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목차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목차

* 마케팅의 본질

Ⅰ. 마케팅의 개념

Ⅱ. 마케팅 개념의 변천

1. 생산중심 개념
2. 제품중심 개념
3. 판매중심 개념
4. 마케팅중심 개념
5. 사회지향적 중심 개념

Ⅲ. 마케팅믹스

1. 제품
1) 핵심상품
2) 유형제품
3) 확장제품
2. 가격
1)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2) 가격결정을 위한 고려요인들
3) 가격의 결정방법
(1) 원가중심 가격결정
(2) 소비자중심 가격결정
3.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필요성
2) 유통경로의 기능
3) 중간상의 유형
(1) 도매상
(2) 객주
(3) 거간
(4) 중매상
4) 소매상의 유형
(1) 점포형 소매업
(2) 무점포형 소매업
5) 물적 유통의 관리
(1) 물적 유통의 영역과 기능
(2) 수송수단
4. 촉진
1) 촉진의 개념
2) 촉진믹스
(1) 광고
(2) 판매촉진
(3) PR
(4) 인적판매
본문내용
마케팅의 본질

I.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marketing)'이란 무엇인가?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마케팅은 생산자인 기업과 소비자 간의 교환과정이라 할 수 있는데,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즉 소비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욕구가 충족되기를 바라며 기업은 그들의 궁극적 목표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이다. 이때에 소비자는 이들 제품에 대해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교환이라 하며, 이러한 교환이 이루어지는 곳을 시장이라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글로벌)촉진 및 광고전략
  • 개념과 특성촉진이란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에게 신속 ․ 정확하게 전달하고 소비자를 설득하는 과정이며, 현재 또는 잠재적 고객들에게 기업이 제공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편익과 가치를 알려주고 나아가 고객들로 하여금 자사제품을 구매하도록 설득하는 데 있다. 따라서 촉진의 본질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marketing communication)이라고 볼 수 있다.이와 같이 국제촉진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점에서 볼 때 국내촉진과 크게 다를

  • 마케팅의 정의, 개념, 본질, 기능, 분석, 특징, 믹스, 전략, 종류,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 Report( 마케팅의 정의, 개념, 본질, 기능, 분석, 특징, 믹스, 전략, 종류, 역할, 기법, 시사점, 총체적 조사분석 )목 차1. 마케팅의 정의.2. 마케팅의 본질3. 마케팅의 기능4. 마케팅 분석1. 마케팅의 정의- 제품가격의 적정한 형서, 이윤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림, 생산라인의 단순화, 판매의 극대화- 생산자와 소비자의 방향을 적절히 조절할 수 있도록 서로간의 최대한의 이윤을 올려주는 형태를 말한다.-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 시켜 주는 교환을

  • 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및 마케팅 믹스
  • 마케팅의 개념과 발전과정 및 마케팅 믹스목차Ⅰ. 마케팅의 개념1. 마케팅의 본질2. 마케팅의 정의Ⅱ. 마케팅의 발전과정과 마케팅 믹스1. 마케팅의 발전과정1) 생산 지향시대2) 판매 지향시대3) 마케팅 지향시대4) 현대마케팅 지향시대2. 마케팅 믹스1) 상품2) 가격3) 유통4) 촉진3. 가치지향적 마케팅 프로세스1) 가치파악단계2) 가치정립단계3) 가치전달단계Ⅲ. 결론*참고문헌I. 마케팅의 개념1. 마케팅의 본질오늘날 사용되고 있는 마케팅

  • [마케팅원론] 현대 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 마케팅에 대해 잘못된 시각을 갖거나 오해할 수 있는 소지는 많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마케팅은 본질적으로 구매자 또는 소비자들이 원하는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이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궁극적으로는 인간의 행복을 증진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는 학문이라는 개괄적인 사실만 인식하더라도 위에서 언급한 편향 또는 오해의 상당부분은 해소가 될 수 있으리라고 본다. 그러므로 본 글에서는 마케팅의 기본개념을 이해하고, 마케팅 사고의 발

  • [마케팅] 국내 외식산업의 현황과 향후 발전을 위한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수단에 대한 이론 221. 의의 및 목적 -222. 수립과정 233. 촉진믹스의 결정 -24제5절. 외식 마케팅의 본질 261. 외식마케팅의 개념과 특성 262. 외식마케팅의 유형 -273. 외식마케팅의 전략 -29제 3 장. 결 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