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관리 가격관리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가격결정 영향요인 주요 가격결정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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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케팅
마케팅믹스 관리
가격관리
가격관리
SECTION 01 |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SECTION 02 | 가격결정 영향요인
SECTION 03 | 주요 가격결정방법
SECTION 04 | 주요 가격전략
*
Ⅰ.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
CHAPTER 10 가격관리
1. 가격의 개념
가격의 의미
제품을 구입하고 그 대가로 지불하는 화폐가치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획득 또는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가치에 대해 지불하는 대가
생산자가 생산한 제품의 가치와 소비자가 지불하고자 하는 화폐의 가치가 동일하다고 상호 의견이 일치되는 교환비율
*
가격의 특징
상황변화에 대한 즉각적 대응이 가능함
실행 결과가 신속하게 나타남
경쟁기업에 의해 손쉽게 모방될 수 있음
기업의 이윤추구를 촉진하는 방향에서 소비자의 지불능력이나
구매의욕에 상응하여 결정되어야 하는 이중 구조적 성격
Ⅰ.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Ⅰ.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
CHAPTER 10 가격관리
2. 가격의 중요성
경제적 측면 : 토지, 노동, 자본, 경영 및 원자재 등의 생산요소와
그 산출물의 수요공급을 조정하여 전체 경제시스템의
조절장치 역할을 수행
기업의 입장 : 기업 이익의 원천으로서 총수익과 총이익에 영향을 미침
* 총 이익 = 총수익 - 총비용 = (가격 × 판매량) - 총비용 *
소비자의 입장 : 소비의 양과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임
산업구매자의 입장 : 직접적으로 원가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임
Ⅱ. 가격결정 영향요인
*
CHAPTER 10 가격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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