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신반응 교수법 Total Physical Response 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전신반응 교수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지도안
[목 차]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2. 수업의 특성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
Ⅱ. 본론
1.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 모형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
Ⅲ. 결론
1.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의 장점과 한계점
1)장점
2)한계점
2.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지도안의 보안할 점
Ⅰ. 서론
1. 학습자의 특성
이 수업을 구성하고 있는 학습자들은 영어를 모국어로 가지고 있는 북미 언어권 학습자들로서 15명 정도로 이루어진 클래스를 이루고 있다. 또한 학습자들은 성인이 아니라 7~8학년인 만 13~14세 정도의 아이들이다. 그들은 일주일에 10시간씩 약 삼 주 정도 한국어를 학습한 초급수준의 학습자들이라고 할 수 있다.
2. 수업의 특성
이 수업은 15명 정도의 영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아이들로서(만 13~14세) 초급학습자로 이루어져 있고 한국어를 모국어로 하고 있는 교사에 의해서 주도된다. 교사는 수업에서 대부분 목표언어인 한국어를 사용하는데 이 때 교사가 사용하는 목표어의 형식은 주로 명령(‘서요’)체이다. 또한 교사는 학습자들의 이해가 어려운 경우나 질문에 대답할 때에는 때때로 영어를 사용하여 그들의 이해를 돕기도 한다.
3. 전신반응 교수법을 적용한 학습지도안의 기획의도(필요성, 의의)
전신반응 교수법을 선택한 이유는 학습자들의 수준이 초급이고 아직 나이가 어린 아이들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무엇보다도 그들이 언어를 배울 때 느끼는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들이기 때문에 책상에 앉아서 문형연습이나 문법에 대하여 배우는 것보다 몸소 동작으로 행동을 해보는 것이 제2언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동기를 유발하므로 선택하게 되었다. 즉, 전신반응 교수법을 통하여 목표어의 특정한 문형들을 직접 행동해 본 것이 우뇌활성화와 연관되어 언어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Ⅱ. 본론
1.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을 적용한 수업 모형
단계
교사활동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영어 교육과정 분석과 지도안
  • 모둠 프로젝트 발표목 차1. 단원개관2. 학습목표3. 차시별 학습 목표 ․ 계획4. 지도상의 유의점5. 초등영어 교육과정 분석6. 이론 적용7. 평가 계획8. 교재연구9. 본시 지도안 및 평가1. 단원 개관이 단원에서는 질서에 어긋나는 행동에 대해 금지하고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움을 요청하는 표현을 통해 여러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질서의식을 배운다. 또 위험에 처했을 때 도움을 요청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주는 표현을 통해 따뜻한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
  • 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8장에 나와있는 통합적교수법 한가지를 선택:학습자 중심법: 특징정리0영어영문학과영어교수법3공통영어교수법 교재 8장에 나와 있는 통합적 교수법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특징을 정리하시오.Ⅰ. 서 론 영어교육은 요즘 세계화, 국제화 시대를 맞이하여 최대의 호황기를 구가하고 있어 전국적으로 영어교육이 열풍을 일고 있다. 따라서 학교교육이 영어수업으로 많이 진행되고 있다. 이는 이명박 정부의 영어

  • [열린교육]열린교육의 의의,성격,강령, 열린교육의 학습자료활용,학습방법,수준별수업, 열린교육의 수업적용시 고려사항,성과,제언,비판
  • 법1. 교과 분리형2. 교과 통합형3. 교과 초월형3. 다양한 학습 활동 전개4. 교수․학습자료의 선정 및 제작5. 자기 학습을 조장하는 수업 흐름 익히기Ⅶ. 열린교육의 수준별 수업1. 계획2. 실천 내용Ⅷ. 열린교육의 수업적용시 고려사항Ⅸ. 열린교육의 성과Ⅹ. 열린교육 관련 제언Ⅺ. 열린교육의 비판1. 학력 경시라는 비판2. 교육과정 경시라는 비판3. 교과교육 경시라는 비판4. 평가상의 문제점5. 지나친 개성 중시라는 비판6. 학급의 과밀화7.

  • 교수법 비교
  • 법을 통해서 문법규칙에 대해 학습하고 이를 숙달시킨다. 마지막으로 본문을 읽는데 그 순서는 우선 모국어로 본문 내용을 소개, 번역하고 본문을 낭독한 후 목표언어와 모국어를 서로 번역하는 방법으로 마무리한다.교수법 장단점문법-번역식 교수법에서는 서로 다른 언어의 공통성을 강조하고, 제2언어 학습에서의 모국어 능력과 번역 능력의 중요한 역할을 강조한다. 이 교수법은 수업을 계획하고 통제하기가 쉬워 대규모 교실 수업에도 적용이 비

  •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 의미,본질,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 절차,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의 운영, 영어과(영어교육) 열린교육 유의점
  • 을 해야 한다. 단계별 학습재의 구성을 위해 다양한 참고자료를 보고 엄선해 객관적 기준을 갖춘 자료를 만드는 데는 일정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따라서 모든 자료를 교사가 자력으로 개발하기보다는 기초 자료를 필요시 손쉽게 확보할 수 있도록 교육부 차원의 학습자료 연구개발 기관을 활성화해야 한다. 또한 열린 교육이 중등 교육에 확산되었으나 교사 자신이 성장과정에서 열린 교육을 체험한 경험이 없어 열린 수업의 계획 시 학습자의 반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