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성취도평가,영어 멀티미디어,국어 독서교육,과학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사회 지역화,미술 미적체험,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4.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수학과 성취도평가 지도자료(교수자료)
1. 목적
2. 활용
1) 기본 학습 내용 확인하기<꼭 알아두기>
2) 성취 수준 평가하기<성취도 평가>
3) 보충학습 프로그램<다시 알아보기>
4) 심화 학습 프로그램<좀더 알아보기>
3. 기대효과
1) 교사의 측면
2) 학생의 측면

Ⅱ. 영어과 멀티미디어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학생 활동면
2) 교사 지도면

Ⅲ. 국어과 독서교육 지도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내용
1) 독서활동을 위한 쾌적한 독서환경을 조성한다
2) 교육과정과 연계한 독서지도를 통하여 독서력을 향상시킨다
3) 독서 표현활동 프로그램을 구안․적용하여 독서감상 표현력을 신장시킨다
3. 효과

Ⅳ. 과학과 수준별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특징
1) 내용 조직 방법
2) 적절한 주제
3. 자료의 활용

Ⅴ. 사회과 지역화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5. 일반화 방안

Ⅵ. 미술과 미적체험 지도자료(교수자료)
1. 자료의 필요성
2. 자료의 목적
3. 자료의 특징
1) 주 자료의 특징
2) 보조 자료의 특징
4. 자료의 효과
1) 교사 측면
2) 학생 측면

Ⅶ. 음악과 체험중심 지도자료(교수자료)
1. 필요성
2. 내용
3. 방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수학과 성취도평가 지도자료(교수자료)

1. 목적

가. 기본 과정의 성취 수준을 측정할 수 있는 성취도 평가 프로그램 및 문항을 개발한다.
나. 성취 기준에 못 미치는 학생을 위한 보충 학습 프로그램 및 문항을 개발한다.
다. 성취 기준에 도달한 학생을 위한 심화 학습 프로그램 및 문항을 개발한다.
라. 개발된 자료 중심으로 ‘성취도 평가’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학생 및 교사가 언제 어디서나 서비스를 받아 수준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마. 각 단원의 기본학습 자료를 개발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춘다.

2. 활용

1) 기본 학습 내용 확인하기<꼭 알아두기>

기본 학습 내용에 대한 예습, 복습 및 보충학습을 위한 자료이다. 학습자는 꼭 알아두기 메뉴를 통해 단계별로 필수 학습 요소에 대한 선택적인 학습활동을 할 수 있다. 이는 성취도 평가 결과 틀린 문제에 대한 보충학습 자료로도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2) 성취 수준 평가하기<성취도 평가>

단원의 학습을 마치고 수준별 학습을 위한 성취도 평가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보충 학습 대상자와 심화 학습 대상자를 판별하는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학생 스스로 평가해도 되지만 기본 학습을 마치고 담임 교사의 안내로 컴퓨터실에 모두 함께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평가 결과 성취도가 일정 수준 미만인 학생은 보충 학습 과정인 ‘다시 알아보기’로 진행하도록 하고, 일정 수준 이상인 학생은 심화 학습 과정인 `좀더 알아보기‘로 진행하도록 한다. ’다시 알아보기‘를 마친 학생은 다시 ’성취도 평가‘에 도전하여 목표 수준에 도달하면 심화학습 과정인 ’좀더 알아보기‘로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단원별 성취 수준 평가 문항은 진급 단계 자격 기준의 평가 도구로도 활용할 수도 있다.
참고문헌
교육부(2001), 제7차 국어과 교육과정 해설서, 서울 : 대한교과서주식회사
중학교 음악 교과서, 교사용 지도서 전부, 7차 교육과정 적용 교과서
문경여자중학교(1999), 수학과 학업 성취 수준별 이동수업을 통한 학력향상, 시범학교 운영보고서
이기화(2002), 미적 체험 활동을 바탕으로 한 창의적 발상지도
최병모 외(1999),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사회과의 통합운영모형 및 교수, 학습자료개발, 한국교원대 통합사회교육과정 연구위원회
한국교원대학교(1997), 제7차 과학과교육과정개정시안, 협동인쇄공업주식회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자료][교수자료]수학과 통계,국어과 멀티미디어,빛과그림자,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서예,한자,통일교육 수업자료(교수자료)
  • 수학과 통계영역, 국어과 멀티미디어 수업자료(교수자료), 과학과 빛과그림자영역, 체육과 민속놀이 수업자료(교수자료), 미술과 서예 수업자료(교수자료), 한문과 한자 수업자료(교수자료), 도덕과 통일교육 수업자료 분석Ⅰ. 수학과 통계영역 수업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목적3. 효과1) 교육과정 측면2) 교사 측면3) 학생 측면Ⅱ. 국어과 멀티미디어 수업자료(교수자료)1. 필요성2. 내용1) 글쓰기 학습 환경 조성2) 멀티미디어 학습자료 제작3.

