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English Cuiculum for Students with visual Impairments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1. 목표
시각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영어교과는 일반 공통 교육과정 영어교과 성격을 바탕으로 하되, 학생의 장애 정도 및 개별적 학습 특성과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을 권장한다. 특히, 시각청각장애 학생들은 장애 특성상 경험의 질과 내용이 일반 학생과 다르거나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언어의 네 가지 기능, 즉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에 관련된 자료와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고려한다. 시각장애학생들에게는 시력과 시기능을 고려한 문자 매체의 선정이 중요하며, 시각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한다. 또, 청각장애학생들에게는 청력 상태에 따라 적합한 의사소통 양식을 활용하고, 청각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한다.
가. 영어에 대한 흥미와 기초적인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가진다.
나. 일상생활에서 영어로 기초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다. 영어 학습을 통하여 다른 나라의 관습이나 문화를 이해한다.
라. 영어의 문자 매체로서 점자 또는 묵자의 기초적인 사용 능력을 기른다(시각장애).
마. 영어 학습에 있어서 다양한 의사소통 양식을 활용한다(청각장애).
2. 내용의 영역과 기준
1). 내용체계
(1) 언어 기능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언어 4기능을 점진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언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활용할 수 있을거 같아요. 자료가 흔치 않은데, 잘 활용할게요
  • 35858***
    (2019.05.05 13:13:22)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