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0.01.07 / 2020.01.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계획안을 작성하시오
- [보육기관] 꽃잎 어린이집 보육프로그램
- [교과교육론C]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
- 교과교육론3C)누리과정의생활주제 1개자유롭게 선택하고만4세를 대상으로월간교육(보육)계획안(1개월분),주간교육(보육)계획안(4주분), 일일교육(보육)계획안(1일분) 작성제출0k
- 하고 싶은 말
- (영유아교수방법론) 국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만5세 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누리과정의 생활주제로서 교통기관의 의의
2.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만 5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가수준의 보육과정을 참고하여 만4~5세 연령 중 1연령을 선택하여 ‘교통기관’과 관련된 동극활동 계획안을 작성하시오.
Ⅰ. 서론
동극은 유아들이 동화의 내용을 직접 극화해보는 것으로 유아들이 동화의 스토리를 이해하고 동화에 나온 여러 인물의 역할을 맡아 극으로 표현하는 활동이다. 유아는 동화에 등장한 여러 인물의 역할을 재현해 봄으로써 이를 통해 유아는 느낌·생각·감정 등을 표현해 볼 수 있으며 극중 인물과의 동일시를 통하여 이타적 사고를 해볼 수 있다. 그리고 여러 역할을 통해 다양한 사람들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고, 표현에 대한 기쁨을 경험할 뿐 아니라 감상의 즐거움을 느끼게 된다. 이를 통해 유아는 자신을 알게 되고 여러 가지 경험을 해봄으로써 새로운 개념과 지식을 탐색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 참고문헌
-
이영애, 이금구 저, 영유아교수방법론 ,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2018
송옥진 저, 동극 프로젝트를 통한 유아의 의사소통능력 함양, 대구교육대학교, 2017
교육과학기술부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해설서, 교육과학 기술부
『유치원 활동 지도 자료집』에 수록된 동시·동화·동극의 생태적 요소 분석, 한국아동학회, 2007
박미정 저, 생활주제에 따른 3세, 4세, 5세 연령별 누리과정의 연계성 분석, 중앙대학교, 2015
중앙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폐증, 자폐아] 자폐(자폐증, 자폐성아동, 자폐아)의 개념과 특징 및 치료방법 분석
- 주제 현대사회에서 중년기 성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가족생활교육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그 내용을 밝히고 학습자가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를 정리하도록 합니다
- 영화 `제 7의 봉인 The Seventh Seal` 속 역사 해석
- 네트워크 유용성과 지역사회내에서 성공적인 실천사례를 찾아 설명하고 자신은 네트워크를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서술 하시오
- 주변의 실제 장애인이나 가상의 장애인 한 명을 선정하여 IEP를 작성하고 IEP 단기목표 중 하나를 선정하여 세부계획서를 작성하시오
- 치유와 치료의 차이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개진하고, 농업과 치유와의 관계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지적장애 아동의 발달영역별 특성 평가
- 사회복지의 개념과 목적을 정리한 후 사회복지의 일반적 가치와 실천적 가치를 설명하고, 윤리적 딜레마 상황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시오
- [청소년복지론] 학교 밖 청소년과 진로
- 학교밖청소년 현황, 문제점, 학교밖청소년정책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