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활용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27 / 2015.06.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목적과 5대영역,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의 내용,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 교육과정운영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교수학습방법
- [제7차교육과정][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의미와 내용체계,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현황과 문제점,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 외국 사례,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개선방안
- [제7차교육과정][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개념과 구성,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특징과 변천,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수업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방향 분석
- [제7차교육과정][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의 유형과 특성,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목표와 용어정리, 제7차교육과정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 방법,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의 교수학습방법
- 제7차교육과정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유용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내용체계와 운영,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교수학습전략
- 본문내용
-
정보화가 신속하게 지속적으로 진행됨에 따라 학습자들의 정보의 이해, 선택, 정리, 창조, 전달 등 기초적인 능력을 육성함과 동시에 컴퓨터를 포함하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초적인 능력 그리고 정보통신기술의 가능성과 한계, 더 나아가서는 정보화 사회의 특징 등에 대한 정확한 지식을 갖추도록 하는 것은 교육의 중요한 목표가 되었다.
1) 정보 활용의 실천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교육은 외부의 정보를 기억하여 활용하는 것, 즉 다시 말하면 암기형의 학습에 치우쳐 왔다. 정보 활용의 실천력은 정보를 주체적으로 수집하고, 정리하며, 처리하는 것에 따라 축적한 정보에 의미를 부여하고, 스스로 평가한 정보로부터 독자적인 가치관에 기초한 새로운 정보를 창조하고 상대방에게 알기 쉬운 형태로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1) 정보의 수집과 관리
어떤 목표를 설정할 것인가, 어떤 정보를 수집할 것인가, 선택한 정보통신기술을 어떻게 사용할 것인가, 수집한 정보를 어떻게 디지털 자료로 가공할 것인가, 자료를 어떻게 축적할 것인가, 축적한 자료를 나중에 어떤 방법으로 사용할 것인가를 생각한다.
(2) 정보의 평가와 처리
어떤 기준으로 평가할 것인가, 기준을 선택하거나 기준을 결정하는 가치는 어디서 어떻게 획득할 것인가, 어떤 형태로 평가할 것인가, 평가한 결과를 어떻게 축적할 것인가, 평가를 정보의 선택이나 처리에 반영할 어떻게 것인가, 어떤 형태로 정보를 제시할 것인가, 정보를 어떻게 처리하면 바라는 결과를 얻을 것인가 등을 정리한다.
(3) 정보의 전달과 타인의 이해
어떤 것을 전달하고 싶은가, 정보를 받는 상대방은 어떤 사람인가, 알기 쉽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필요한가, 어떤 전달수단을 사용할 것인가, 그 전달수단은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잘 설명하기 위하여 필요한 정보와 불필요한 정보를 어떻게 구분할 것인가 등의 문제를 포함하고 있다.
2) 정보과학의 이해
정보과학의 이해는 정보를 실천적으로 활용하는 면에서 습득하게 된다. 정보기기의 구성이나 정보전달 특성의 이해, 정보의 적절한 취급과 정보 활용의 평가에 대하여 학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CT활용교육]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개념과 필요성,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진행과 자료,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과 수준별교육과정과 자기주도적학습,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의 과제 분석
- 2003년(2000년대) 미디어교육, 2003년(2000년대) ICT활용교육과 IT(정보기술)교육, 2003년(2000년대) PL(제조물책임)교육, 2003년(2000년대) 교육과정, 2003년(2000년대) 초등학교교육과정, 2003년 공공도서관확충
- [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개념,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의 교육과정 변천사,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장애요소,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독서교육, 정보통신기술(ICT)활용교육과 협력연구 분석
- 제7차교육과정 성격,배경, 제7차교육과정 구성방침, 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제7차교육과정 재량활동, 제7차교육과정 문제점,제고방안
-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유형,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영어교육, ICT활용교육(정보통신기술)제7차교육과정, ICT활용교육 교수학습전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교육실습소감문 아쉬움이 남는 교생실습
- (박동호)대조 언어학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우리말 조음음운 평가진단 보고서
- [교육계획안] 만 3세를 위한 `건강과 안전` 구조적 동작 활동
- [유아교육] 친구 찾아(구조적 동작) 활동계획안
- 유아 계란샌드위치(요리) 활동 교육 계획안
- 만4세 유아 문학 교육 계획안-기분을 말해봐
- 사회복지법제_최근 개정된 사회복지 사업법의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고, 이를 통해 가장 시급히 개선되어야 할 문제점과 해결방안을 논하시오1
- 고등학교 2학년 미술교과 한국미술사 수업계획 민화의 특징을 알고 작품 제작하기
- [교육학] 고등학교 1학년 미술교육 수업지도안-현대 캘리그래피 디자인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