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조직구조,인적자원관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환경수준
2장. 무역환경
3장. 금융환경
4장. 정치/문화

기업수준
5장. 글로벌 전략 수립
6장. 수출/계약
7장.해외직접투자
8장. 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
9장.해외인수합병

부서수준
10장. 조직 구조와 인적자원관리
11장. 마케팅활동
12장. 배치와 조정
13장. 재무회계적 통제
본문내용
조직구조기초개념 – 1. 관료제

관료제조직의 특징
① 합법성
② 분업
③ 정실배제
④ 수직계층
⑤ 문서화, 공식화

관료제조직이 지향하는 목표
① 합리적이고 계산하는 능력의 활용
② 개인적 자질과 특징보다 법적 규율에 의한
제도화된 행동과 역할을 강조
③ 예기치 못한 결과보다 예측성 중시
④ 기술적, 객관적 능력 중시
⑤ 인간적 관계보다 객관적, 공적 관계 중시

관료제조직의 장점
① 정확성
② 신속함
③ 연속성
④ 예측가능성
⑤ 통일성
⑥ 비용감소

관료제조직의 병폐
① 개인의 무력화와 상사에 대한 의존
② 복종과 집단사고 만연
③ 예외발생시 대처능력 부족
④ 계층화로 의사소통 왜곡
⑤ 전체적 업무에 대한 이해 부족
⑥ 보이는 것만 맹종하고 불확실한 것을 배제함
⑦ 경직된 행동으로 목표와 수단의 전도 가능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스타벅스 기업분석
  • 경영학 개론 STARBUCKSSTARBUCKS 목 차Ⅰ .스타벅스의 기업환경Ⅱ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Ⅲ .스타벅스의 글로벌 시장경쟁 Ⅳ .스타벅스의 기업형태Ⅴ .스타벅스의 기업가정신Ⅶ .스타벅스의 동기부여 Ⅷ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1)4P 2)SWOT 3)STP분석Ⅵ .스타벅스의 인적자원 관리Ⅰ . 스타벅스의 기업환경 1. 스타벅스 회사소개 및 연혁 2. 탄생 배경 Ⅱ . 스타벅스의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스타벅스의 윤리경영 STARBUCKS2006년 미국에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북미시장을 중심으로
  • 시장의 둔화 및 고성장시대 마감2) 시장 환경의 악화3) 국내 자동차산업의 불안정한 노동환경4. 시장환경변화에 대한 대응 - 해외진출로의 전환1) 최선의 선택 인도2) 유럽진출의 전초기지 터키3)‘현대속도’ 베이징 인민을 사로잡다5. 현대자동차의 미국진출과정1) 미국시장 2) 미국시장으로의 직접투자진출3) 앨라배마 생산법인4) 현지 인적자원관리6.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분석 1) SWOT2) STP3) 4P7. 현대자동차 미국 시장진출 경영성과결 론 8.

  • [마케팅전략] 맥도날드 마케팅전략 분석-한국맥도날드 사례
  • 마케팅은 시장, 즉 고객과 경쟁기업을 늘 인식하고 이들의 변화를 추적하여 이에 즉각적으로 대응해야 하는 대외지행적인 활동이기 때문에 환경에 대한 감수성이 예리하게 작용한다.기업 혹은 더 크게는 업계의 거시적, 미시적인 환경 요인을 알아봄으로써 그 기업이 처한 상황을 살펴보고 미래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 뒤에서 내외부적인 환경 요인을 간단한 표를 통한 SWOT분석을 통해 다시 한번 언급하겠지만 먼저 여기서 우리가 조사하려는 맥도날드

  • DHL 마케팅전략 사례
  • 기업을 실현하겠다.ㆍ종업원의 자기개발 및 발전을 도모하여, 업무실적에 따른 적정 보상 제도를 통해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ㆍ앞서가는 고객관리제도와 경영 정보 체계를 확립하기 위하여 최첨단 정보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고 있다.ㆍ세계적인 단일 조직망인 사업특성에 부합되도록 모든 인적, 물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치 운영한다.ㆍ서비스 네트워크는 단일체계로 구성하되, 일상 업무와 조직구성은 현지 국가 및 지역 환경

  • 국제경영,DHL유통,운송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 차Ⅰ서론1. 기업소개1)Fedex 소개2)DHL 소개Ⅱ본론2. 마케팅 활동1) 환경 분석 (Environment Analysis)2) 시장세분화 (STP)3) SWOT 분석4) 마케팅 믹스 (4PS)3. 글로벌 아웃소싱4. 조직구조와 인적자원관리5. 해외시장진출6. R&D 활동Ⅲ결론7. 기업의 향후 전망과 대책참고문헌Ⅰ서론1. 기업소개1)Fedex 소개-운송에 있어 최고를 자랑하는 FedEx Corporation의 한 부분인 FedEx는 전세계 국민 총생산액의 90%를 생산하는 지역들을 통관서비스와 환불보장 서비스를 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