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활동] 계발 활동의 이론과 실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30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계발 활동의 이론적 지도
가. 계발 활동의 개념
나. 계발 활동의 특성
다. 계발 활동의 목표
라. 계발 활동의 내용
마. 계발 활동의 교수․학습 방법
바. 계발 활동의 평가
Ⅱ. 계발 활동 연간계획표
가. 계발 활동 부서 선정 이유
나. 연간계획표
다. 월별 활동 내용
Ⅲ. 수업 지도안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계발 활동의 이론적 지도
가. 계발 활동의 개념
계발 활동은 흥미, 취미, 소질, 적성이 비슷한 학생들로 구성된 집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신의 잠재 능력과 창의성을 계발ㆍ신장해 나가는 자율적인 활동이다. 초등학교에서의 계발 활동은 학생의 개성과 소질을 신장하고, 사회성과 협동심을 기르며, 원만한 인간관계와 자아실현의 기초를 형성하는 자율적이고 자발적인 활동에 중점을 둔다.
나. 계발 활동의 특성
① 교과 학습과 상호 보완적인 관계에 있는 활동이다.
② 학생들의 자발적이고 자율적인 활동에 바탕을 둔다.
③ 집단을 단위로 하면서도 개별 활동이 중시되어야 하는 활동이다.
④ 운영상 융통성이 있다. - 자유롭고 탄력적인 운영 가능
⑤ 학교 교육에 대한 국가ㆍ사회적 요구와 학부모의 요구를 수용ㆍ반영하는데 적극적인
활동이다.
다. 계발 활동의 목표
계발 활동의 목표는 계발 활동 전체의 궁극적 목표와 하위 영역을 고려한 세부적 목표로 구성되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평생교육의 변천사
- 보웬의 이론 중 자아분화의 개념, 자아 분화의 수준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