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내용교과 영역 독서전략 적용 방안 2-1 1 능동적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1. 1. 능동적으로 읽기
① 대단원 학습목표
1. 능동적 태도로 글을 읽을 수 있다.
2. 글을 읽고 생각이나 느낌을 쓸 수 있다.
단원 설정 이유 및 방향
⇒ 읽기에서 능동적인 태도의 중요성을 읽기 결과와 관련지어 이해시키고, 능동적인 글을 읽는다는 것의 의미와 구체적인 방법을 소개함으로써 학습자들 스스로가 자신의 읽기 습관을 돌아보고 여기에 맞추어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② 대단원 학습목표와 관련 된 교육과정
(1) 화가 이중섭
1. 능동적인 태도의 의미를 알고 글을 읽으면, 글의 내용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음을 알고 이에 맞는 구체적인 방법을 확인한다.
[7-읽-(5)] 글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글로 쓰는 태도를 지닌다.
【기본】글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을 책의 여백에 쓰며 글을 읽는다.
【심화】글의 내용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 을 기록하는 자신만의 효과적인 방법을 개발한다.
(2) 먹어서 죽는다.
2.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글을 읽고, 자신의 생각과 비교하며 비판할 줄 안다.
[7-읽-(3)] 글쓴이의 의도나 목적을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어교육론] 음성언어 의사소통의 목적이 교육내용에 접근한 사례와 교과서 분석
  • 내용으로 보아 언행적 목적이 반영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의사소통의 목적, 상대의 처지 등을 고려하여 공감하며 듣는다.’, ‘상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등의 지도내용을 보아 관계적 목적 또한 반영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이 ‘화법’교과서의 교육 내용은 음성언어 의사소통의 두 가지 목적을 반영하여 구성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1-말-(3) 순서를 지키며 대화한다.2-듣-(5) 바른 자세로 듣

  • 텔레비전 광고를 활용한 매체 이해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 증진 수업
  • 1단계 교수설계5-1. 교수학습 관련 사항5-2. 미디어 관련 사항5-3. 평가 기준과 방안6. 2단계 교수 설계6-1. 목표 합의와 의미 파악6-2. 프로그램 선택6-3. 진행 방식에 대한 협의6-4. 평가와 분석을 위한 기본 작업6-5. 분석과 비평의 실행6-6. 비교 및 종합6-7. 적용 및 활용6-8. 지속적 교육방안과 평가(1)학습 성취수준 평가(2)교수자의 수업 내용 평가/ 학습자의 수업 내용 평가7. 결과8. 결론*참고 문헌*학습 활동지① 주제 선정의 배경현대사회에서

  • 도덕윤리 중등임용고시[2회 합격자] 주제별 핵심키워드 정리 - 교육학
  • 교육학 필수 암기구문 중요 keyword 정리교육학개론1.교육의 내재적 목적과 외재적 목적-내재적 목적 : 교육이 다른 것의 수단이 아닌 교육활동 그 자체가 가지고 있는 목적. 다른 것을 위한 수단으로서가 아니라 교육활동 그 자체가 목적.-외재적 목적 : 교육활동을 수단으로 하여 교육활동 밖에 있는 가치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내재적 목적을 지향해야 하는 이유*교육의 본질에 부합 : 인격완성, 잠재력 계발, 자아실현에 적합*교과, 교육활동 그

  • 읽기 영역 분석 읽기영역 성격 읽기영역 목표 읽기영역 내용구성 읽기영역
  • 「읽기」 영역 분석- 목 차 -Ⅰ. 머리말Ⅱ. 읽기영역 1. 성격 2. 목표 3. 내용구성 4. 교수학습방법 5. 평가 Ⅲ. 독서 영역1. 성격 2. 목표 3. 내용구성 4. 교수학습방법 5. 평가 Ⅳ. 기출문제 분석 1.독서의 본질과 특성에 대한 이해 유형2. 독서 태도에 대한 이해 유형3. 텍스트에 대한 이해 유형4. 독서 교육의 원리와 실제 유형5. 독서 과정의 기능 및 전략에 대한 이해 유형Ⅴ. 맺음말Ⅰ. 머리말읽기는 필자가 시각적으로 부호화한 ‘의미’를 독자가

  •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성격,기능,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편찬방향,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개정중점,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문제점,활용방법
  • 영역의 특성을 고려한 교과서 분책 3. 학생들의 흥미와 학습 동기 유발 강조4. 학생 활동 중심의 교과서 5. 학생의 창의성을 강조하는 교과서6. 결과가 아닌 과정을 지도하는 교과서7. 보충․심화 활동을 통한 수준별 교육의 시도8. 자기 점검을 통한 초인지 기능의 신장9. 지식, 기능, 태도를 지식으로 정리해 주는 교과서10. 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깨달음을 이끌어 주는 교과서Ⅲ. 국어교과서(국어과교과서)의 기능1. 관점 반영의 기능2. 내용 제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