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경영이란 국제무역질서 글로벌금융환경 글로벌화와 현지화 해외사업운영 해외직접투자 해외인수합병 국제합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글로벌 전략의 수립
PART 1. 서론
PART 2. 글로벌 전략의 기본과제
PART 3.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PART 4.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조정
목 차
Part 5. 사례 연구
6. 수출과 계약을 통한
해외사업운영
7. 해외직접투자
8.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9. 해외인수합병
PART 2. 전략실행
조정
PART 2. 5장 전략의 수립
핵심역량
시장선택
글로벌화와 현지화
PART 1. 환경분석
1.글로벌 경영이란
2.새로운
국제무역질서
3.글로벌금융환경
4. 정치,문화적
환경
PART 3. 평가와 통제
10.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
11.글로벌제품개발과 마케팅활동의 조정
12.생산 및 연구개발활동의 세계적인 배치와 조정
PART2. 글로벌 전략의 기본과제
다국적 기업
-환동변율에 따른 위험감소
-보호무역주의에 대한 이해
-문화의 차이
-이질적인 유통경로
-정치적 위험
글로벌화
현지화
-연구와 생산에 있어서 규모의 경제
-소비자수요의 동질화
-무역장벽의 붕괴
-인터넷을 통한 정보혁명
PART2. 글로벌 전략의 기본과제
-글로벌 전략 수립 시 기업의 고려요소
1. 자사의 경영자원의 국제적 이전 가능성
2. 생산시설의 배치
3. 구체적인 진입 시장의 선택
4. 국가에 어떠한 형태로 진입 할 것인가
5. 시장진출 후, 전 세계적인 자회사에 대한 통제와 조정
Part 3. 기업활동의 세계적인 배치
핵심역량이란 ?
기업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 중 경쟁자가 쉽게 모방할 수 없는 기업 특유의 능력.
즉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기업의 능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

  • [국제경영] HP의 글로벌화
  • 국제경영학학 번 : 학 부 : 학 년 : 담당교수 : 성 명 : 목 차Ⅰ. 서론Ⅱ. HP Globalization성장과정전략적 제휴와 합작인수합병(M&A)와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Ⅲ.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 [경영분석] hp에 대하여
  •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전략적 제휴나, 합작투자 인수합병등의 방법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화는 현 시점에서 피할 수 없는 조류이며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과제

  • 글로벌기업,조직구조,인적자원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무역환경3장. 금융환경4장. 정치/문화5장. 글로벌 전략 수립 6장. 수출/계약7장.해외직접투자8장. 합작투자와전략적 제휴9장.해외인수합병10장. 조직 구조와 인적자원관리11장. 마케팅활동12장. 배치와 조정13장. 재무회계적 통제환경수준기업수준부서수준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국제기업의 조직구조매트릭스조직과 글로벌 사업부제조직본사와 자회사간의 통합과 조정메커니즘글로벌화와 현지화간의 갈등 통합과 조정메커니즘국제적인

  • [M&A] M&A분석과 기업가치 평가 및 우리나라 M&A시장의 환경과 전망
  • 해외인수합병 자체가 국민경제의 발전단계상 필요하며, 단순 해외직접투자와는 달리 고도의 Know-How가 요구된다는 측면에서, 국내기업의 국제 M&A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M&A 전문기관(M&A Boutique)을 활성화시켜 해외직접투자를 촉진시키는 것이 활성화 전략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Ⅱ. M&A의 동기M&A(Mergers and Acquisition)란 둘 이상의 대상기업들이 하나의 기업으로 합쳐 단일회사가 되는 합병(merger)과 한 기업이 다른 기업의 주식을 취득하여 경영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