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의 인기요인 분석 및 지속적인 성장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최근 싸이월드의 돌풍상황

2. 싸이월드란 무엇인가?

3. 싸이월드의 등장과 성장배경

4. 싸이월드 비젼과 비즈니스 전략

5.싸이월드의 성공요인

6. 싸이월드 그들만의 특화된 서비스

7. 싸이월드의 환경 분석

8. 싸이만의 마케팅기법과 SWOT, STP분석

9.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10. 싸이월드의 지속성장을 위한 개선방안
10-1 SWOT분석을 이용한 개선방안(8-2 SWOT분석참고)
10-2 STP분석을 이용한 개선방안

11. 싸이월드의 새로운 수익 아이템
(1) 미니룸과 스킨을 이용자가 직접 제작 판매 할 수 있는 서비스 마련
(2) 모블로그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속도 개선 수수료 인화
(3) 미니홈피 하단에 한줄 광고란 신설로 광고수익증대 방안 마련
(4) 페이퍼 서비스(자신이 직접 만드는 신문)를 고급정보의 이용 창으로 기능개선

본문내용
(12) 싸이월드 내에서의 회원들의 활동역사를 보호한다.
회원들이 싸이월드에서 활동하는 동안의 모든 히스토리나 모든 정보는 영구히 안전한 상태로 보호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므로 싸이월드는 회원님들의 역사가 항상 기록되고 보존되도록 서비스를 설계해 나가야 한다.

2-3 기존 홈페이지와 차이(개인 홈페이지의 세대별 특징)
(1) 1세대 : HTML형 개인 홈페이지(도구 미비로 신규 자료 생성 없음)
초기의 개인 홈페이지는 홈페이지에 올리는 모든 문서는 HTML 태그로 작성한 후에 FTP로 올려야 했다. 매우 어려운 작업이고 전문가만이 가능했으며 기업 홈페이지는 물론이고 개인 홈페이지도 처음에 홍보용 문서 몇 개 올린 뒤에는 자료 갱신이 많지 않았다. 물론 방문자의 의견을 수렴할 창구도 없었는데 1994년부터 약 3~4년간이 1세대에 속한다.
** 1세대 개인 홈페이지 특징
- HTML 태그와 FTP로 운영.
- 꾸준한 자료 등록 어려움. 새 자료(콘텐츠) 생성 거의 없음.
- 방문자 의견 수렴 창구 없음.
☞ 따라서 일반 개인홈페이지는 자신을 1회성으로 알릴 수 있는 도구에 지나지 않았다. 개인들은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needs에 의해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었지만 HTML형 홈페이지는 관리가 힘들고 수정작업이 번거롭기 때문에 꾸준한 자료 등록 및 변경이 어려웠다.

