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11.27 / 2023.07.05
  • 10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진흥원격평생교육원, 한국어 교원 강의.
9강∼14강 강의ppt내용, 사전퀴즈, 생각, 연습문제, 정리 입니다.
강의를 들을 때, 기말시험 고득점을 위해 필수!.

★(별표)나 빨강색은 퀴즈와 연습문제로 나온 내용입니다.
그리고 각 단원에서 도표를 통해 핵심을 요약 했고,
하이퍼링크를 만들어 찾기 편하게 정리했습니다.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목차
기말고사 만점을 위한 필수 내용!!!

범위: 9강∼14강 전체 내용 포함.

강의 ppt 내용
사전퀴즈
생각
평가(연습문제)
정리
★기말고사 기출문제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본문내용
기말고사 만점을 위한 필수 내용!!!

범위: 9강∼14강 전체 내용 포함.

강의 ppt 내용
사전퀴즈
생각
평가(연습문제)
정리
★기말고사 기출문제

기말시험에서 이 내용만 있으면 고득점 받을 수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손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위수)외국어로서의 한국어 표현교육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 (정리) < 1주차 2교시 > < 1주차 2교시 >1-2(사전퀴즈) 한국어 학습자의 1차적 교육 목표는 말하기 능력 향상이다. O/말하기는 인간이 사회생활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 수단이며 도구이다.@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1. 인간이 사회생활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가장 근본적인 수단이며 도구 2. 쓰기에 비해 말하기 의존도가 훨씬 큼Rivers(1981) : 말하기 30%, 듣기 45%, 읽기 16% 쓰기 9%@ 말하기 교육의 목표한국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생각이나 느

  • (박정미)외국인을위한 한국문화 교육론 (기말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정리내용생각평가정리15 기말 6.16금-19월12.14 수9-1 초급 학습자의 특징 ,초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한국어 능력 초급의 목표)9-2 ★중급 학습자의 특징, 중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중급의 목표)10-1 고급 학습자의 특징, 고급 학습자를 위한 문화교육의 방향(고급의 목표)10-2 언어 장벽과 문화 장벽, 문화 교육 시기 / 문화 교육 방법의 분류 기준, 학습자 주도성, /문화교육 방법 분류, 11-1 교사 주도적인 교수학습 활동, / 강의 /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시험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지식, 능력, 기능, 즉 평가 수행(test performance)을 통해 어느 정도까지 달성할 수 있는지를 추정하는 것. / 평가수행을 시험수행이라고도 함. 예) 높임법에 대한 기준수행능력을 시험문제로 만들고, 평가수행의 결과를 가지고, A정도면 A소통능력이 있을것이라 추정의 원리 사용. 평가언어평가2. 언어 평가의 목적:- 진단과 피드백, 이해 당사자들에 따른 목적이 다름기본적학습자교사학부모교육기관3. 교수, 평가 및 시험

  • (레포트A+)(한국어교육과정교수요목) 각기 다른 기관에서 사용하고 있는 한국어 초급 교재 3종을 비교
  • 한국어 초급1” (국립국어원,하우)1) 교재의 특징 (문법중심의 통합 교수 요목)“다문화가정을 위한 정확한 한국어”(이하 “정확한 한국어”)는 다양한 문법 연습 문제와 읽고 쓰는 활동을 기반으로 학습자의 정확성 증진을 목적으로 구성하였다. “정확한 한국어”는 학습자들이 학습하는 문법 형태를 좀 더 정확하게 학습 및 연습하도록 하게 하고, 읽고 쓰는 활동 중심으로 하여 문어 능력 신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제공되는 교육 자료로는

  • 한국어 교수 학습 방법론의 현황 및 과제
  • 교육의 실천이 개선되도록 하는 논리적 과정인 연구가 반드시 필요하다. 그러므로 이번 장에서는 한국어교육학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고, 한국어교육학 중에서도 한국어사용기능별로 교수․학습 방법론의 현황과 과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2. 한국어 교수․학습 방법론 연구의 전제2.1. 한국어교육학의 성격한국어 교수법 연구는 ‘한국어교육학’의 한 분야이다. 한국어교육학은, 문자 그대로, 한국어교육에 관련된 문제를 다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