이로 인하여 사람들의 취미생활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물론 중단된 일상이 점차 회복되면서 원래의 취미생활로 돌아가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그래서 여기에서는 취미생활 과제에서 제시한 바와 같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우리 자신과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가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와 일상으로 돌아가며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코로나19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1) 홈트레이닝(Home Traning)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신체 활동량이 자연스럽게 줄어들며, 운동 부족으로 온 가족의 비만이 점차 증가했었다. 이런 상황에서 집에서 할 수권재희아시아경제 2021.09.08문성희, 민수홍, 백영경, 백웅재, 설혜심, 유영희, 장일, 정준영, 허진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서혜지, 이원상, 이봉규한국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22권 2호 2021 PP:109~121최정훈이데일리 2021.09.10

2022.10.07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 취미와예술중간과제물, 코로나 19,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취미생활의 영향, 취미와예술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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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공통형 중간과제물입니다. 1. 취미와예술 과제에 맞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이 조금식 일상을 회복하고 있지만 아직 조심할 측면이 있다고 보고 쓴 과제입니다. 3.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공통교양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취미와예술 공통형 중간과제물Ⅰ. 서 론Ⅱ. 본 론 1.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1) 비대면 문화생활 향유2) 언택트 취미생활의 확산 3) 온택트 취미생활 인기2.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을 경우 예상되는 추가적인 변화1) 언택트 취미생활의 다양화2) 온택트 취미생활의 다양화3.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1) 생활 스포츠 활동 재개2) 해외여행 재개3) 문화 예술 공연 수요 증가4. 취미생활이 여전히 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Ⅲ. 결 론Ⅳ. 참고문헌취미와예술 공통형 중간과제물Ⅰ. 서 론코로나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우리 사회에서 발생한 가장 큰 변화는 사회적 거리 두기였다.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실시되었던 사회적 거리 두기는 단계에 따라서 사적 모임 인원을 제한하기도 하고, 학교는 원격 수업을 진행하도록 하고, 기업에는 재택근무를 권고하는 등 다양한 정책을 실시하였다. 현재에는 사회적 거리 두기가 완화되며 외부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되었다. 하지만 연일 몇 만 명대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일상이 조심스럽기는 마찬가지이다. 따라서 취미와 생활 문제가 제시하고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우리 일상의 취미생활이 코로나19 상황의 변화에 어떻게 영향을 받고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은 본인의 일상에도 중요한 생각을 갖게 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 본 론 1. 코로나19의 확산과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코로나19로 인한 여가활동 유형의 변화를 관찰한 다양한 조사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적극적인 여가활동은 감소하고 소극적인 여가활동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국민의 여가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었음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1) 비대면 문화생활 향유코로나19의 영향이 우리 생활에 깊숙이 스며들면서 문화 예술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에 큰 변화가 생겼다. 디지털 트랜스 포메이션이 가속화되면서 온라인 콘텐츠 구독이 활성화되는 등 사람들의 비대면 문화 예술 활동이 점점 보편화되고 있다. 특히 문화 예술행사의 모든 분야에서 관람률이 감소했지만, 코로나19가 발생 이전보다 영화부문이 가장 큰 감소 폭을 보였고, 대중음악, 연예부문도 하락세를 문성희, 민수홍, 백영경, 백웅재, 설혜심, 유영희, 장일, 정준영, 허진 『취미와예술』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박호현기자 “장난감에 빠진 어른들. 코로나가 키운 키덜트族” 서울경제 2020.11.28이윤정기자 “집에서 칠하고 붙이고.‘집콕’장기화에 ‘컬리링북’ 인기” 이데일리 2020.03.18.이주환기자 “국민 71.3% 게임 즐겨. 학부모 함께하는 비중도↑” 더게임스데일리 2021.09.03.정석준기자 “코로나가 바꾼 대한민국 감염보다 낙인이 더 두려워요” 아주경제 2021.06.19 김의재, 강현욱(2021). 코로나19와 여가생활의 변화: 2020 국민여가활동조사 결과를 중심으로.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제45권 제4호, 1~10

