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7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 목차
-
[마케팅의 본질] 마케팅의 개념과 마케팅믹스
목차
* 마케팅의 본질
Ⅰ. 마케팅의 개념
Ⅱ. 마케팅 개념의 변천
1. 생산중심 개념
2. 제품중심 개념
3. 판매중심 개념
4. 마케팅중심 개념
5. 사회지향적 중심 개념
Ⅲ. 마케팅믹스
1. 제품
1) 핵심상품
2) 유형제품
3) 확장제품
2. 가격
1) 가격의 개념과 중요성
2) 가격결정을 위한 고려요인들
3) 가격의 결정방법
(1) 원가중심 가격결정
(2) 소비자중심 가격결정
3. 유통관리
1) 유통경로의 필요성
2) 유통경로의 기능
3) 중간상의 유형
(1) 도매상
(2) 객주
(3) 거간
(4) 중매상
4) 소매상의 유형
(1) 점포형 소매업
(2) 무점포형 소매업
5) 물적 유통의 관리
(1) 물적 유통의 영역과 기능
(2) 수송수단
4. 촉진
1) 촉진의 개념
2) 촉진믹스
(1) 광고
(2) 판매촉진
(3) PR
(4) 인적판매
- 본문내용
-
마케팅의 본질
I.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marketing)'이란 무엇인가? 아래의 그림에서와 같이 마케팅은 생산자인 기업과 소비자 간의 교환과정이라 할 수 있는데, 기업이 소비자에게 제품을 판매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기업의 목표를 달성하는 행위라고 볼 수 있다. 즉 소비자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욕구가 충족되기를 바라며 기업은 그들의 궁극적 목표인 생존과 성장을 위해 제품을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이다. 이때에 소비자는 이들 제품에 대해 일정한 대가를 지급하고 구매하게 되는데 이러한 일련의 활동을 교환이라 하며, 이러한 교환이 이루어지는 곳을 시장이라 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