(2) 2세대 : 게시판형( 자료 중심으로 통신 홈페이지 지기는 주로 관리자 역할 수행)
방명록을 비롯하여 wwwboard나 슈퍼보드, 제로보드와 같은 게시판 프로그램이 보급되면서 만들어지기 시작한 개인 홈페이지는 2세대에 속하며 1세대와는 달리 게시판을 통해서 홈페이지 지기의 꾸준한 자료 등록이 가능해졌고, 방문자의 의견 수렴이 가능해지면서 좀더 활발한 콘텐츠 생산이 이루어졌다. 디씨인사이드나 각종 우스개 사이트가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 역시 게시판이라는 형식 덕분이다.
블로그 이전의 게시판형 개인 홈페이지에서 홈페이지 지기는 신규 자료를 작성하는 사람으로 활동하기보다는 게시판 관리자로 주로 활동, 방문자가 많은 유명 개인 홈페이지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자료(질적으로도 우수해야 하겠지만 일단 양으로 승부)가 필요하고, 이를 위해서는 많은 방문자가 접속해 경쟁적으로 자료를 올리도록 하는 유도전략은 초기에 홈페이지 지기가 많은 양의 좋은 자료를 올리고 방문자의 방문을 유도한 다음에 방문자들이 자료를 올리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일을 하면 된다.
** 2세대 개인 홈페이지 특징
- 게시판 프로그램 위주로 운영.
- 게시판을 통해 꾸준한 자료 등록 가능.
- 방문자 의견 수렴 가능. 주로 방문자에 의해 많은 양의 콘텐츠 생성.
☞ 2세대의 특징은 1세대의 불편함을 한 단계 해서한 데에 지나지 않는다. 이용자는 자신을 표현하고자 해도 단방향성에 그칠 수밖에 없고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안되며 자료등업 위주에 운영을 할 수 밖에 없었다. 또한 개인홈페이지는 여전히 복잡한 언어(HTML, JAVA 등)을 사용하여야만 화면의 구성을 바꿀 수 있었다.
이러한 구성의 어려움을 극복하기위해서 포탈 싸이트들은 까페란 커뮤니티 서비스를 실시하였고 이 서비스로 인해 네티즌들은 화면을 구성하는 어려움으로부터 해방되었고 다양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 온라인 평판 정보와 소비자 행동
  • 지속적 모니터링 2. 평판 시스템의 기술적 개선평판 시스템 설계에 있어서 점수 가공 과정에 대한 설명,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고려 , 평판 정보의 출처 명시, 보상 규정 그 외 기타 등등.Ⅰ. 서론Ⅱ. 본론1. 평판2. 온라인 평판3. 온라인 평판 시스템이란? 4. 온라인 평판시스템의 사례5.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6. 인터뷰 응답 내용 및 분석7. 인터뷰 분석 요약Ⅲ. 결론1. 인터넷 평판 시스템의 한계2. 기업의 효과적인 평판 관리를 위한

  • [소비자 행동] SNG 소셜게임(Social Network Game)의 사용 실태와 이유
  • 싸이월드, 미투데이, 다음, 네이버, 스마트 폰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온라인 인맥과 유대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사용자참여 및 관계 맺기를 극대화한 사회적 인맥 기반의 게임을 의미합니다.※귀하는 소셜게임을 이용하시거나 이용해보신 적이 있습니까? □예(1번으로 가십시오.)□아니요(본 설문의 조사대상이 아닙니다.)소셜게임 관련귀하는 소셜게임을 하루에 몇 시간 이용하십니까? 하루 시간 분귀하가 소셜게임을 이

  • 싸이월드(Cyworld) 마케팅 전략 계획
  •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환경분석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환경분석(1) 기업 소개 싸이월드

  • [경영학] 싸이월드 타운서비스가 갖는 경쟁력과 발전방향
  • 월드 연혁과 실적04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대표서비스미니홈피 클럽 페이퍼 선물가게 모바일네이트온 싸이뮤직 팀플 타운 미니링오픈다이어리 오픈테마06타운서비스를 선정한 동기08본론08타운서비스타운이란?주요기능메뉴와 구조09경쟁시장이 분석 및 싸이월드와의 비교온라인 마켓 경쟁시장커뮤니티 중심의 경쟁시장타운서비스의 성장요인13SWOT 분석타운서비스의 강점(매력)과 기회타운서비스의 단점과 위협16당면 과제 해결방안

  • 싸이월드서비스의 성공요인 분석(타운서비스를 중점으로)
  • 월드 연혁과 실적04싸이월드가 제공하는 대표서비스미니홈피 클럽 페이퍼 선물가게 모바일네이트온 싸이뮤직 팀플 타운 미니링오픈다이어리 오픈테마06타운서비스를 선정한 동기08본론08타운서비스타운이란?주요기능메뉴와 구조09경쟁시장이 분석 및 싸이월드와의 비교온라인 마켓 경쟁시장커뮤니티 중심의 경쟁시장타운서비스의 성장요인13SWOT 분석타운서비스의 강점(매력)과 기회타운서비스의 단점과 위협16당면 과제 해결방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