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음악과 동작교육의 교수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4 / 2019.05.1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아동 음악과 동작 교육의 교수방법
1. 아동 음악 교육의 교수 방법
음악 감상하기
노래 부르기
악기 다루기
통합적으로 표현하기 (음악극)
1) 음악 감상하기
아동의 음악성 발달 및 성공적인 언어 발달과 밀접한 관계가 있음
다양한 음악적 요소가 나타나는 음악과 여러 장르의 다양한 음악을 들려주는 것이 중요함
다양한 소리 듣기, 음악 감상하기, 음악동화듣기 등으로 구분됨
(1) 다양한 소리 듣기
소리에 대한 탐색은 쉽게 변별할 수 있는 소리부터 시작함.
음악적 요소와 연결된 소리를 듣고, 비교해 보도록 지도 → 세기, 박자, 리듬, 강약
다양한 소리를 만들어 보도록 함.
주변에서 쉽게 들을 수 있는 여러 소리를 듣고, 변별하고, 만들어 보는 활동
(2) 음악 감상하기
교사는 감상할 곡을 충분히 이해해야만 함.
감상할 곡은 3~4분 정도가 적절
친숙한 것부터 생소한 것으로, 단순한 것부터 복잡한 것으로 진행.
다양한 장르와 문화권의 음악 제공
음악적 요소와 관련하여 서로 비교할 수 있는 곡을 제공
그림, 비디오 자료 등을 제공하면 더욱 좋음.
음악 감상의 느낌을 다양한 활동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함. → 동작, 그림, 말, 편지 등
독립된 음악 감상 활동으로서의 지도 방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경영활동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문제점과 이슈를 정의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설명하시오
- 교육철학및교육사_학자들의 교육사상이나 교육내용 및 방법 등을 현재 유아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부분이나 유아교사에 대한 시사점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작성하시오
- [사회 교과 교수 학습 지도안] 초등 안전한 교통생활 하기 수업지도안
- [성적 A] 세종한국어 3의 14단원 중 한 단원을 선택하여 `듣고 말하기` 부분을 재구성해 수업계획을 수립하되, 학생에게 배부할 부교재 형태로 개발합니다. 또한 개발 자료의 듣기 전 활동의 의도와 수업 방법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해봅시다.
- 체육교육과정 모형,발달교육모형,Project SEE,인간중심모형,발달단계모형,놀이교육모형,스포츠 중심교육모형,움직임교육 모형
- 사회과 교수 - 학습지도안 - 신호등이 있는 횡단보도 건너기
- 우리나라 통합교육의 실태와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진보주의 교육철학이 현대교육에 주는 시사점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도서 `전쟁의 슬픔` 작품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