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제 8장 놀이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4.09 / 2019.12.24
- 1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역할놀이의 교육적 가치
2.연령별 역할놀이 특징
3.역할놀이 지도 및 환경구성
4.역할놀이의 실제
- 본문내용
-
1. 역할놀이의 교육적 가치
① 사회화 증진이 된다.
인격화하는 경향이 있어 인형을 상상놀이 친구로 생각한다.
친구와 함께 할 때는 3~5명이 집단놀이.
놀이경험은 친구 사귀는 방법, 협조와 원만하게 살아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고
사회적인 존재로 성장
② 지적 발달을 촉진시킨다.
역할놀이는 현실적 요소와 상상적 요소를 가지고 있다.
현실적 요소 : 경험한 사건이나 인물을 모방하는 역할놀이이므로 모방을 통해
지적 발달이 증진된다.
상상적 요소 : 추상적 사고력이 촉진되며 확산적 사고력과
언어적 표현력이 증진된다.
③ 정서 발달과도 관계가 있다.
역할놀이에서 모든 희망과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다른 역할을 함으로써 긍정적인 자아 개념을 가질 수 있고 부정적인 감정 등 자제력을 회복하여 정서적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
④ 창의력이 발달된다.
어린이의 상상력, 경험 및 희망에 따라 구성되는 역할놀이는 어린이가 주체적으로 내용을 구성하고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를 한다.
어린이가 창조해 보는 기회를 통해 창의력이 증진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등학교 1학년 미술] 백남준 학습지도안
- [문학과 여성] 문학속 여성의 욕망
- 기독교 유아교육의 내용과 발달심리학 이론과의 관계
- 한국어실습 4차시 참관일지 (한국어학과), (초급 문법 참관일지)
- 사회복지실천관계의 기본원리(개별화, 의도적감정표현,통제된정서적관여, 비판적태도, 클라이언트의 자기결정 비밀보장)에 대해 예를 들어 서술하시오
- 놀이중심 관찰일지 - 만1세 1년 관찰기록과 1학기 2학기 총평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만3세 4월 (1주-4주) 보육일지
- 일일교육계획안 공룡
- [A+사진첨부] [인간의 행동과 의식] 2차 리포트 녹음파일을 이용하여 스스로 최면 상태에 들어가보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