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수학과 성취도평가 지도자료(교수자료)
1. 목적
2. 활용
1) 기본 학습 내용 확인하기<꼭 알아두기>
2) 성취 수준 평가하기<성취도 평가>
3) 보충학습 프로그램<다시 알아보기>
4) 심화 학습 프로그램<좀더 알아보기>
3. 기대효과
1) 교사의 측면
2) 학생의 측면
Ⅱ. 영어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학생 활동면
2) 교사 지도면
Ⅲ. 국어과 독서교육 지도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독서활동을 위한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한다
2)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지도를 통하여 독서력을 향상시킨다
3) 독서 표현활동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여 독서감상 표현력을 신장시킨다
3. 효과
Ⅳ. 과학과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특징
1) 내용 조직 방법
2) 적절한 주제
3. 자료의 활용
Ⅴ. 사회과 지역화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5. 일반화 방안
Ⅵ. 미술과 미적체험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주 자료의 특징
2) 보조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교사 측면
2) 학생 측면
Ⅶ.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내용
3. 방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수학과 성취도평가 지도자료(교수자료)
1. 목적
가. 기본 과정의 성취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성취도 평가 프로그램 및 문항을 개발한다.
나. 성취 기준에 못 미치는 학생을 위한 보충 학습 프로그램 및 문항을 개발한다.
다. 성취 기준에 도달한 학생을 위한 심화 학습 프로그램 및 문항을 개발한다.
라. 개발된 자료 중심으로 ‘성취도 평가’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학생 및 교사가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아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마. 각 단원의 기본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춘다.
2. 활용
1) 기본 학습 내용 확인하기<꼭 알아두기>
기본 학습 내용에 대한 예습, 복습 및 보충학습을 위한 자료이다. 학습자는 꼭 알아두기 메뉴를 통해 단계별로 필수 학습 요소에 대한 선택적인 학습활동을 할 수 있다. 이는 성취도 평가 결과 틀린 문제에 대한 보충학습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2) 성취 수준 평가하기<성취도 평가>
단원의 학습을 마치고 수준별 학습을 위한 성취도 평가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보충 학습 대상자와 심화 학습 대상자를 판별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학생 스스로 평가해도 되지만 기본 학습을 마치고 담임 교사의 안내로 컴퓨터실에 모두 함께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가 결과 성취도가 일정 수준 미만인 학생은 보충 학습 과정인 ‘다시 알아보기’로 진행하도록 하고, 일정 수준 이상인 학생은 심화 학습 과정인 `좀더 알아보기‘로 진행하도록 한다. ’다시 알아보기‘를 마친 학생은 다시 ’성취도 평가‘에 도전하여 목표 수준에 도달하면 심화학습 과정인 ’좀더 알아보기‘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단원별 성취 수준 평가 문항은 진급 단계 자격 기준의 평가 도구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 참고문헌
-
교육부(2001),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해설서, 서울 : 대한교과서주식회사
중학교 음악 교과서, 교사용 지도서 전부, 7차 교육과정 적용 교과서
문경여자중학교(1999), 수학과 학업 성취 수준별 이동수업을 통한 학력향상, 시범학교 운영보고서
이기화(2002), 미적 체험 활동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발상지도
최병모 외(1999),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사회과의 통합운영모형 및 교수, 학습자료개발, 한국교원대 통합사회교육과정 연구위원회
한국교원대학교(1997), 제7차 과학과교육과정개정시안, 협동인쇄공업주식회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영어과 수업지도안] 초등학교 5학년 - 11. What are you doing
- 로르샤하 해석의 원리 구조 변인의 해석
- 국제장애분류기준(ICIDH)-2에 의한 장애의 개념을 서술하고 ICIDH-1과 비교하여 ICIDH-2가 지니는 의의에 대해 설명하시오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