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반응 교수법 Total Physical Response 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목 차]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2. 수업의 특성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
Ⅱ. 본론
1.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 모형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Ⅲ. 결론
1.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의 장점과 한계점
1)장점
2)한계점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의 보안할 점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이 수업을 구성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영어를 모국어로 가지고 있는 북미 언어권 학습자들로서 15명 정도로 이루어진 클래스를 이루고 있다. 또한 학습자들은 성인이 아니라 7~8학년인 만 13~14세 정도의 아이들이다. 그들은 일주일에 10시간씩 약 삼 주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수준의 학습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2. 수업의 특성
이 수업은 15명 정도의 영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아이들로서(만 13~14세) 초급학습자로 이루어져 있고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교사에 의해서 주도된다. 교사는 수업에서 대부분 목표언어인 한국어를 사용하는데 이 때 교사가 사용하는 목표어의 형식은 주로 명령(‘서요’)체이다. 또한 교사는 학습자들의 이해가 어려운 경우나 질문에 대답할 때에는 때때로 영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이해를 돕기도 한다.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필요성, 의의)
전신반응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는 학습자들의 수준이 초급이고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무엇보다도 그들이 언어를 배울 때 느끼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들이기 때문에 책상에 앉아서 문형연습이나 문법에 대하여 배우는 것보다 몸소 동작으로 행동을 해보는 것이 제2언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므로 선택하게 되었다. 즉, 전신반응 교수법을 통하여 목표어의 특정한 문형들을 직접 행동해 본 것이 우뇌활성화와 연관되어 언어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Ⅱ. 본론
1.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교사활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