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학] B2B(e-marketpl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B2B [Business to Business]란?
e-마켓플레이스의 정의 및 특징
e-마켓플레이스의 분류
B2B e-비지니스 성공사례 및 활용사례
● 일진소재산업(주), B2B전자상거래 가동
● 비철금속업 B2B(기업간 거래) 추진
● 아이마켓코리아의 Matplaza Div.
● 이스틸 웹 사이트
● 코리아e플랫폼
● 삼성전자
실패 사례
● 의료 제품 B2B B사이트
● 석유 거래 B2B A 사이트
● 건자재 B2B C 사이트
- 본문내용
-
e-마켓플레이스의 정의 및 특징
전자상거래를 전자적 방식으로 진행하는 모든 거래로 규정한다면,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는 인터넷 등 네트워크 상에서 다수의 공급자와 다수의 구매자간에 거래를 할 수 있도록 구축된 온라인 시장을 말한다.
당사가 영위하고 있는 B2B e-마켓플레이스는 기존의 단순한 상거래 기능만 존재하던 B2C쇼핑몰 사이트와는 완전히 다른 개념이며, 인터넷을 수단으로 구매기업과 공급기업 사이를 연결·통합하는 혁신적인 패러다임이라고 할 수 있다. B2B e-마켓플레이스는 상거래 기능으로 경매·역경매, 거래소, 입찰(bidding) 시스템, 공동구매 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공급망관리(SCM), 공동 생산계획과 같은 지능적인 기능과 다양한 공급자 및 구매자 정보, 광범위한 상품 카탈로그 등 강력한 컨텐츠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e-마켓플레이스의 분류
일반적인 분류방법인 운영주체에 따라 e-마켓플레이스를 분류하면 판매자중심(seller-managed), 구매자중심(buyer-managed), 중개자중심(broker-managed) e-마켓플레이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이는 현재 e-마켓플레이스의 형태를 구분하는데 가장 널리 이용되는 분류방법이라 할 수 있다.
B2B e-비지니스 성공사례 및 활용사례
● 일진소재산업(주), B2B전자상거래 가동
일진소재산업(주)( www.iljincopperfoil.co.kr)는 3월20일 "국내 동박업계 최초로 원재료 구매과정에 전자상거래(B2B)를 도입해 내달초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일진소재는 이를 위해 홈페이지내에 경매사이트를 개설하고 원재료 납품 업체들이 입찰가를 제시하면 그 중 가장 낮은 가격으로 낙찰하는 원재료 구매과정 온라인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번에 구축된 온라인 시스템은 공급조건 및 단가 입력, 입력정보 비교 분석, 공급처 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