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싸이월드, 마이스페이스 마케팅 분석을 통한 싸이월드의 글로벌 전략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1 문제제기
1.2 문제의 필요성 및 목적
1.3 선행연구
1.4 연구동향

2. 본론
2.1 SNS란
2.2 싸이월드
2.2.1 싸이월드 소개
2.2.2 싸이월드 초기시장 진입전략
2.2.3 싸이월드 마케팅 전략(STP)
2.2.4 싸이월드 SWOT 분석
2.2.5 싸이월드 현재 위기 상황 분석

2.3 마이스페이스
2.3.1 마이스페이스 소개(성공요인)
2.3.2 미국내 SNS 시장 분석
2.3.3 마이스페이스 마케팅 전략
2.3.4 마이스페이스 SWOT 분석
2.3.5 마이스페이스 한국시장 침투 실패요인분석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1 문제제기
현재 국내 커뮤니티 사이트로 정점에 우뚝 서있는 싸이월드, 전 국민의 1/4 은 싸이월드 이용자란 통계가 나왔다. 싸이월드의 성장률은 지난 2004년 최고조를 보였지만 현재는 예전에 비하면 낮은 수준의 성장을 보인다.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이며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인가.

1.2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글로벌 금융위기 여파로 인해서 국제 경기의 침체는 계속되고 있다. 한국 또한 예외가 아닌 데 특히 서비스 산업은 경기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그 불황의 체감정도는 더욱 심한 상태이다. 이런 국내외 상황에서 국내 인터넷 산업 또한 그 경기침체의 여파를 피해나갈 수 없다. 특히 웹관련 업체는 광고 수익을 통해 회사 운영을 실시하였으나 그 광고 수입자체가 줄어들어 파산하는 경우도 발생하였다. 그 예로 mn캐스트의 파산을 들 수 있는데 수익구조가 광고 수입으로 의존하는 동영상 제공 서비스 업체였다. 수입구조가 약했지만 모든 서비스가 무료였고, 동영상 제작 프로그램도 무료로 제공하여 많은 지지층이 있었던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앞에서도 언급한 것처럼 경기침체로 광고수익이 줄어듦에 따라 지금 현재 폐쇄된 상태이다. 이처럼 인터넷 사업은 변화에 발을 맞추어나가지 못하거나 수익구조의 변화의 조류에 따라가지 못하면 실패하는 것은 예견 결과로 나타난다. 싸이월드 또한 현재 과거의 성장에 비하면 미비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시류에 발맞춰서 국내적인 성공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성공 방안을 모색해 나가야 한다.

1.3 선행연구 동향
마이스페이스와 같은 SNS(Social Networking Site)를 중점적인 비교대상으로 선정하여 현재 포화상태에 이른 싸이월드의 전 세계적인 성공을 위해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하는지 SWOT분석, STP전략 등 구체적인 방안을 통해서 이를 객관적으로 분석하며 그에 알맞은 전략을 모색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페이스북 기업분석과 성공요인, 페이스북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페이스북 향후전망과 전략제안
  • 제언하고 싶었던 보안에 관련된 문제에 입각하여 페이스북이 내세운 방안이 참으로 흥미롭다. 페이스북이 이번에 선보인 Trusted Friends 서비스는 자신이 지정한 신뢰하는 친구 3-5명에게 임의의 코드를 보내고 만약 자신의 계정이 해킹당하여 비밀번호가 변경됨과 동시에 메일을 사용할 수 없어 계정접속이 안되는 경우, 이들 친구에게 암호를 전달받을 수 있는 신규 서비스 이다. 자신이 신뢰하는 친구들에게 보내지는 임의의 코드는 상이하며, 계정 접

  • [연구방법론] SNS 이용자들의 이용의도와 만족도 연구-페이스북, 트위터, 싸이월드
  • 분석하고 결론을 내릴 것이다. 최종적으로는 이 결론을 통해 싸이월드가 현 상황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의 제언‘의 장을 마련하고자한다.SNS 이용자들의 이용의도와 만족도에 대한 연구 42. 연구 문제 및 의의 본 연구는 위에서 제기한 문제의식을 가지고 다음과 같은 연구문제를 수행할 것이다.첫째, 현재 20대 SNS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SNS란 무엇인지 알아볼 것이다.둘째, SNS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의도를 파악

  • [IT와 글로벌화] 스마트폰을 활용한 기업의 글로벌화 사례
  • 전략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전략이다. 또 협력 제고 부분에서는 국내의 대기업을 활용해서 마케팅을 하고, 해외 현지기업을 활용해서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들을 사용 중이다. 그 밖에도 해외의 경영자원을 확보하는 역량 강화의 방법이 있는데, 이 여러 가지 방법 중에 우리가 초점을 맞추려고 한 것은 바로 시장진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략으로 신 소통수단을 활용하는 것이다.(중소기업의 성공적 글로벌화를 위한 제언- 삼성경제 연구소 논문)정보

  • SNS 소셜네트워크 인식조사및 sns로인해 나타난 사회현상,문제점분석,앞으로의발전방향,문제점해결방안(전문가인터뷰포함)
  • 싸이 일촌 등으로 집들끼리 연락을 하는 방식을 이용하였다. 현재는 광장으로 나와서 광장에서 만나는 사람들과 서로 명함을 주고받고 악수를 하며 친구가 된다. 이런 식으로 변화해 가는 것이다. 이렇게 주 활동범위가 변천을 해나간 이유는 널리 사용되는 공간들이 오염이 되기 시작하기 때문이다. 스팸이나 악의성 댓글 등으로 게시판에서 미니홈피, 블로그로 넘어갔다. 하지만 미니홈피, 블로그도 상업적으로 이용되어 오염되기 시작해 여기를 떠나

  • [서비스마케팅] SNS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해보면 많은 경우 일방적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거나 고객들에게 정보전달의 목적으로만 SNS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친근하게 대화하고 끊임없이 소통하며 진정으로 Community 구성원들이 기업이나 브랜드에 애착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List of reference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Social Network Service | 네이버 백과사전 감성 Marketing | 네이버 지식사전http://blog.naver.com/ykw5238?Redirect=Log&logNo=50115118281sns마케팅의 모든것 | 네이버 블로그Th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