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믹스 관리 가격관리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가격결정 영향요인 주요 가격결정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마케팅믹스 관리
가격관리
가격관리
SECTION 01 |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SECTION 02 | 가격결정 영향요인
SECTION 03 | 주요 가격결정방법
SECTION 04 | 주요 가격전략
*
Ⅰ.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
CHAPTER 10 가격관리
1. 가격의 개념
가격의 의미
제품을 구입하고 그 대가로 지불하는 화폐가치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획득 또는 사용함으로써 얻게 되는 가치에 대해 지불하는 대가
생산자가 생산한 제품의 가치와 소비자가 지불하고자 하는 화폐의 가치가 동일하다고 상호 의견이 일치되는 교환비율
*
가격의 특징
상황변화에 대한 즉각적 대응이 가능함
실행 결과가 신속하게 나타남
경쟁기업에 의해 손쉽게 모방될 수 있음
기업의 이윤추구를 촉진하는 방향에서 소비자의 지불능력이나
구매의욕에 상응하여 결정되어야 하는 이중 구조적 성격
Ⅰ.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Ⅰ.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
CHAPTER 10 가격관리
2. 가격의 중요성
경제적 측면 : 토지, 노동, 자본, 경영 및 원자재 등의 생산요소와
그 산출물의 수요공급을 조정하여 전체 경제시스템의
조절장치 역할을 수행
기업의 입장 : 기업 이익의 원천으로서 총수익과 총이익에 영향을 미침
* 총 이익 = 총수익 - 총비용 = (가격 × 판매량) - 총비용 *
소비자의 입장 : 소비의 양과 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소임
산업구매자의 입장 : 직접적으로 원가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임
Ⅱ. 가격결정 영향요인
*
CHAPTER 10 가격관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 정신장애관련 매체에 등장하는 인물 1명을 선정하여 인물의 주요 증상을 정리하여 해당 장애의 원인과 특징 그리고 예상진단을 내리고
-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는지에 대해 분석하여 기술하시기
- 나의 소비 행동 사례를 통해 소비자 구매행동 개념과 구매행동 5단계 과정을 제시하고, 구매행동 각 단계별 특징을 설명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
- 학습자에게 오류가 중요한 것인지 여러 학자들의 견해가 있다 오류에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오류가 중요한지 아닌지 근거를 제시하여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 [심리학]대학생의 통학시간과 학점 간의 상관관계 연구
- 과학적 관리론에 대해 설명하고, 이를 사회복지조직에 적용할 때의 한계점
- 흰 쥐에게 공포 조건화 되었던 Albert가 성인이 되어 당신을 찾아와 희고 부드러운 털이 있는 동물에 대한 공포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한다면 당신은 어떻게 도와줄 수 있겠는가? 노출치료 중 하나를 골라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