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모바일싸이월드의 효과적인 광고제작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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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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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 선정 배경
2. 시장상황
1) 싸이월드는 어떠한 기업인가?
2) 싸이월드를 둘러싼 시장의 상황
3) 모바일 싸이월드의 기능과 시장상황
3. 기존 광고의 문제점
4. 개선 광고의 목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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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광고 선정 배경
컴퓨터 하드웨어의 진보와 각 가정으로의 초고속 인터넷 보급으로 근 10년 사이에 인터넷은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기본적인 의식주의 해결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의 생활이 온라인상에서 이루어 질 수 있는 사회가 된 것이다. 온라인상에서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커뮤니티 서비스가 생활의 온라인 화를 가속화 시켰다고 할 수 있는데, 이러한 커뮤니티 서비스 업계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업체가 바로 싸이월드 이다.
싸이월드는 나이를 불문하고 수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싸이월드를 모르는 네티즌들은 거의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고, 네티즌들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10대와 20대의 네티즌 들 중에서 싸이월드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수를 차지하고 있다. 싸이질 ․ 싸이타임 ․ 싸이홀릭 등의 신종 유행어 들이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싸이월드는 기존 업체들이 선점하고 있던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서 기존 업체들에서 찾기 힘들던 특징을 발판으로 커뮤니티 서비스 시장에 발판을 들여 놓았으며, 어렵지 않고 가꾸기 쉬운 자신만의 홈페이지인 블로그 서비스 (미니홈피)를 먼저 시작하였다. 이는 네티즌들의 인기를 얻기에 충분하였고, 싸이월드는 현재 회원수만 1000만명에 육박하는 초대형 커뮤니티 사이트가 되었다.
커다란 인기를 등에 업은 싸이월드는 SK그룹의 계열사인 SK 커뮤니케이션스에 합병되면서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트닷컴과 연계되었고, 2004년 3월에는 모바일 싸이월드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모회사인 SK 텔레콤을 등에 업고 이동통신으로의 세력 확장에 첫 발을 디뎠다. 서비스를 개시한지 1년여가 지나고 한달 사용자 수가 20만명에 다다른 모바일 싸이월드는 단순히 통계상으로 봤을 때 첫 단추를 잘 꿰어 나갔다고 보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이다. 서비스 시작 후 1년 동안 특별한 광고 없이 이뤄낸 성과이기에 높이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싸이월드의 회원수가 1천만명에 달하고, 계속 성장세에 있다고 볼 수 있을 때, 모바일 싸이월드의 성장세는 아직은 좀 모자라 보인다. 휴대전화의 가입자 수가 싸이월드 회원수의 두 배 이상임을 생각해 볼 때, 모바일 싸이월드 의 효과적인 홍보가 좀 더 필요함을 알 수 있다. 인터넷과 휴대폰을 자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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