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간전자상거래]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 진화과정과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단계, 발전과정 및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그리고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제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0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유형,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구축현황,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EDI, B2B비즈니스(기업간전자상거래비즈니스) 마켓플레이스 분석
- [원격교육] e-learing 현황
- 세계의역사1공통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10건이상의 언론기사들을 참조하여 4차산업혁명에 대한 자신의 입장기술하되 위의 과제 작성시 지시사항을 유념하시오00
- 다국적기업론2공통) 4차 산업혁명의 의미를 밝히고, 4차 산업혁명이 기업의 인적자원관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설명하시오0k
- [중국시장진출] 게임산업과 패션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방송산업과 IT산업의 중국시장진출, 소프트웨어산업과 항만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타이어산업과 환경산업의 중국시장진출, 텐트산업의 중국시장진출 분석
- 목차
-
Ⅰ. 서론
Ⅱ. 전자상거래의 개념
Ⅲ.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생성과 진화과정
Ⅳ.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 단계
1. 1단계 : 개별적인 B2B사업
2. 2단계 : 제3자로서의 중개업
3. 3단계 : 컨소시엄을 통한 B2B사업
Ⅴ.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발전 과정
1. 1단계 : 배치식 EDI
2. 2단계 : 기초적 e-Commerce
3. 3단계 : Third-party의 등장
4. 4단계 : C-Commerce
Ⅵ.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현황
Ⅶ. B2B 기업간전자상거래의 전망
1. 산업 환경 변화 전망
1) 유통업
2) 산업재 시장
3) 소비재 시장
4) 서비스업
2. 유통기능 변화의 전망
Ⅷ.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세계화와 고객맞춤화의 특징이 인터넷을 통해 강화되고 있으며 유연한 형태로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네트워크화라든지, 브랜드의 역할 강화와 같은 새로운 특징이 나타나고 있다. 또 시장구조에 대해 분석한 후에 사례기업들이 어떻게 시장을 세분화하고 목표시장을 선정하고 경쟁우위를 확보하는지 그 과정을 명확히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자상거래 시스템공급업체의 요구 즉 공급비용을 절감하고 시장점유율을 유지 내지는 확대한다는 세 가지로 구분한 제품특징을 가로축으로 구매자의 요구인 비용절감 내지는 신제품 정보를 통해 혁신을 꾀하는 구매자의 혜택을 세로축으로 하여 시장을 세분화하고 있다. 시장세분화를 통해 고객의 경쟁우위전략에 부합하는 독립적 마켓플레이스 제공업체들의 혜택분화전략을 소개하고 정기적, 비정기적 제품의 거래 시스템 제공업체를 위해 이를 일반화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사례연구 대상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는 인터넷 기술에 의존하고 있는 반면, 거의 독점적 기술은 사용하지 않는다. 유통채널로써 인터넷은 수정된 형태이긴 하지만 전통적 유통채널의 기능을 대부분 지원한다. 또 자동화된 정보중개와 가상 커뮤니티 참가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B2C에서는 많이 다루는 주제이나 B2B에서는 초보적인 단계이다. 특히 인터넷을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다룰 수 있는 종합적인 방식을 제공하고 인터넷으로 인하여 가능해진 산업시장의 특징을 고려한 B2B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델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례대상기업 중에서 글로벌브랜드 구축이나 고객인지도 구축과 같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목적은 전통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이론으로 설명이 가능하다. 제품수용프로세스에서 고객 보유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활용은 유용할 것이다. 그 이유는 인터넷을 통해 고객보유가 위험을 받을 수도 있고 강화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거래 시스템의 경우, 공급자보다는 주로 구매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인터넷은 매우 제한적인 범위에서 사용되고 있다.
- 참고문헌
-
기업의 B2B 도입 현황과 향후 정책방향 : 한국산업연구원
아이비즈넷(주) : 인터넷 비즈니스 @i-biznet.com. 21세기북스, 2000
양유석 : 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 모델과 미국의 EC동향
이상호·김영남 : 닷컴·전자상거래-인터넷 경제의 이해, 북코리아, 2000
정쾌영 : (최신)전자거래법, 무역경영사, 2001
폴 티머스 : B2B 전략과 모델, 물푸레사
e-비즈니스 백서 : 산업자원부, 한국전자거래 진흥원, 200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노인복지-어르신인터뷰
- 장애인거주시설의 발달장애인의 자기결정권과 사회복지사의 딜레마
- 교육의 사회성에 대해 근거를 들어 제시하시오
- 지역사회복지의 대표적인 세 가지 모델을 비교 설명해보고, 사회복지실천에서 지역사회가 강조되는 이유를 자신의 견해로 제시하시오
- 지방분권화에 따라 지방 중심의 복지 재정 마련과 서비스 제공 등 책임과 역할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사회복지 책임과 역할에 있어 지방정부의 역할이 강화되는 것에 대한 찬반 의견을 제시하시오
- 개인정보보호와 인권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감염병관리에서 개인정보보호와 정보공개를 통해 방역관리를 하는 부분이 논의가 되었다 정보공개를 찬성하는지, 반대하는지를 선택하고, 사회복지자로서 이에 대한 자신의 의견과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클라이언트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수집 및 사정도구로 생태도 그리기는 사회복지사로서 꼭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자신을 둘러싼 주변 환경을 두고 생태도를 그려보세요
- 1주 2강에서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사회과학은 사회현상과 인간의 사회적 행동을 탐구하는 과학의 한 분야이고, 자연과학은 자연의 여러 현상을 과학적,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사회복지정책의 영역 7가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