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놀이지도] 만 5세 극놀이 남아와 여아의 차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7.23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서론
1.연구목적
2.이론적 배경
3.연구의 필요성
II.본론
1.연구 방법
2.연구 분석
III.결론
IV.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연구목적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들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 어떻게 나타나는지 살펴본다.
극놀이 관찰을 통해 남아와 여아의 차이점을 안다.
2. 이론적 배경
놀이주제
모험, 위험적인 요소를 포함하는 주제
가족관계, 일상생활과 관련된 주제
선호하는 역할
모험적 , 행동지향적, 허구적인 역할
가정 ,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역할
놀잇감
탈것, 다양한 종류의 무기
인형, 소꿉놀이 도구
기타
신체활동, 거친몸싸움 놀이
언어적 상호작용 활발
3. 연구 필요성
극놀이 시에 나타나는 남아와 여아의 차이를 파악하여 교사가 개입을 할 때 참고하도록 한다.
시대상황의 변화가 극 놀이에도 영향을 주는지 살펴본다.
이론이 실제 상황에 부합하는지를 살펴본다.
아이들의 성 역할에 대한 인지도를 파악하고 수업자료로 이용한다.
- 참고문헌
-
Connolly, 1980; McLoyd, 1980; Sutton-Smith, 1979
Carvey & Burndt.1977
Liss, 1983
Caldera, Huston, & O'Brien, 1989;Huston, 1983;O'Brien & Husto, 1985; Perry, White, & Perry, 1984
MacBride-Chang & Jacklin, 1993
Hughes, 1991
최주연(2001), 학위논문(석사)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유아교육학과,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중심교육과정]인간중심교육과정의 정의,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특징과 인간중심교육과정의 필요성,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장단점 및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사례, 인간중심교육과정의 모형 그리고 인간중심교육과정의 쟁점 분석
- 새노래지도 부분수업 활동 계획안
- 팝아트와 네오 팝의 공통점과 차이에 대해서 설명해 주세요
- [과제 성적 100점 인증] 한국어교육실습 1차 참관보고서
- 인문과학 70년대 이후 민족문학론과 민중문학론의 전개 양상
- 일본문화의 이해 게임
- 인문과학 고골의 초상화 작품분석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시인 김광규 - 김광규의 생애 & 일상성 & 김광규의 시작 세계
- 일본의 다문화공생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