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능력개발평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0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문
Ⅱ-1. 교원능력개발평가 소개
Ⅱ-2. 교원능력개발평가 도입배경과 필요성
Ⅱ-3.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내용과 구조
Ⅱ-4. 교원능력개발평가제의 해외사례
Ⅱ-5. 교원능력개발평가의 긍정적 효과
Ⅱ-6. 교원능력개발평가의 문제점 및 대안
Ⅲ. 결 론
Ⅳ.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
교원 근무 평정제와 교원평가제 비교
현행 (인사 관리형) 개선 (능력개발형)
목적 승진 등 인사자료로 활용 능력개발 자료로 활용
(승진반영 및 퇴출언급 없음)
대상 구분 교사, 교감 + 교장 추가
방법 관리자 평가
(교장, 교감이 평가) 다면평가
(관리자, 동료교사, 학생, 학부모)
기준 전국적으로 통일된 지표 사용 자율결정 (단위학교 특성 반영)
교원능력 개발 평가의 긍정적 효과
공교육의 신뢰도 제고
• 투명한 교직사회 형성
• 혁신적 사회분위기 형성
• 교사의 전문성 향상
Problem
교사들의
불신과 인식부족
교사를 통제하기 위한 수단
으로 교원능력개발평가를
도입하는 것이라 인식
Solution
적극적인
홍보 및 연수
정부의 일방적 정책집행 X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 & 반영
- 참고문헌
-
교육과학기술부, 「교원능력개발평가 매뉴얼」, 교육과학기술부, 2008.
김광호 외, 『교육개발 통권 160호』, 한국교육개발원, 2007.
김갑성, 「2008년 교원능력개발평가 선도학교 운영 결과 분석 연구」, 한 국 교 육 개 발 원 , 2008.
교육과학기술부, 「교원능력평가 활용과 도입에 대한 여론조사 보고서」, 리서치 앤 리서치,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