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경제학] 한겨레와 미디어 레 인수합병 효과와 전망 분석(SNS 서비스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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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기업 소개 및 설명
인수 당위성


·본론 한겨레 SNS의 모습
인수를 통한 기대효과
- 수익 활성화 방안
잠재적인 위험 예측과 대안


·결론 파급효과와 미래 전망


본문내용
<소셜 CRM광고 및 사용자 행동 기반 맞춤 광고 시스템>
SNS기반인 잇글링 서비스는 사람들과의 관계형성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하나의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동일한 관심사와 취미 등에 대해 교류하고 의견을 공유한다. 잇글링 서비스에 이러한 특징을 이용, 그들의 인맥과 관심사에 따른 소셜CRM(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광고를 통한 타겟팅광고 역시 가능하다. 잇글링 내에서 인맥으로 형성된 사람들 사이에 비슷한 관심사를 공유할 것이라는 전제가 가능하므로 하나의 광고에 노출된 이용자의 인맥들에게 동일한 광고를 내보내 효과적인 광고의 성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나아가서 현재 여러 SNS기업에서 도입이 추진되고 있는 ‘사용자 행동 기반 맞춤 광고 시스템’의 도입도 기대해 볼만하다. ‘사용자 행동 기반 맞춤 광고 시스템’이란 잇글링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행태에 기반하여 그의 관심사 및 행동양식, 선호하는 분야 등을 분석하여 그에게 적합한 광고서비스를 노출시킨다는 점에서 기존에 행하여지던 타겟팅광고 서비스보다 더 세밀하고도 분석적이다. 이를 통해 특정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이용자에게 특정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써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다.

<하니TV 광고 서비스>
하니TV는 한겨레가 보유한 자회사로 다양한 뉴스와 동영상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사이트이다. 현재 하니TV는 콘텐츠의 제작과 이벤트 및 행사를 주최하는 등 대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지도나 수익측면에서 만족할만한 성과를 내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잇글링 서비스와의 결합할 경우 하니TV역시 하나의 수익구조를 창출할 수 있다. 하니TV가 보유하고 있는 다량의 동영상콘텐츠를 잇글링 서비스를 이용하여 웹 및 모바일 상으로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하니TV에 직접 동영상을 게재할 수 있도록 하면 하니TV에 대한 관심도 유발 및 방문자 수에 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 그렇게 되면 현재 사이트 상에서 하나밖에 운영되고 있지 않은 배너광고를 확대시킬 수 있고 콘텐츠 시작 이전에 동영상 광고를 제공하는 것 역시 가능하게 되어 하나의 수익구조로서 기대할 수 있다.

② 광고주들의 SNS 서비스에 대한 관심 증대
잇글링 서비스의 광고수익의 청신호를 기대하는 데는 SNS 자체의 다양한 광고 서비스들에 대한 광고주들의 관심증대에 기인한다. 실례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이 SNS서비스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마케팅에 적용시키기 위해 기업에 SNS전문 인력을 고용하기도 하는 듯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 2.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한 펩시의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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