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급경영(학급운영)정의,원칙, 학급경영(학급운영)원리,방침, 학급경영(학급운영)영역구분,컴퓨터활용,청소활동, 학급경영(학급운영) 교사역할,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7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정의
Ⅲ.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원칙
1. 교육적 학급경영
2. 학생 이해의 학급경영
3. 민주적 학급경영
4. 효율적 학급경영
Ⅳ.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원리
1. 교육적 학급경영
2. 학생이해의 학급경영
3. 민주적 학급경영
4. 효율적 학급경영
Ⅴ. 학급경영(학급운영)의 방침
Ⅵ.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영역구분
1. 학급의 인적 조직과 경영
2. 학급의 물적 환경과 시설에 관한 경영
3. 학급의 교과운영 및 교과 외 활동의 운영관리
4. 가정과 지역사회와의 연합관계
5. 학급에 관한 제반기록 및 사무처리
6. 학급경영활동의 평가
Ⅶ.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컴퓨터활용
Ⅷ. 학급경영(학급운영)의 청소활동
Ⅸ. 학급경영(학급운영)을 위한 교사의 역할
Ⅹ.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교 교육의 주된 과제인 학생들의 지적, 정의적 성장을 위한 역할을 학교가 제대로 수행하고 있는가에 대하여 평가하고 그 결과를 책임지게 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가 원하고 추구해야 할 학교는 인간적 존엄성이 지켜지고 학생의 잠재력이 최대한 발현되는 학교이다. 그런 점에서 새 학교문화 창조란 교원, 학생, 학부모 등 학교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그들의 사고와 행동을 지배해 온 입시위주․교사중심의 수업 관행을 개선하여 학습자 중심의 열린교육이 제대로 뿌리내리게 하는 운동이다. 학생이 자신의 학업 성취 수준과 학습 속도에 맞추어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함으로써 기초 학력이 충실해지고, 자신의 적성을 발견하고 키우며, 이웃과 더불어 살 수 있는 공동체 의식으로 행동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도와주며 이를 가능케 하는 생각과 말과 행동이 학교 안팎에서 일상화되도록 노력하는 운동을 일컫는다. 따라서 새 학교문화 창조는 학교 공동체 구성원 모두가 교육적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학교 현장의 문제점들을 짧은 기간 안에 치유하여 체감할 수 있는 바람직한 변화를 유도하는 한편, 학생의 자기 주도적 학습 태도를 함양하여 그들이 삶과 배움을 함께 즐길 수 있고, 민주 시민․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갖춰 자아 실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창의성 신장 교육과 인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일관되게 추구해 나가는 일상의 교육 실천 운동이라고도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권기욱(2003), 최신 학급경영, 서울 : 원미사
권기욱(1996), 학급경영론, 원미사
김봉수(1998), 학급경영, 저 형설출판사
김기태(2003), 미래지향적 교사론, 교육과학사
남정걸(1993),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육과학사
박병량(1999), 학교 학급경영, 서울 : 학지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 가족생활주기에 의거하여 본인의 현 핵가족 분석하기 및 보웬 모델에 의거하여 본인의 원가족 분석하기 - 가족상담 및 치료 레포트
- 체육과 교수-학습 지도안 - 태권도
- 히브리어기초_창세기 2장 1-3절 히브리어 논문을 자음과 모음의 발음에 따라 한글로 정확하게 음역을 할 것
- 기독교와문화_독서보고서_기독교의 기본 진리, 존 스토트 지음, 황을호 옮김, 2015, 생명의 말씀사
- [한국무교] 현대사회에서의 무교
- 평생교육프로그램 기획
- 교사로서의 `자아효능감` 검사를 실시함으로써, 이에 대한 신념을 점검해보고 이를 서술해보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