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교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6.13 / 2019.12.24
- 8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교육심리학_교안 8주차 2차시에 다양한 학습전략이 제시되었다 현재 본 과목을 수강하면서 어떻게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지 자신의 학습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자신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위해 학습전략의 수정, 보완 방법을 제시하시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법으로 제시할 것)
- 교안 8주차 2차시에 다양한 학습전략이 제시되었다. 현재 본 과목을 수강하면서 어떻게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지 자신의 학습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자신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위해 학습전략의 수정 보완 방법을 제시하시오
- 교안 8주차 2차시에 다양한 학습전략이 제시되어있다 현재 본 과목을 수강하면서 어떻게 학습을 진행하고 있는지 자신의 학습전략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자신의 성공적인 학업 성취를 위해 학습전략의 수정‧보완 방법을 제시하시오
- [심리학] 다문화교육 교안
- [교육]영유아의 교육과정
- 목차
-
제 1차시 :교육심리학은 무엇인가?
제 2차시 :교사와 교육심리학
제 3차시 :교육심리학의 영역
제 4차시 :발달이란 무엇인가.
제 5차시 인지적 발달 : 사고와 언어발달
제 6차시 정의적 발달 : 성격. 사회성. 도덕성 발달
제 7 차시 지능의 개념
제 8차시 : 지능의 측정
제 9차시 :창의성
제 10 차시 :성격이란 무엇인가?
제 11차시 :성격의 방어기제와 건전한 성격지도
제 12 차시 : 자아개념
제 13차시 :특수아의 이해
제 14 차시 :학습장애아
제 15 차시 학습부진아란 누구인가?
제 16 차시 영재아
제 17 차시 :영재판별
제 18차시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19차시 pavlov의 고전적 조건화 이론
제 20 차시 : skinner의 조작적 조건화 이론
21차시 Bandura의 관찰학습이론
- 본문내용
-
제 16 차시 영재아
【학습목표]
1.영재란 누구인지 설명할 수 있다
2 영재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에 관해 설명할 수 있다
제 1절 영재성의 개념
1 영재아
- 학교교육 현장에는 수많은 유형의 학습자가 있으며 그들 중 일부 학생들은 몇 년 전에
이미 습득한 기능이나 개념을 다른 학생들이 학습할 때까지 인내심을 갖고 기다린다.
또 어떤 학생들은 학교에서의 단조로움을 피하기 위하여 아픈 체하거나 다른 구실을 찾
는다. 뿐만 아니라 어떤 학생들은 법률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자퇴함으로써 학교를
벗어나기도 한다.
- 이처럼 학교생활을 지루해하는 학생들과는 달리 일부 영재아들은 학교 교육을 어느 정
도 수용하지만 그들의 지적 ,창의적, 혹은 예술적 요구를 형식적인 교육 기관 밖에서
충족시킨다. 이들 중에는 부모의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운 좋은 학생들이 있다.
그러나 그러한 지원을 받을 수 없는 대부분의 학생들은 자신들의 재능을 스스로 계발해
야 하거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재능 계발을 포기해야 하기도 한다. 이러한 학생들의
학업 성장은 지체될 수 있으며 잠재적인 창의성이 계발되지 못할 수 있다. 또한 이들은
교육을 통한 성공이나 전문성 함양에 대한 열망을 버릴지도 모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지역아동센터-실습생 프로파일_작성법4
- 사회복지현장실습실습생프로파일
- 유해폐기물의 발생 원인 및 방지 방안
- 한국어와 친근한 언어를 선택하고 두 언어의 관련성을 설명해보라
- 선린종합복지관을 다녀와서
- [프랭크로이드라이트, 건축가, 건축]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생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론,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평면구성원리와 공간의 상호관입, 건축가 프랭크로이드라이트의 건축작품 분석
- 노년기 정신건강(역할상실과소외,질병과죽음,노인학대,치매) 보고서
- 이용과 충족 이론
- 긍정심리학 - 통합적 설명모델을 기반으로 현재 나의 삶의 만족과 행복에 관해 설명하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