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활동] 봉사활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12.20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목적,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동향,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영역별 내용,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실제,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지도방법, 특별활동 봉사활동의 발전방향, 특별활동 봉사활동 평가 분석
- 특별활동(봉사활동)정의,배경, 특별활동(봉사활동)특징,목표, 특별활동(봉사활동)동향,영역,내용, 특별활동(봉사활동)편성시유의점,활성화과제,시사점
- [특별활동 봉사활동영역]특별활동 봉사활동영역의 의미,유형,현황, 특별활동 봉사활동영역의 편성,운영,내용,원리,모형,제언 분석
- 특별활동교육과정 실태, 특별활동교육과정 편성,내용, 특별활동교육과정 자치활동,적응활동,계발활동,봉사활동,행사활동, 특별활동교육과정 평가
- 특별활동 봉사활동 특성, 특별활동 봉사활동 중점내용,원리, 특별활동 봉사활동 교육과정 편성,운영모형, 특별활동 봉사활동 성과,문제점,제고방안
- 목차
-
1. 봉사 활동의 개념
2. 봉사 활동의 목표
3. 봉사 활동의 내용
4. 봉사 활동의 방법
5. 봉사 활동의 평가
6. 봉사 활동의 운영상 유의점
- 본문내용
-
☆ 봉사 활동의 이론과 실제
1. 봉사 활동의 개념
․ 아직 미성숙하고 성장 과정에 있는 학생들의 봉사 활동이란 완전한 의미의 자원 활동이라기보다는 봉사 활동을 통한 학습, 즉 ‘봉사 학습’의 개념에 더 가깝다고 할 수 있다.
․ 따라서, 학생들이 하는 봉사 활동은 그 활동이 가져오는 결과 자체보다는 활동의 과정에서 학생들이 배우게 되는 교육적인 의의가 더 큰 의미를 가진다.
2. 봉사 활동의 목표
제7차 특별 활동 총괄 목표
다양하고 건전한 집단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개성과 소질을 계발, 신장하고, 공동체 의식과 자율적인 태도를 기름으로써 민주 시민으로서의 기본적인 자질을 함양한다.
제7차 특별 활동 하위 목표
봉사 활동 : 봉사 활동의 의미를 이해하고, 타인을 돕는 일에 적극 참여하여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삶의 보람과 자신의 가치를 느낀다.
봉사 활동의 목표
① 지역 사회의 일들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분담하고 호혜 정신을 기른다.
② 다양한 봉사 활동의 실천으로 서로 협력하는 태도를 기르고, 지역 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태도를 가진다.
③ 타인을 배려하는 너그러운 마음과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가진다.
3. 봉사 활동의 내용
(1) 봉사 활동의 내용 선정 원칙
① 학생 개인의 자기 발전을 위한 ② 봉사 대상에게 실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③ 학생들의 발달 과정에 적절한 ④ 학생들이 구체적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되어야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Ⅱ)
류광주, 「봉사활동 교수-학습 과정의 구안에 관한 연구」,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한혜숙, 「초등학교 특별활동 운영실태에 대한 초등학생의 의식 조사」,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봉사활동(특별활동)필요성,교육목표, 봉사활동(특별활동)운영방침,학년별시간배당, 봉사활동(특별활동)태도, 봉사활동(특별활동)실제,전략,제언
- 봉사활동영역(특별활동)의미,유형, 봉사활동영역(특별활동)성격, 봉사활동영역(특별활동)전개, 봉사활동영역(특별활동)프로그램사례,활성화과제
- [특별활동교육과정]특별활동 편성,운영,중점지도내용, 특별활동 자치활동,적응활동,계발활동,봉사활동,행사활동, 특별활동 운영,평가방법,비교
- 특별활동 특성,목표,현황, 특별활동 편성,시간배당,주요내용,운영과정, 특별활동 자치활동,적응활동,계발활동,봉사활동,행사활동, 특별활동 평가
- 자치활동,적응활동,계발활동,봉사활동,행사활동, 특별활동(특별활동교육과정)평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다중 지능 학습과 수업 다중지능이론 전통적인 지능이론 다중지능 이론 지능의 8
- [유아언어교육수업지도안] 동화 `구름빵`을 읽고 `이름 빵` 만들기
- [교육학] 만3세 언어지도 모의수업 활동계획안-어떤 동물일까요
- 아동복지의 필요성에 대한 구체적인 견해와 우리나라 아동복지 서비스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서술하시오
- 17-19세기 동아시아 삼국의 사회의 짜임새를 비교하여 서술하고, 이와 같은 차이가 이후 근대적 경제성장에 미친 영향에 대해 논하시오.
- 만세전 염상섭
- [현대문학] 염상섭의 『만세전』연구
- 노인의 이해 - 그대를 사랑합니다 - 노인에 대한 영화,다큐멘터리,드라마 등을 보고 줄거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국가안보란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 [역사와 문화] 연산군 vs 광해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