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시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 수학,영어,사회 자기주도적학습능력신장, 과학,음악 자기주도학습능력신장 사례, 청각장애아 지적학습능력신장 사례, 자기주도적학습능력신장 사례
- [학습능력]영어과교육 기본학습능력, 수학과교육 개념학습능력, 과학과교육 탐구학습능력, 사회과교육 자기주도적학습능력, 독서학습,자기주도적학습
- [특수교육]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배경,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특징,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성격과 구조 및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수학과교육 기준과 제7차 특수학교교육과정의 수학과교육 내용 분석
- 청각장애아동의 교육과정
- 본문내용
-
<청각장애 학생을 위한 영어과 교육과정>
English Cuiculum for Students with Hearing Impairments
1. 목표
시각청각장애학생을 위한 영어교과는 일반 공통 교육과정 영어교과 성격을 바탕으로 하되, 학생의 장애 정도 및 개별적 학습 특성과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학습을 권장한다. 특히, 시각청각장애 학생들은 장애 특성상 경험의 질과 내용이 일반 학생과 다르거나 제한적일 수 있으므로, 언어의 네 가지 기능, 즉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등에 관련된 자료와 경험을 풍부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고려한다. 시각장애학생들에게는 시력과 시기능을 고려한 문자 매체의 선정이 중요하며, 시각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한다. 또, 청각장애학생들에게는 청력 상태에 따라 적합한 의사소통 양식을 활용하고, 청각 결손을 보완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를 제공하도록 한다.
가. 영어에 대한 흥미와 기초적인 영어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가진다.
나. 일상생활에서 영어로 기초적인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다. 영어 학습을 통하여 다른 나라의 관습이나 문화를 이해한다.
라. 영어의 문자 매체로서 점자 또는 묵자의 기초적인 사용 능력을 기른다(시각장애).
마. 영어 학습에 있어서 다양한 의사소통 양식을 활용한다(청각장애).
2. 내용의 영역과 기준
가. 내용체계
(1) 언어 기능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언어 4기능을 점진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언어 기능을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김원경)외국어로서의 한국어 어휘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교육] 제 8장 교육선발과 시험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내적타당도와 외적타당도 중 어떤 것을 더 높이기 위한 노력을 해야 하는지 의견을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사의 윤리강령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 [대학국어작문] [문학의 이해] 소설가 박경리에 대하여(A+리포트)
- [중국문화]패왕별희 인생,시대배경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념의기 레포트
- 정념(情念)의 기-시해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