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유형,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구축현황,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EDI,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마켓플레이스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개념

Ⅲ.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유형
1. 직접 거래 e-마켓
2. 커뮤니티형 e-마켓
3. 중개 거래형 e-마켓
4. 연합 거래형 e-마켓

Ⅳ.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필요성

Ⅴ.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구축현황
1. 인터넷뱅킹, 서비스범위 확대
2. BtoB 전자결제 구축 '붐'
3. eCRM, 조흥하나 등 서비스

Ⅵ.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EDI(무역자동화)
1. EDI서비스
2. DB 서비스
3. 부가서비스
4. CALS(Commerce At Light Speed)
1) 제1단계(1985년)
2) 제2단계(1988년)
3) 제3단계(1993년)
4) 제4단계(1994년)
5) CALS의 표준

Ⅶ.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마켓플레이스

Ⅷ.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인터넷 시대에 고객들은 더욱 빠른 것을 선호하고, 그들의 시간을 낭비하려고 하지 않는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Drive-through 서비스가 대표적인 예가 될 것인데, 인터넷을 기반으로 이와 같은 경향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다. 예전에는 온라인 자동차 구매를 누가 생각이나 했겠는가? 고객을 대하는 모든 프로세스의 개선을 통한 시간의 단축이야말로 향후 비즈니스의 성공 관건이다. 경영자들은 어느 부분에서 고객의 소중한 시간의 낭비를 가져오는 Delay가 일어나는지 파악할 수 있어야 한다. 인터넷이 가져온 새로운 비즈니스 패턴의 하나는 바로 셀프서비스이다. 앞서가는 기업들은 인터넷을 이용하여 고객들이 보다 편하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직접 찾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여기에 중개상을 없애고 판매자와 구매자를 온라인으로 직접 만나게 해주는 전자상거래가 출현하면서 고객은 구매를 위해 스스로 자신의 정보를 판매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 … 중 략 … ≫




Ⅱ.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의 개념

▶ b2b란 각 기업이 설계와 제조, 판매, 유통 등 생산의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운영하면서 기업간 네트워크로 연결, 원가를 줄이고 판매가치를 최대화하기 위한 전자상거래 시스템
▶ 이 시스템을 구축하면 모기업과 하청․협력업체들이 최소비용으로 원자재를 구매․생산하고 재고량도 최적화하면서 판매량을 극대화함에 따라 기존의 JIT 방식보다 효율적
▶ 정부는 전자, 자동차, 철강, 조선, 중공업 등 5개 업종에 대해 이미 시범사업 형태로 b2b 시스템 구축에 돌입. 여기에 섬유, 전력, 유통을 추가하는 한편 기존 시범업종에 대해서도 b2b 적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
참고문헌
김희락, B2B 비즈니스의 확대와 은행의 대응, 대구은행, 2001
김상철, 제조 업체의 B2B 비즈니스 모델 구축방안, 영남대학교, 2002
유재민, 국내 B2B 시장의 비즈니스 모형에 관한 실증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1
이현봉 외 1명, B2B 전자 비즈니스의 보완, 한국전자거래학회, 1999
정진숙, 기업간 전자상거래(B2B EC)의 비즈니스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0
정헌수 외 1명, 고객생애가치 측정모형의 B2B 비즈니스 적용연구, 한국경영과학회,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정보] B2B 성공요인에 관한 분석
  • 분석33Ⅴ. 결 론35참고 문헌 38 표 목 차 전통적인 EDI와 웹 EDI의 비교 전사적으로 접근 가능한 정보 국내 업종별 B2B 전자상거래 마켓플레이스 현황 마켓플레이스 Vortal 구축현황 향후 마켓플레이스 Vortal과의 제휴가능성

  • [경영정보] b2b, c2c 성공 및 실패사례 연구
  • B2B라는 용어는 소비자와 기업 간의 커뮤니케이션을 구분하기 위해 만들어진 용어로 기업의 자본재 혹은 산업용품 등의 마케팅에 국한된 뜻을 갖는 용어로 쓰였다. 그러나 현재 B2B라는 용어는 기업이 제공하는 모든 물품과 서비스를 뜻한다.B2B e-market place 동향최근 B2B e-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써 e-마켓플레이스가 떠오르고 있다. 많은 기업들이e-마켓플레이스에 상당한 관심을 가지고 구축을 추진 중이다.e-마켓플레이스는 ‘인터넷상에서

  • [B2B기업간전자상거래]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 진화과정과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단계, 발전과정 및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그리고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제언 분석
  •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 진화과정과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단계, 발전과정 및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그리고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제언 분석Ⅰ. 서론Ⅱ. 전자상거래의 개념Ⅲ.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과 진화과정Ⅳ.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 단계1. 1단계 : 개별적인 B2B사업2. 2단계 : 제3자로서의 중개업 3. 3단계 : 컨소시엄을 통한 B2B사업Ⅴ.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 과정1. 1단계 : 배치식 EDI2. 2단계 : 기초적

  • [e비즈니스] e-비즈니스의 개념, 현황, 전략
  • 비즈니스 현황2. e-비즈니스 유형3. e-비즈니스 전략1) 관계를 중시하는 아이비즈넷 모델2) 아이템 선정3) 경쟁업체 분석4) 내부역량5) 비즈니스 활동 결정一. e-비즈니스의 개념전자상거래란, 전자공간(Cyberspace) 상에서 전자장치를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거래행위로써 넓은 의미의 기업이나 소비자가 컴퓨터 통신망 상에서 행하는 광고, 발주, 상품과 서비스의 구매 등 모든 경제활동을 뜻한다. 이는 CALS(Commerce At Light Speed), EDI(Electronic DataInterchange), CB(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
  • B2B 비즈니스 모델로 각광받고 있다. 기업간 전자상거래의 유형은 크게 중개자가 존재하는 경우와 존재하지 않는 경우로 구분할 수 있다. 과거의 기업간 전자상거래가 중개자 없이 개별기업 차원에서 이용되었다면 가상시장을 통한 기업간 전자상거래는 구매자와 판매자 사이에 마켓메이커라는 중개자가 등장하는 형태라고 할 수 있다. 즉 가상시장에서는 중개자가 불특정 다수의 구매자와 판매자에게 자유롭게 거래를 일으킬 수 있는 가상의 공간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