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English Cuiculum for Students with Hearing Impairments
1. 목표
시각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영어교과는 일반 공통 교육과정 영어교과 성격을 바탕으로 하되, 학생의 장애 정도 및 개별적 학습 특성과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을 권장한다. 특히, 시각청각장애 학생들은 장애 특성상 경험의 질과 내용이 일반 학생과 다르거나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언어의 네 가지 기능, 즉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에 관련된 자료와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고려한다. 시각장애학생들에게는 시력과 시기능을 고려한 문자 매체의 선정이 중요하며, 시각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한다. 또, 청각장애학생들에게는 청력 상태에 따라 적합한 의사소통 양식을 활용하고, 청각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한다.
가. 영어에 대한 흥미와 기초적인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가진다.
나. 일상생활에서 영어로 기초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다. 영어 학습을 통하여 다른 나라의 관습이나 문화를 이해한다.
라. 영어의 문자 매체로서 점자 또는 묵자의 기초적인 사용 능력을 기른다(시각장애).
마. 영어 학습에 있어서 다양한 의사소통 양식을 활용한다(청각장애).
2. 내용의 영역과 기준
가. 내용체계
(1) 언어 기능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언어 4기능을 점진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언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시각장애학생의 교과교육의 최근 동향
  • 장애학교 영어 교과의 학습 전략 및 교수 방법 분석 2009체육시각장애 학생의 체육교과 활동 만족도 연구 2008시각장애 학교의 체육 수업 실태 및 인식 2007시각장애 특수학교 체육과 교육과정의 변천 2008시각장애 중학생들의 체육 수업 만족도에 관한 연구2004국어중학교 시각장애 학생의 국어 교과 통합 수업 연수 2005맹학생의 읽기 쓰기 지도를 위한 프로그램 구안 적용 1989초등학교 1,2학년 맹학생의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교과서 개발을 위한 기

  •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일반교과지도
  • 장애학생의 참여와 성공을 보장하기 위해 조정의 형태로 이루어지거나 본질적으로 교육과정과 수행에 변화를 주는 수정의 형태로 이루어지기도 한다.Part3 시각장애아동을 위한 교수 적합화 모형학생에 대한 기대-학업적-사회적교육과정교수방법-교수활동 –교수환경 –교수전략 –교수평가교육자료-시각, 청각, 촉각 자료 제작-교과서(확대, 점자, 음성)-비디오와 그림같은 연령의정안아동과동등한 수준으로 선정시각장애 개인별 수준

  •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필요성,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영역별지도,교수법,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수행평가,문제점,개선방안
  • 영어과(영어교육)의 교수법1. 전신 반응법(Total Physical Response)2. 의사 소통 교수법(Comumunication language teaching)3. 청각․구두식 교수법(Audio - lingual Method)4. 직접식 교수법(Direct method)Ⅵ.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수행평가1. 영어과 수행평가의 의의2. 영어과 수행평가의 효율적 실천 방안1) 수행평가의 현장 적용을 위한 절차2) 수행평가 실천을 위한 여건 제안Ⅶ. 초등학교 영어과(영어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안1. 초등영어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미,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특징,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문제점,제고방안
  • 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 자기주도적학습,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 문제점과 제고방안 분석Ⅰ. 서론Ⅱ.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 의미1. 모든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2. 학생의 능력에 부응하는 교육과정Ⅲ.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 특징Ⅳ. 학습자중심교육과정(학생중심교육과정)의 자기주도적학습Ⅴ. 학생중심교육과정(학습자중심교육과정)의 영어교육1. 초등 영어과 교육과정은 중앙집

  • 초등학교아동 영어과교육 의사소통전략, 유아 사회가상놀이 의사소통전략, 뇌성마비아동 의사소통전략, 청각장애아동,자폐아동 의사소통전략 분석
  • 청각장애아동의 의사소통전략, 자폐아동의 의사소통전략 분석Ⅰ. 초등학교아동의 영어과교육 의사소통전략1. 통합적 접근의 시도2. 언어사용 맥락의 강조3. 학습자들간 상호작용의 확대Ⅱ. 유아 사회가상놀이의 의사소통전략1. 의미 구성과 의사소통 전략2. 의사소통의 내용 및 표현과 의사소통 전략3. 관계 형성과 의사소통 전략Ⅲ. 뇌성마비아동의 의사소통전략1. 아동에게 반응하기1) 장애에 대한 환경적인 배려2) 장애를 보상하기 위한 절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