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3 / 2016.05.1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살펴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보았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개념
2.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의 활동계획서
1) 과학적 개념을 음악 및 동작으로 표상하는 방법
2) 과학 및 동작활동을 음악 및 동작과 통합한 과학교육방법
3) 음악 및 동작 활동을 통한 과학교육 활동계획안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최근에는 유아교육에서 총체적인 통합교육이 강조되면서 음악 및 동작과 과학을 연결하여 과학교육을 시도하는 경향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한 과학교육은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로 인하여 탐구활동을 하는데 동기유발이 용이하고 과학적인 사고를 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에 따른 것이다. 이에 본론에서는 음악 및 동작활동을 통해 접근할 수 있는 과학교육의 개념을 찾아보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보고자 한다.

<중략>

2) 과학 및 동작활동을 음악 및 동작과 통합한 과학교육방법
과학에 대한 교육적 목표와 음악 및 동작의 교육 목표를 동시에 이룰 수 있도록 지도하는 방법이다. 아동들이 과학적 개념을 습득하게 하면서 음악 및 동작활동과 관련된 개념을 이해하고 아동들의 창의적 표현력과 심미감 등을 길러주는데도 중점을 둔다. 교수방법은 다음과 같은 단계를 통하여 한다
참고문헌
김미경 저, 아동과학지도, 교육아카데미, 2015.
문연심, 장혜순, 이봉자 저, 아동 수 과학 지도, 양서원, 2012
이현순 저, 유아교육과 컴퓨터, 양서원 2007
유현정 저, 유아를 위한 수 과학교육의 실제, 다음세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수능보다는 학생부에 더 높은 비중을 두고 대학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도록 학생부 기록 방식의 신뢰도를 높인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침에 따르면 학생부가 대입 전형 자료로 충실히 활용되도록 하기 위해 교과 영역의 세부 능력 및 특기 사항, 비교과영역 내용을 이전보다 구체적으로 기재토록 했다. ☞교육인적자원부 훈령 제719호제15조의 3(독서 활동 상황) ① 고등학교의 개인별․교과별 독서 활동 상황은 독서 활동에 특기할 만한 사항이 있는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수 있으며 자신만의 세계를 컴퓨터 안에다 만들고 지우고 다시 만들고 하는 과정을 쉽게 가질 수 있다고 하였음NAEYC(1996)에서는 컴퓨터 및 관련 과학기술은 학급의 기존 학습 환경에 통합되어 유아의 학습을 지원하는 많은 선택활동 중의 하나로 사용되어야 한다는 지침을 제시하였고, Davison & Wright(1994)도 기존 교육과정에 멀티미디어 활동을 xhdgkqtlzladmfhTJ 주제 단원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제시하였음2)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장점멀티미

  • [보육학] 제 8장 보육시설 환경
  • 활동적인 곳, ㉢조용하고 물이 있는 곳, ㉣활동적이고 물이 있는 곳으로 영역을 나누었다.건조한 곳제1지역제2지역제3지역제4지역조용한 곳활동적인 곳물이 있는 곳∙ 조용한 영역: 미술영역, 언어영역, 조작영역, 수․과학영역. 적절히 계획하면 교사의 개입 없이도 영유아가 스스로 활동 가능 (교사의 설명 및 보조 - 영유아의 활동) ∙ 활동적인 영역: 시끄러운 작업(소음발생), 조용한 영역과의 거리를 두어야 함∙ 물이 있는 곳: 물을 필요로

  • [장애아동] 장애아동복지사업의 문제점과 대책
  • 수 있는 장애를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 진단하여 장애의 정도를 감소시키며, 장애아동에게 비 장애 아동과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제반 제도 및 장애에 대한 의식을 개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장애아동에 대한 복지사업이 아동복지사업에서 중요한 이유유아 및 아동기에 이루어지는 조기대책이 아동의 장애를 최소화하고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교육과 재활의 기회를 통해 정상인과 동등하게 사회에 적응할 수

  • 수학교육의 내용기준 - 미국 NCTM과 한국 유치원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 수학교과지식에 자신감을 갖고 있는 교사들은 유아의 경험을 수학적으로 의미있게 확장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보다 역동적으로 가르쳤으며, 다양한 수학적 방법으로 표현하고 유아들의 질문에 풍부하게 반응하는 경향이 있다고 보고하였다. Menmuir와 Adams(1997)도 교사가 수학에 대한 기반 지식이 많을 수록 유아의 수학적 잠재력을 보다 쉽게 인식한다고 하였다. Erickson(1998), Wheatley(2003)에 의하면 교육과정 내용 지식은 교육활동에 대한 계획을 세울 때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