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광주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본 보고서는 중국의 특정한 성(省, 대만포함), 직할시(북경, 천진, 상해, 중경), 自治區(5개) 중 하나를 선택하여 해당지역의 위치와 지리적 특색: 면적, 지형특색, 자원현황, 인구현황 등을 작성하였다. 또한 역사적 발전: 역사적 발전과정과 역사문화적 특색: 해당지역의 특별한 문화적 가치와 그 내용의 소개하는 형식으로 작성하였다.
Ⅱ. 廣州
1. 소개
광저우(광주, 중국어 간체: 州, 정체: 廣州, 병음: Gungzhu, 광둥어: Gwong2 zau1)는 중화인민공화국 남부 광둥 성의 성도이자, 화남 전체의 행정 중심지이다. 부성급 시로서 성에 준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면적은 7,434㎢이고, 인구는 약 713만 명이다. 유동인구가 약 3백만 정도로 추정되어 실질 상주인구는 약 1천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베이징과 상하이에 이어 중국 제3의 대도시이다. 광저우의 별칭으로는 "양성(羊城)", "화성(花城)", "수성(城)" 등이 있다.
별칭은 양청[羊城]·수이[穗]이다. 주장[珠江] 삼각주 북부, 시장[西江]·베이장[北江]·둥장[東江]의 세 하천 합류점에 자리한 하항(河港)으로, 중국 광둥성의 행정·경제·문화의 중심지이다.
광둥성의 성도이며, 행정구역은 8개의 구(區)와 4개의 시(市)로 나뉜다. 2000년의 긴 역사를 가진 도시이며, 동북부와 중부는 산지와 구릉지대이고, 서남부는 평원지대이다. 연평균기온 21.8℃, 1월 평균기온 13.3℃, 7월 평균기온 28.4℃이며, 연평균강수량은 1,694mm이다.
일찍이 한(漢)나라 때부터 외국무역을 시작하고, 당(唐)·송(宋)나라 때 급속히 발전하여 페르시아·아라비아와 교역하였다. 명말(明末)·청초(淸初)에는 다시 유럽 각국으로 교역을 확대하여 광저우부정사·광저우부치[廣州府治]를 세우고 중국 최대의 무역항으로 번영하였다. 1921년에 시(市)로 승격하였다.
2. 역사
고대에는 백월(百越)의 땅이었다. 진의 시황제가 중국을 통일하고 현재의 광저우에 남해군 번우현을 설치한 것이 시초가 된다. 진제국의 붕괴 후 한족 관료 조타(趙)가 남월국(南越)을 세워 독립하였으나 전한의 무제에게 멸망했다. 한대에는 교주(交州)에 속하여 3국 중 오가 광주를 교주에서 나누어 통치하였다. 고대로부터 중국 남해무역의 중심지로서 발전하였는데, 당대에는 다수의 이슬람교도와 유대인이 거래를 위하여 들어 왔다. 오대십국시대에 광주는 남한(南漢)왕국의 수도가 된다. 해금정책을 취한 명대에도 광저우는 남해제국의 조공선 입항지가 되었고, 청대에는 광주만을 대외개방하여 구미제국과 광동무역을 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이마트 중국진출사례
  • 이마트 중국 진출학과목: 경영학원론담당교수: 목 차 1. 프로젝트 선정 배경 2. 이마트 소개 3. 이마트 국내시장 국내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4. 이마트 중국시장 진출 중국시장 진출 동기요인 2) 중국진출 현황 5. 이마트 중국시장 중국 시장환경 분석 2) 마케팅 전략분석 6. 사례분석을 통한 문제모색 7. 결론 (대처방안)8. 레포트를 마치며9.참고문헌1. 프로젝트 선정 배경 WTO체제 하에서 국내시장이 개방됨에 따라 해외의 유수 유

  • [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목 차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4.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6. SWOT 분석 7. 4P 분석8. 전략적 제휴9. 성과10.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12. 최근 관련기사 모음13. 레포트를 마치며.1. 한국타이어 선정이유자동차 부품을 인간과 비유해 심장이 엔진이라면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분석, 중국시장 분석, 중국 진출 향후 전망과 제언
  •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광활한 국토에 비례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오랜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독특한 형태와 맛으로 존재해 온 탓에, ‘라면’류의 시장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비교적 늦은 편이지만, 그 성장속도 및 성장 가능성은 대단히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이미 중국에서의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주 등 2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 [국제경영학]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배경 농심 신라면 중국진출 성공 요인 기업전략
  • 중국은 13억의 인구를 가진 대국이며, 특히 면류를 선호하는 나라이다. 중국은 광활한 국토에 비례하여 다양한 먹거리가 오랜 기간 동안 각 지역별로 독특한 형태와 맛으로 존재해 온 탓에, ‘라면’류의 시장형성이 다른 국가에 비하여 비교적 늦은 편이지만, 그 성장속도 및 성장 가능성은 대단히 큰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그리고 이미 중국에서의 현지화 작업이 추진되어 상해, 청도, 심양 등 3개 공장과 북경, 광주 등 2개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 중국 문화의 이해 -중국의 교육, 종교, 음식, 풍습을 중심으로
  • 중국 문화의 이해-중국의 교육, 종교, 음식, 풍습을 중심으로 차 례1. 들어가며 2. 중국의 교육(1) 중국의 고대 교육의 전개사(2) 현대 중국의 교육3. 중국의 종교(1) 중국의 종교개황(2) 중국의 종교 정책(3) 중국의 제종교(4) 중국인의 종교관(5) 중국의 민족신앙(6) 공산주의와 종교4. 중국의 음식(1) 중국의 음식 문화 - 중국인들은 왜 음식을 사랑하는가?(2) 중국의 4대 음식(3) 생활 속의 음식 금기(4) 명절 음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