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교육] 대단원명 -일상의 재구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대단원명 : 일상의 재구성 >>
참 고
초 점
소단원
[단원의 길잡이]
<국 어>
학습목표
소단원 1. 일상의 가치 발견
[지식마당] 가치 있는 체험 발견하기
[어휘력 기르기]
[이해마당]
[적용마당] 광수생각 - 박광수 (만화)
소단원 2. 일상과의 교감
[지식마당] 문학적으로 가치 있는 체험을 내면화하기
[이해마당]
[적용마당]
소단원 3. 일상의 표현
[지식마당] 내면화한 내용을 문학 작품으로 표현하기
[이해마당]
[적용마당]
단원의 마무리
[종합]
[평가]
<생활국어>
소단원
학습목표
1. 영상과 언어생활 - 봉사활동 UCC, 봉사활동 체험 수기
2. 이야기 구성하기 - 독도 홍보 UCC
3. 영상물 제작하기 - 체육대회 UCC
- 본문내용
-
작품으로의 표현과 관련
8-문-(5)자신이 상상한 세계를 문학 작품으로 표현한다.
8-문-(1)문학 작품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파악한다.
일상의 가치 있는 체험의 표현과 관련
8-쓰-(5)여러 가지 표현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의 삶이 잘 드러나게 자서전을 쓴다.
문학적 표현과 문학 갈래의 관련에 대해
6-문-(3)문학 작품을 다른 문학 갈래로 바꾸어 쓴다.
①인물의 내면세계나 내적 갈등이 드러나는 작품
②인간 삶에 대한 성찰이 잘 드러나는 작품
좋은 문학 작품 읽기의 효용은 적지 않을 것이다. 일상의 가치 있는 체험의 문학적 형상화와 관련된 것만 보더라도 좋은 문학 작품 읽기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컨대, 다른 사람의 체험한 내용의 추체험, 학습자 자신의 체험에 대한 의미 발견, 가치 있는 체험을 발견하는 단서나 계기의 획득, 문학적으로 가치 있는 체험에 공감하고 내면화하는 중요한 단서의 획득 등이 그것이다. 가능하면 이와 같은 조건들의 일부나 그 이상의 것을 획득하는 데 걸맞는 작품을 선택하면 좋을 것이다.
7-쓰-(5) 자신의 생활 체험을 바탕으로 독자에게 감동이나 즐거움을 주는 글을 쓴다.
7-문-(4) 시어와 일상어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노랫말을 쓴다.
중학교 1학년 과정에 수필쓰기, 시쓰기 내용이 있음
시와 수필의 특성은 이미 학습한 것으로 전제 → 형식적 특성보다는 체험의 표현에 초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학] 최인훈의 『크리스마스 캐럴』작품분석
- 사회복지학개론_사회복지의 접근관점(제도적 관점 잔여적 관점)과 사회복지전달체계의 문제점 우리나라의 공공부조제도인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에 대하여 개선방안을 제시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