2022.09.27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 취미와예술중간과제물, 코로나 19,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취미생활의 영향, 취미와예술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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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공통 중간과제물입니다. 1.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과제에 맞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2.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이 아직 코로나에 영향으로 지금 현재에도 받고 있다는 측면에서 쓴 과제입니다. 3.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공통교양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취미와예술 2022년 과제Ⅰ. 서 론Ⅱ. 본 론 1. 코로나 19의 확산과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1) 온라인 취미생활2) 집콕 취미생활2.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1) 메타버스를 통한 취미생활의 확산2) 코쿤(누에고치)족의 확산3) 해외여행을 대체할 수 있는 국내여행 확대 3. 취미생활이 여전히 코로나19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Ⅲ. 결 론Ⅳ. 참고문헌?취미와예술 2022년 과제Ⅰ.서 론코로나19로 중단된 일상이 점차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 변화를 분석해 보는 문제이다. 분석 과정에서는 현재의 취미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로 돌아왔는지, 아니면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변경된 취미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그리고 영향을 받았다면 어떤 영향을 받는지 집중 분석한다. 코로나19가 발생하고 전 세계적으로 퍼지기 시작하고 수많은 확진자와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그리고 2022년 현재까지도 우리나라에서 하루에 10만 명이 넘는 확진자가 연일 발생하고 있다. 처음 코로나19가 발생하고 전염병 관리를 위해 사회적 거리 두기를 단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데, 사적 모임의 인원을 제한하고 재택근무를 하도록 권고하는 등으로 방역 조치를 시행했었다. 이러한 사회적 거리 두기는 우리의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는데, 외부 활동에 대한 제한이 발생하면서 집 안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늘어났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온라인 쇼핑 및 배달 문화를 더욱 확산시켰고, 모든 생활을 집안에서 해결하고자 하는 성향이 강해지기 시작하였다. 취미생활에서도 이러한 변화가 적용되었는데, 온라인을 통하여 취미를 즐기고 집 밖이 아닌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 늘어나기 시작하였다. 그런데 최근에는 위드 코로나를 준비하면서 점차 일상으로 되돌아가려는 분위기가 보이고 있다. 그러면 취미와 예술 문제에서 나타나는 것과 같이 코로나19로 변화했던 취미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아니면 여전히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은 우리 취미생활에 큰 의미를 부여하는 공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Ⅱ.본 론 1. 코로나 19의 확산과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1) 온라인 취미생활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밀집되는 실내 클래스 및 실내 체육시설 이용에 대한 제약이 발생하였다. 이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취미활동을 점차 온라인을 통하여 이용하기 시작하였다.문성희, 민수홍, 백영경, 백웅재, 설혜심, 유영희, 장일, 정준영, 허진 『취미와예술』 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김무연기자 “이베이코리아, 올해 쇼핑 키워드 코쿤(COCOON) 선정” 이데일리, 2020.12.13.박영덕 기자 “ 콧대높은 구찌 루이비통 버버리 몰려가는 이 곳은?” 매일경제, 2021.05.23.오세성기자 “국민 77.6% 1차 접종 마쳐. 18세 이상 1차 접종률은 90.3%” 한국일보, 2021.10.08.장주영기자 “‘코로나19특수’ 효과 본 넷플릭스. 이용자 64.2% 증가” 중앙일보, 2021.02.15.팽동현기자 “코로나 이후 전세계 모바일게임 지출 40%↑. ‘한국, 4번째로 돈 많이 써” MoneyS, 2021.06.18

2022.09.21 / 9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태그 취미와예술, 취미와예술중간과제물, 코로나 19,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 취미생활의 영향, 취미와예술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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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미와예술 2022년 2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과제에 맞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 코로나 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이 지금 현재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 2022년 2학기 취미와예술 과제 작성에 좋은 참고자료가 될 것입니다.취미와예술 2022년Ⅰ. 서 론Ⅱ. 본 론 1. 코로나19의 확산2. 코로나19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생활의 변화1) 랜선 여행2) 온라인 클래스 3) 홈 트레이닝 (홈트)3. 위드 코로나 시기에도 사회 구성원들은 생활수칙을 아직 준수1) 마스크 착용2) 철저한 손 씻기3) 코로나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다른 사람과의 접촉 피하기4) 공간 내에서 거리 두기5) 주기적으로 소독하기4. 팬데믹 시기의 변화에 여전히 영향을 받고 있는 취미생활 1) 국내 여행의 확대2) 메타버스를 통한 취미생활의 확대Ⅲ. 결 론Ⅳ. 참고문헌?취미와예술 2022년Ⅰ. 서 론코로나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시오. 분석 과정에서 현재의 취미생활이 코로나19 팬데믹 이전의 취미생활로 회귀한 것인지 아니면 코로나19 팬데믹 시기의 변화된 취미생활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영향을 받고 있다면 그 내용은 무엇인지에 대해 초점을 맞춰 보시오. COVID-19 대유행은 전 세계 사람들의 일상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강력한 전염력으로 인해 각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쏟아졌으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가 국가 차원에서 2022년 지금까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COVID-19 대유행에 대비한 안전 수칙은 사회 구성원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한 장소에 모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한된 인원으로 인해 많은 사회적 변화가 일어났고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지 못하면서 온라인 비대면 활동이 교육 분야는 물론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주류가 되고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 사회를 표현하는 새로운 용어로 언택트(untact) 또는 온 택트(on-tact)와 같은 새로운 용어가 만들어지고 있다. 나아가 취미에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으며, 혼자 할 수 있는 취미나 온라인을 통한 취미가 점차 생겨나고 있다. 그런데 코로나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약간의 변화도 감지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따라서 이 과제에서는 현재 일반들이 많이 즐기고 있는 취미가 COVID-19 이전의 취미로 돌아왔는지, 아니면 COVID-19 대유행 기간 동안 변경된 취미의 영향을 여전히 받고 있는지, 그렇다면 무엇에 관한 것인지에 초점을 맞추어 분석 내용을 기술해 보도록 할 것이다. Ⅱ. 본 론 1. 코로나19의 확산2019년 대유행을 시작한 코로나19 바이러스는 급성 바이러스성 호흡기 질환으로, 우리가 잘 알고 있듯이 반복적으로 변이하여 전염성이 높은 감염병이 되었다. 보통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잠복기는 2~14일로 알려져 있지만 잠복기가 없어도 증상이권재희아시아경제 2021.09.08문성희, 민수홍, 백영경, 백웅재, 설혜심, 유영희, 장일, 정준영, 허진방송통신대학교출판문화원 2020서혜지, 이원상, 이봉규한국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22권 2호 2021 PP:109~121최정훈이데일리 2021.09.10

2022.08.29 / 10pages ( 대학레포트 > 중간/기말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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