  •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준별수업,수업관찰, 국어과수업(국어교육)개선사례,방법,제언
  • 교육에 의한 언어사용능력 신장3. 교육과정의 융통성 있는 운영4. 개성과 흥미, 언어능력 발달 수준을 고려한 개별화지도 지향5. 평가의 다양화6. 공동체 의식 신장Ⅴ. 국어과수업(국어교육)의 지향점1. 국어과 수업의 운영2. 국어과의 좋은 수업Ⅵ. 국어과수업(국어교육)과 수준별수업1. 학습 목표 설정 방향의 전환2. 주제 통합 학습의 설계와 실제1) 교과서 재구성의 노력 2) 매뉴얼을 보고 가르치자3) 주제 통합의 ‘예’3. 학습 자료 제작 활용

  • [교과교육론] 국어과목 연구
  • 국어과 교육 과정의 목표와 교육내용(분석)가. 수준별 교육과정의 문제점 보완나. 교육 내용의 체계 개선 및 적정화다. 국어 교육에 대한 요구를 반영한 교육 내용과 선택 과목 개선라. 학습자의 학습을 중시하는 교육과정 구성마. ‘방법’과 ‘평가’ 항 제시 내용의 정보성과 유용성 제고언어활동과 언어와 문학의 본질을 총체적으로 이해하고, 언어활동의 맥락과 목적과 대상과 내용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면서 국

  • 국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 학습 자료
  • 수학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 사 회 : 황혜정(한국교육과정평가원) 【장소: 강당】발표자 : 박경미(한국교육과정평가원)토론자 : 박교식(인천교육대학교)김주남(배화여자중학교)제2분과 : 영어과 수준별 교육과정 운영 방안 및 교수-학습 자료 사 회 : 이근님(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소: 제2세미나실】발표자 : 최진황진경애(한국교육과정평가원)토론자 : 강영은(동덕여자대학교)이석영(용곡중학교)제3분과 : 국어과 수준

  • [수업전략][방법]학생별 수업전략, 교실 수업전략, 개별화 수업전략, 영재교육 수업전략, STS(과학기술사회) 수업전략, 멀티미디어활용 수업전략
  • 학생별 수업전략, 교실 수업전략, 개별화 수업전략, 영재교육 수업전략, STS(과학기술사회) 수업전략, 멀티미디어활용 수업전략 분석Ⅰ. 학생별 수업전략1. 학습시간이나 학습량의 조정2. 교재의 개발과 연구3. 학습 형태의 조직4. 학습 과제 학습 코스의 선택5. 교사의 발문이나 판서 등 지도법의 연구6. 학습지도에 살려 쓰는 교육평가Ⅱ. 교실 수업전략1. 5분을 잡아라1) 진정 국면까지 기다려라 2) 학생보다 먼저 인사해라3) 개성 있는 시작 방법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