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모바일 싸이월드의 효과적인 광고 제작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26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 선정 배경
2. 시장상황
1) 싸이월드는 어떠한 기업인가?
2) 싸이월드를 둘러싼 시장의 상황
3) 모바일 싸이월드의 기능과 시장상황
3. 기존 광고의 문제점
4. 개선 광고의 목표
- 본문내용
-
1. 광고 선정 배경
컴퓨터 하드웨어의 진보와 각 가정으로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으로 근 10년 사이에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기본적인 의식주의 해결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생활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사회가 된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커뮤니티 서비스가 생활의 온라인 화를 가속화 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커뮤니티 서비스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업체가 바로 싸이월드 이다.
싸이월드는 나이를 불문하고 수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싸이월드를 모르는 네티즌들은 거의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고, 네티즌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10대와 20대의 네티즌 들 중에서 싸이월드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싸이질 ․ 싸이타임 ․ 싸이홀릭 등의 신종 유행어 들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싸이월드는 기존 업체들이 선점하고 있던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서 기존 업체들에서 찾기 힘들던 특징을 발판으로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 발판을 들여 놓았으며, 어렵지 않고 가꾸기 쉬운 자신만의 홈페이지인 블로그 서비스 (미니홈피)를 먼저 시작하였다. 이는 네티즌들의 인기를 얻기에 충분하였고, 싸이월드는 현재 회원수만 1000만명에 육박하는 초대형 커뮤니티 사이트가 되었다.
커다란 인기를 등에 업은 싸이월드는 SK그룹의 계열사인 SK 커뮤니케이션스에 합병되면서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닷컴과 연계되었고, 2004년 3월에는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모회사인 SK 텔레콤을 등에 업고 이동통신으로의 세력 확장에 첫 발을 디뎠다. 서비스를 개시한지 1년여가 지나고 한달 사용자 수가 20만명에 다다른 모바일 싸이월드는 단순히 통계상으로 봤을 때 첫 단추를 잘 꿰어 나갔다고 보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서비스 시작 후 1년 동안 특별한 광고 없이 이뤄낸 성과이기에 높이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1천만명에 달하고, 계속 성장세에 있다고 볼 수 있을 때, 모바일 싸이월드의 성장세는 아직은 좀 모자라 보인다. 휴대전화의 가입자 수가 싸이월드 회원수의 두 배 이상임을 생각해 볼 때, 모바일 싸이월드 의 효과적인 홍보가 좀 더 필요함을 알 수 있다. 인터넷과 휴대폰을 자신의 주요 생활 용품으로 사용하고 있는 세대들이 싸이월드를 즐겨찾는 회원들과 일맥상통함을 찾는 것은 그다지 어려운 일이 아니기 때문에 모바일 싸이월드의 광고가 수용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될 때 뒤따를 파급효과는 실로 엄청나다고 할 수 있다. 그리하여 우리 9조는 서비스 시작후 1년 여 만에 처음으로 단순히 싸이월드의 광고가 아닌, 모바일 싸이월드의 광고로 방영되고 있는 광고를 자세히 살펴보고, 그 광고가 정말 수용자들에게 모바일 싸이월드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심어주고 있는지 재고 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 기업에서 정보시스템을 도입한다면 어떠한 변화가 있는지 경영자 관점과 근로자 관점을 구분하여 설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