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한국타이어의 중국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한국타이어의 선정이유

2. 한국타이어의 기업개요

3. 중국 타이어 시장현황

4. 중국시장 진출요인과 진입목적

5. 중국 시장으로의 진입단계와 각 단계에 따른 장벽과 전략

6. SWOT 분석

7. 4P 분석

8. 전략적 제휴

9. 성과

10. 한국타이어의 성공요인

11. 중국 시장 선점을 위한 개선 방향

12. 최근 관련기사 모음

13. 레포트를 마치며...

본문내용
한국타이어 선정이유

자동차 부품을 인간과 비유해 심장이 엔진이라면 우리의 발은 자동차의 타이어와 같다.
이와 같이 타이어는 자동차의 핵심부품 중의 하나로 자동차의 필수요소로 간과하지 않아야할 부분이다. 한국타이어는 한국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한국타이어의 발자취는 한국의 타이어 산업 발전사 그 자체였다. 또한 다가올 21세기 한국타이어의 모습을 짐작케 해주는 밑거름이기도 하다. 한국타이어는 아직 세계 초일류 기업은 아니지만 한국타이어는 그 어떤 동종업체들보다 강력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58년간 쌓여온 기업 경쟁력은 2002년 세계 7위, 2007년에 이르러 서는 '세계 5대 타이어 메이커 도약'이라는 결실로 다가올 것이다.
한국타이어의 현재보다는 밝은 미래와 비전이 우리 팀의 가슴에 와 닿았다. 한국 타이어는 현재 미국, 유럽, 아시아, 아프리카, 호주 등으로 활동무대를 넓혀 가고 있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의 출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과감한 해외 투자로 글로벌 기업으로써 거듭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향후에 세계 제일의 타이어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 조는 한국타이어의 중국해외직접투자에 대해 심도있게 분석하여 이 보고서를 작성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1) 한국타이어 홈페이지 자료 참고 http://www.hankooktire.com/hanta_com/index.asp

2) 한국타이어 2002년 경영보고서

3) 한국타이어 50년사 저자: 한국타이어제조주식회사

4) 한국타이어 제조업의 품질관리에 관한 연구 : 중앙대학교 석사논문

5) 인터넷 까페 및 블로그
http://cafe.naver.com/jiaxing.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82
http://blog.naver.com/kimch2222.do?Redirect=Log&logNo=140010291895

6) 중앙일보 ECONOMIST 제635호 2002년 2월 26일자

7) 중국시장 마케팅 - 전략과 사례 (김익수 / 박영사)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
  • asiri***
    (2006.11.16 09:54:12)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직접투자] 대우가전의 제3시장 현지경영전략
  • 투자의 경우로서 선진기술 및 경영능력 습득 목적④ 신규판매시장 개척 및 자사브랜드 판매확대의 필요성⑤ 국내의 각종 규제강화에 따른 고비용 저효율 구조 심화에 기인한 원인90년대에 들어 국내기업들의 제조업분야 해외직접투자는 특히 아시아 지역, 동구권지역 등 소위 제 3 시장으로 집어, 이것은 살아남기 위한 생존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제 3 시장이 현재는 비록 시장규모가 작고 상대적으로 성장률이 크게 높지는 않은 시장이라 하더라

  • [국제경영,경영학,마케팅,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
  • 전략(2) 고객관리관계(CRM)(3) 기타 소비자중심 전략2. 경쟁자중심 마케팅 전략(1) 제품차별화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경쟁업체와의 제휴3. 브랜드이미지중심 마케팅 전략(1) 사회중심 마케팅 전략(2) 자연환경중심 마케팅 전략Ⅴ. 결론Ⅵ. 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최근 기업의 국제화가 급속도로 전진되고 있다. 공산권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한국의 각종 상품이 수출될 뿐 아니라 많은 국가에 직접 투자가 이루

  • [국제마케팅] GS칼텍스의 해외마케팅 전략(외국기업과의 비교분석)
  • 전략(2) 가격차별화 전략(3) 규모의 경제(4) 경쟁업체와의 제휴3. 브랜드이미지중심 마케팅 전략(1) 사회중심 마케팅 전략(2) 자연환경중심 마케팅 전략Ⅳ. 외국기업과 GS칼텍스의 비교 분석Ⅴ. 재무적 성과 및 경쟁력 강화 전략Ⅵ. 결론Ⅵ.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연구목적 및 방법최근 기업의 국제화가 급속도로 전진되고 있다. 공산권을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 한국의 각종 상품이 수출될 뿐 아니라 많은 국가에 직접 투자가 이루어져 현지

  • [마케팅] 한국타이어 마케팅 사례
  • 한국 타이어의 마케팅 사례 ✱ 목 차 ✱Ⅰ. 서론 ◉ 요약문Ⅱ. 본론 1. 상황 분석 1-1. 타이어 산업이란 1-2. 타이어 업계 동향 1-3. 한국 타이어 현황 1-4. 금호 타이어 현황 2. 마케팅 전략 2-1. 마케팅 목표 2-2. 목표고객의 선정2-3. 주경쟁사의 전략2-4. 주무기2-2. 마케팅 믹스 전략Ⅲ. 결론◈ 부록* 참고문헌 * 1. 상황분석 1) 타이어 산업이란 타이어 산업은 자동차산업, 화학 산업과 연관 산업으로서 막대한 설비 투자가 소요되는 자본집약적 장

  • [국제전략]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
  •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전략에 관한 조사Ⅰ. 서 론 1. 기업선정 이유Ⅱ. 본 론 1. 기업소개- 주요전략 및 사업영역2. 한국타이어의 해외시장 진출1) 해외 법인 설립현황① 주요지점 설립 일자 ② 그 외 지점2)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수출 현황3) 지역별 수출전략의 수립의 예4) 국내 외 타이어 산업의 현황 5) 세계시장에서의 경영전략3. 한국타이어의 해외 진출1) 중국 진출 동기 및 진입 초기 장벽2) 세부 마케팅 전략3) 성과 및 성공요인4) 유럽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