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간(B2B) 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기업 간(B2B) 전자상거래
기업 간(B2B) 전자상거래
1.1 정의 및 종류
1.2 현황 및 걸림돌
1.3 매출액 및 기대효과
2. e-Marketplace
2.1 정의
2.2 MRO
3. B2B 전자상거래 표준화
3.1 전자문서 표준화
3.2 전자카탈로그 표준화
3.3 전자 결제 표준화
1.1 정의 및 종류
기업이 인터넷을 이용하여 다른 기업을 상대로 상품을 판매하고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물론 기업의 내부거래나 하청 기업 간의 거래도 모두 포함된다. 기업 간 전자상거래는
상품 주문, 공급자관리, 재고관리, 발송, 배송, 운송 등의 과정을 거치는데 Wal-Mart사가
포스(POS : Point of Sale) 시스템을 도입하여 재고관리, 판매관리 등을 인공위성을 이용한
인터넷으로 처리하는 데서 기업 간 전자상거래라는 개념이 정립되었다.
1. 기업 간 전자상거래
구매자 중심형 : 구매자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사이트에 다수의 판매자가 접속하여 이루어진 거래
판매자 중심형 : 판매자가 운영하는 전자상거래사이트에 다수의구매자가 접속하여 이루어진 거래
중개자 중심형 : 중개용 B2B 전자상거래사이트에 다수의 판매자와 구매자가 접속하여 이루어진 거래
1.1 정의 및 종류
1. 기업 간 전자상거래
1.2 현황 및 걸림돌
2013년 3월 산업연구원(KIET)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시장은 2006~2011년 동안 연평균 19%씩 증가하여 2011년 매출액이 2006년에 비해 2.4배 늘어난 999조원 규모
- 거래 주체별로 매출액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기업간 거래(B2B)의 경우 동기간 연평균 증가율이 20% 수준이며, 기업과 소비자간 거래(B2C)도 15% 수준
1. 기업 간 전자상거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