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교과서분석 중학교 1학년 2학기 국어 1단원 능동적으로 읽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국어 교육론>
“교과서 분석”
중학교 1학년 2학기 국어
- (1) 능동적으로 읽기 -
1. 들어가며
2. 재조직
2-1. 대단원 표지
2-2. 대단원 목표
2-3. 단원의 길잡이
2-4. 화가 이중섭
2-5. 먹어서 죽는다
2-6. 생각 넓히기
2-7. 보충 심화
2-8. 이 단원을 마치며
3. <먹어서 죽는다> 학습지도안/형성평가/학습지
◈ 들어가기 전에
교과서를 분석하기 앞서 7차 국어과 교육과정에서 이 단원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와 7차 교과서의 특성을 살펴보도록 하였다. 그리고 중학교 국어 교과서의 각 내용요소와 그 역할을 중심으로 분석의 기준을 마련해 보았다. 이 같은 배경 지식을 토대로 하여 ‘재조직’부분에서는 각 부분별 분석과 평가, 교수-학습 방향과 재구성 내용이 제시되게 하였다. 이 부분은 제시된 분석기준과 더불어 각 부분들의 교과서 내 차지하고 있는 역할 등이 토대가 되었으며, 그밖에 읽기 교육의 특성이나 7차 국어과 교육과정의 기본방향에도 기초하여 작성하였다. 마지막의 수업안과 학습지는 그 중 한 차시를 추출하여 구성해 본 것이다.
◈ 제7차 중학교 국어 교과서 단원 구성 체제
- 학습목표의 달성과 가치관 교육 강화
- 학습 과정과 학생 활동 위주의 구성
- 학생들의 자기 주도적 학습 유도
- 학습자의 수준 차 고려
- 다양하고 풍부한 학습 자료 제시
◈ 대단원 1 “ 능동적으로 읽기” 전개 방식
대단원표지
대단원명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내용,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사례,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자료, 논설문쓰기지도(논설문지도) 관련 제언
- 갑신정변
- 만3세 부모상담일지 1학기 5명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년 3월-2월 부모상담일지 (아주 자세합니다)
- 만3세 1학기 부모상담일지 15명
- 의사소통영역 교수학습 지도안 읽기 말하기 듣기 상황 그림을 보고 어떤 일이 있었는지 추리하면서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 유치원 원아 수업 지도안(의사소통영역)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일본의 역사 일본의 연호 일본 시대별 사건 요약 야마토 정권 일본의 역사 그리고
- 우리는 살면서 크고 작은 공포와 불안을 경험하게 된다 공포나 불안의 사례를 2가지 제시하고, 각각의 사례에 대하여 그 때의 상황과 신체적 반응, 인지적 평가, 행동을 기술하고 그에 대한 대처방안을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