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교육-시간표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9.15 / 2015.09.15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시제
어떤 사건이나 행위가 어떤 시점에 있었는지, 같은 문장 속에 하나 이상의 사건이나 행위가 나타나 있을 때 그들 사이의 시간상의 앞뒤 관계가 어떠한 지를 문법 형태로 나타낸 것을 말함.
☞ 현재시제
말을 하고 있는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일어나고 있는 사건이나 상황을 나타내는 시간표현.
현재시제 표시방법
예문
종결형의
현재시제 표시
(평서형, 의문형, 감탄형)
듣는 사람을 높여
말하는 종결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강의 후기
  • 한국어참관 수업을 보니, 학습자들이 텍스트를 배우기 직전시간에 텍스트의 새로운 단어를 익히는 것을 보고 그 체제를 수업에 도입했다. (수업교재에는 학생들이 직전시간에 배웠던 단어의 시험을 보도록 단어를 빈칸으로 제시했다) 1. 지난시간 단어 복습 ① 栽培 : 식물을 심어 가꿈② 就職 일정한 직업을 잡아 직장에 나감③ 不況 불경기 경제활동이 침체되는 상태 ④ 退出 물러서 나감 ⑤ 쌓이거나 담긴 물건이 여

  • 학습자 본인이 외국어 말하기 학습에서 사용했던 효과적인 학습방법이나 어려웠던 점을 상세히 기술하고, 이것을 토대로 한국어를 배우는 학습자에게 말하기 교육에서 제시할 효과적인 교수-학습 방법을 정리해서 제출하시오
  • 교육의 목표는 구조화된 언어 연습을 기반으로 하여금 실제 의사소통의 상황 속에서 발생 가능한 말하기 관련 과제를 수행하게 해준다. 왜냐하면 그를 통해서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의도 및 의도하는 언어 기능을 말하기라는 활동을 통해서 유창하고도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게끔 하는 것이 말하기 교육의 주된 목표이다. 참고문헌 외국어로서의 한국어표현교육론 교안다우리 http://www.kddwsa.net/희망나래 www.coophn.co.kr연리지 http://www.yeonliji.com/.백

  • 바람직한 한국어 교육 방법론 언어교육원 수업 참관을 통해 내가 느낀 점
  • 덜 설명해주신 것 같다▷ 개별 단어의 발음이 좀 이상하다▷ 따라 읽었을 때 속도가 너무 빠르다▷ 살짝 급한 끝마무리 ,좀 더 여유있게 하셔도 시간 모자라지 않았을 것 같다▷ 중국인으로만 학습자를 한정한 것 같아서 아쉬웠다▷ 띠의 동물 순서대로 나이를 계산한다는 원리를 보충해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너무 다양한 활동을 해 약간 산만했다▷ ‘-이/가 아니다’에서 ‘-이’와 ‘-가’의 쓰임이 다른 것을 설명해주었으면 좋겠다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수법 적용 모형 공동체언어학습법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표현하고 싶은 것을 모국어로 말하는 과정.’이다. 이는 교재에서 제시하고 있는 구절을 배우는 것, 즉 학습자의 표현 의사와 무관한 문장을 기계적으로 말하는 수업이라기보다 학습자의 사고와 의견이 반영된 문장을 익힘으로서 좀 더 능동적인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게 해준다.2. ‘공동체언어학습법’을 적용한 수업 모형단계교사 활동학생 활동과제 전원 모양으로 좌석 배치전시학습 확인(지난시간의 수업 중 가장 중요한 사항을 학습목표로

  • [한국어이해교육론] 최근에 신문기사를 선정하여 중급읽기 수업을 구성해봅시다.
  • 한국어의 사용 방법과 외국 문헌, 책들을 자주 접한 사람들은 쉽게 넘어갈 수 있는 문제이지만 한국어에 대한 기본적인 독해력과 이해력이 없다면 조금 난해하고 어려운 문제라고 생각된다.그러면서 이야기의 새로운 모습을 본다면 사람들은 읽기 수업에 흥미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된다. 물론 이에 대해 많은 시간이 필요로 하다.3. 결론기본적으로 외국인들의 문화를 이해하고 그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이 수업의 핵심이다. 속독이라는 과정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