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이해와 브랜드관리 활용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소설미디어의 이해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2. 소셜 미디어의 확대
3. 소셜 미디어의 요소

Ⅱ. 소셜미디어 시대 소비자 행동패턴 변화 분석
1.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변화
2. 매스미디어와 소셜미디어
3. 소셜미디어 마케팅 가치

Ⅲ. 소설미디어 브랜드관리 이해와 활용사례
1. 소셜미디어 활용현황
2. 활용사례 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소셜 미디어의 정의

소셜 미디어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과 의견, 경험, 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참여하기 위해 사용하는 개방화된 온라인 툴과 미디어 플랫폼으로 양방향성을 활용하여 사람들이 참여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사용자들이 만들어 나가는 미디어이다. 서로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사람들 사이의 순수한 대화, 참여자의 사고와 경험을 기반으로 이뤄진 대화와 관련이 있다. 대부분 더 많은 정보로 더 나은 선택을 할 목적으로 서로 정보를 공유해 집단을 이루기도 한다.
소셜 미디어란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사람은 가이드와이어 그룹의 창업자이자 글로벌리서치 디렉터인 크리스 쉬플리(Chris Shipley)이며 최초로 소셜 미디어란 용어를 언론에 보도한 사람은 SHIFT@Communication의 토드 데프런(Todd Defren)이다. 소셜 미디어는 텍스트,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의 다양한 형태를 취하고 있다.소셜 미디어는 사용자의 상호작용과 관계에 의해 콘텐츠가 생성되고 확산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어 중앙 집중적인 통제가 사실상 불가능 하며, 업계에서는 UGC(User Generated Content) 또는 CGM(Consumer Generated Media)과 비슷한 의미로 쓰기도 한다.

참고문헌
남기호(2009), “항공기 조종사에 대한 멘토링 기능 도입이 조직 적응에 미치는 영향”, 경희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문혜정 외(2012), “세계 복권관련 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은주(2005), “한국 경품 취급 게임의 사행성 기준에 관한 연구”, 세종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이주현(2011), “이용동기에 따른 소셜미디어 사용행태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임미정(2010), “소셜미디어(Social Media) 시대의 브랜드 관리 사례연구”, 홍익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전영준(2011), “기업 마케팅 전략으로서 소셜 미디어 활용 방안에 관한 연구”, 서원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교헌 외(2011), “저수준 도박행동 연구를 위한 개념화 및 척도 개발”, 한국심리학회지, 제 30권 제2호, 한국심리학회, 600쪽.
김선배(2011), “스마트시민정당의 소셜미디어 활용 방안”, 디지털정책연구, 제9권 제1호, 한국디지털정책학회, 177-187쪽.
김유경 외(2006), “국내 광고 중의 브랜드 관리 실태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제17권 제 4호, 한국광고학회, 33-60쪽.
남기범(2011), “지방자치단체의 소셜미디어 정책의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 외국사례분석을 중심으로“, 한국비교정부학회지, 제15권 제2호, 한국비교정부학회, 79-101쪽.
한국언론재단(2011). “SNS 키워드를 분석하면 사회 변화 흐름 알 수 있다”, 서울: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인터넷진흥원(2011), “2011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전망”, 서울 :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2011), “소셜미디어 기획시리즈(Ⅱ) 효과적이고 안전한 소셜미디어 활용 전략“, 서울 : 한국인터넷진흥원.
DMC미디어,「소셜미디어 마케팅 사례분석」, 2011
FKII조사연구팀(2006), 소셜미디어(Social Media)란 무엇인가?, 한국정보산업연구원
SAS연구소,「전 세계 산업별 소셜미디어 이용현황」, 20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론 1. PR의 전술 가운데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기능들을 각각 자세히 설명한 후,
  • 소셜 미디어 등을 활용하여 조직,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한다. 이는 특정 이슈, 사건, 또는 성과에 대한 인지도와 이해를 증가시키는 역할을 한다.둘째는 신뢰 구축으로 언론 매체를 통해 발표된 정보는 중립적인 것처럼 인식되며, 이는 브랜드 또는 조직에 대한 신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된다.셋째는 콘텐츠 제작으로 퍼블리시티는 미디어와의 협력을 통해 뉴스 리리스, 보도자료, 인터뷰, 블로그 게시물 등을 통해 흥미로운 콘텐츠를

  • 쟁점 관리 위기 관리 - 사례 조사 보고서
  • 사례 5(1) 대규모 재난 : 세월호 사건(2) 조직의 범죄 : 폭스바겐 디젤엔진 조작(3) 작업장 폭력 : 최철원 야구배트 사건(4) 루머 : 남양유업 카제인 나트륨 사건(5) SNS 활용 부주의 : 탐앤탐스 SNS계정 김정일 추도사건 2.2 위기관리 성공사례 5(1) 자연재해 : 허리케인 카트리나에 발 빠르게 대응한 월마트 (2) 악의 : 파리바게뜨 쥐식빵 사건(3) 기술적 문제 : 장난감 회사 마텔의 대규모 리콜 사태(4) 인적 문제 : IAC 임원의 막말 (5) 도전 : 여성용품 브랜드 o

  • 한국 SNS 시장 소셜 미디어 산업 블로그 SNS 다음카카오 트위터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GUI 디자인의 발전 방안에 대한 분석 및연구 : ‘페이스북’과 ‘싸이월드’ SNS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경희대학교 석사학위논문)방송통신위원회, 『2012년 방송통신위원회 연차보고서』, 11-1570100-000010-10,2013. 2.참고문헌3) 페이스북KT경제경영연구소, 『2014년 한국인 스마트폰 이용행태 분석』, 2012. 4.Info Q, Facebook-Moving-Fast-at-Scale,http://www.infoq.com/presentations/Facebook-Moving-Fast-at-Scale정보라, “야후, 페이스북에 특허 침해 소송

  • 광고학] 성공한 브랜드의 통합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논하세요
  • 브랜드 1. :인지도와 이미지를 높여 시장에서 선호도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소비자 참여 및 충성도 증대 소비자와 브랜드 간의 상호 작용을 통해 강력 2. :한 연결망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참여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 ,다.효율적인 자원 활용 각 채널과 전략을 연계하여 최소한의 자원으로 최대한 3. :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성공적인 통합마케팅 전략 사례로는 스타벅스가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소셜 미 .디어 앱 신문잡지 광고

  • 조직심리학]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을 조사하고, 직업동기이론을 활용하여 밀레니얼세대 직원들의 작업동기를 성공적으로 끌어 올린 회사 사례를 조사하시오
  • ,감하며 상호 협력하는 환경이 더욱 중요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노력은 기 .업 직원 소비자 등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각 분야의 , ,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제도와 . ,노력들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참고 문헌밀레니얼 세대와 통하라 직원 제안 사업화 기업에 새바람 임지선 경 ” 2030 , , ,향신문, 2019.10.13.밀레니얼 세대 가지 특징을 알아야 리더 동아비즈니스리뷰 5 , , 2021.0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