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어교수학습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05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영어)목표,필요성, 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영어)학습모형,활용수업, 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영어)문제점,교수학습방법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목표,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성취기준,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내용체계와 교수학습방법, 초등영어 평가
- 초등영어(초등학교 영어교육)의미,성격, 초등영어(초등학교 영어교육)목표,필요성,기본방향, 초등영어(초등학교 영어교육)지도방법,교수학습방법
- [중등][중학교][영어과][영어교육]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육내용, 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학습자중심교수방법과 지도방법, 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평가방법, 중등(중학교) 영어과(영어교육)와 초등영어의 연계 방안
- 초등학교영어과(초등영어교육)성격,목표, 초등학교영어과(초등영어교육)배경,중요성, 초등학교영어과(초등영어교육)내용체계,교수학습방법,비교 분석
- 목차
-
초등영어 교수·학습 방법
(1) 교육과정에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
(2) 심화·보충형 수준별 교육과정상의 구체적인 교수·학습 방법
초등영어 평가
초등학교 영어 지도 방법
(1) 자연적 교수법(Natural Approach)
(2) 전신반응 교수법(Total Physical Response)
(3) 과제 해결형 교수법(Task-based Approach)
(4) 소집단 언어 학습(Community Language Learning)
(5) 암시적 교수법(Suggestopedia)
(6) 침묵식 교수법 (The Silent Way)
초등 영어 학습의 일반적인 유의점
(1) 노래와 챈트를 지도할 때
(2) 역할놀이를 지도할 때
(3) 게임과 놀이를 지도할 때
(4) 영미 문화에 대해 지도할 때
(5) 그 밖의 의사 소통 활동 시의 유의점
ICT 활용 교육의 특성
ICT 활용 교육의 목표
지도상의 유의점
여러 가지 ICT를 활용한 다양한 학습 방법
영어 교육 관련 사이트 목록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초등영어 교수·학습 방법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이 추구하는 학습자 중심 교수방법이란 언어를 인간 관계의 실현과 상호 작용의 수단으로 보고, 학습자가 협동적 활동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함으로써 교사의 오류 수정 없이도 영어를 사용하여 의사 소통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기능을 배우도록 유도하는 교수법이다. 교사는 이러한 교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학생들의 수준과 학습 환경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수법을 적절히 응용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 제7차 영어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의 근간은 의사소통 중심 교수법, 총체적 언어 교수법 등이다.
(1) 교육과정에 나타난 교수·학습 방법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을 학습의 과정으로 끌어들여 능동적으로 영어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과업 중심의 학습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구안하는 것이 권장되는데, 과업 중심 학습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갖는다(Nunan 1991).
- 참고문헌
-
교육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Ⅴ) -외국어-, 1998
교육부, 초등학교 실험용 영어교과서(5), 2001
교육부, 초등학교 실험용 영어교과서(6), 2001
교육인적자원부, 초등 학교 정보 통신 기술 활용 지도 자료, 2001
이완기, 초등영어교육론, 문진미디어, 2000
한국교육학술정보원, ICT 활용 교수-학습 과정안 자료집, 200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학교 영어과교육과정]초등학교 영어과교육과정 목표,내용,TEE정책, 초등학교 영어과교육과정 교수학습방법론,문제점,지도방법 분석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문법지도, 발음지도,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문화지도, 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 평가, 내실화방안
- 웹기반 초등영어 교과서 개발 모형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육환경조성,교수학습방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평가,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문제점, 초등학교 영어교육 개선방안
- [초등학교 영어과][초등학교 영어교육]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원칙,교수학습절차,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교수학습방법,교수학습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상담교사가 교실수업을 실시할 때 진로영역에서 교실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시하시오
- 자아개념의 발달원리와 발달단계
- 일리아스를 통한 호메로스의 시문학적 존재이해와 나르시시즘
- [세계신화의비교이해] 신화 텍스트 속 영웅의 초상의 변천에 대한 분석적 읽기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