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업설계] 초등학교 사회 3-1 교과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단원명
Ⅱ. 교수목표
ⅰ. 교수목표 설정
ⅱ. 하위목표 설정
Ⅲ. 하위목표
ⅰ. 하위기능 분석
ⅱ. 출발점행동 설정
ⅲ. 성취목표 설정
Ⅳ. 학습자특성 분석
Ⅴ. 지도안
Ⅵ. 교수전략 개발
Ⅶ. 준거지향평가
- 본문내용
-
Ⅰ. 단원명
차 례
1. 우리 고장의 모습
① 학교 주변의 모습
② 그림지도로 살펴본 고장의 모습
2.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① 자연을 이용하는 생활
②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
3. 고장 생활의 중심지
① 시장과 우리 생활
② 이어 주는 길
초등학교 사회 3-1 교과서
→ ∴ 우리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
Ⅱ. 교수목표
혜현 : 고장 사람들의 모습을 통해 자연 환경의 영향을 어떻게 받아왔는지 말할 수 있다.
지혜 : 다른 고장사람들과 우리 고장사람들의 생활모습이 어떻게 다른지 말할 수 있다.
보영 : 고장 사람들이 환경에 적응하기도 하고 환경을 변화시키기도 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가희 : 우리 고장사람들이 여러 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음을 여러 가지 방법을 통해 알아보 고 우리 생활에 주는 도움을 설명할 수 있다.
민경 : 계절의 변화에 따른 자료를 모으고 달라지는 생활모습을 설명할 수 있다.
은희 : 고장 사람들의 생활과 직업을 알고 고장에 대한 애착을 가질 수 있다.
ⅰ. 교수목표 설정
→ ∴ 고장사람들의 생활과 직업을 알고 고장의 발전에 관심을 갖는다.
교수목표 : 고장 사람들의 생활과 직업을 알고 고장의 발전에 관심을 갖는다.
ⅱ. 하위목표 설정
은희 : 우리 고장에서 발달한 산업의 특징을 알 수 있다.
혜현 : 우리 고장의 발전과정에 대해 알 수 있다.
가희 : 고장사람들의 직업을 알고 그것이 생활에 주는 도움을 설명할 수 있다.
민경 : 우리 고장 사람들의 각 계절별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다.
지혜 : 다른 고장생활을 살펴본 후 우리 고장사람들의 생활특징을 알 수 있다.
보영 : 고장 사람들이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여 생활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Ⅲ. 하위목표 독어교육과 한보영
고장 사람들이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여 생활하고 있는지 알 수 있다.
하위목표 :
고장 사람들의 생활 모습은 자연환경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 고장의 자연 환경 모습을 파악할 수 있다.
2. 자연의 이용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 설명할 수 있다.
1.1 지리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1.2 기후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2.1
산, 들, 강, 바다의 보편적인 이용 사례를 알 수 있다.
2.2
지형, 토지 이용, 취락의 분포, 교통 등의 구체적인 이용 사례를 알 수 있다.
1.1.1 그림지도를 통해 고장의 자연 환경 특색을 이해할 수 있다.
1.2.1 그림통계를 통해 고장의 자연 환경 특색을 이해할 수 있다.
3.
경험이나 조사를 통하여 자연 이용의 여러 모습을 알아볼 수 있다.
1.1.1.1
그림지도를 올바르게 볼 수 있다.
1.2.1.1
그림통계를 올바르게 볼 수 있다.
3.1
자연 이용 모습과 관련된 사진, 영상, 신문 기사를 수집, 분류하고 해석할 수 있다.
3.2
조사한 결과를 통계나 도표 등으로 나타낼 수 있다.
E.B
1.2.1.1.1
통계에 사용되는 확률이나 변수를 알 수 있다.
1.1.1.1.1
지도의 방위나 기호를 알 수 있다.
3.2.1
보고 자료 작성 방법을 알 수 있다.
3.1.1
견학과 조사활동의 기초 기능을 알 수 있다.
3.1.2
자료의 수집에서 분석까지의 과정을 이해할 수 있다.
고장 사람들이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는가의 이해를 통하여 자연 환경과 고장 사람들의 생활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Ⅲ. 하위목표 지리교육과 정지혜
다른 고장을 살펴 본 후, 우리 고장 생활 특징을 말할 수 있다
1.1.1.1시각자료
1.1.1.2
통계자료
1.1.1.3인터뷰자료
1.2.1.1
시각자료
1.2.1.2
통계자료
2.1.1.2통계자료
1.2.1.3인터뷰자료
2.1.1.3인터뷰자료
2.1.2.3인터뷰자료
2.1.2.2통계자료
2.1.2.1시각자료
2.1.1.1시각자료
1.1.1자료가 주어졌을때, 다른 고장에서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는 말할 수 있다
1.2.1자료가 주어졌을때, 다른 고장에서 발달한 산업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2.1.1자료가 주어졌을때, 우리 고장에서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는 말할 수 있다
2.1.2자료가 주어졌을때, 우리 고장에서 발달한 산업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1.1다른 고장에서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는 말할 수 있다
1.2다른 고장에서 발달한 산업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2.1우리 고장에서 자연을 어떻게 이용하는 말할 수 있다
2.2우리 고장에서 발달한 산업은 무엇인지 말할 수 있다
1.다른 고장 생활 모습을 말할 수 있다
2.우리 고장 생활 모습을 말할 수 있다
3.비교했을 때 우리고장만의 특징을 말할 수 있다
E.B
자료가 주어졌을 때,
다른 고장과 구별되는 우리고장 생활의 특징을 하나 이상 말할 수 있다
Ⅲ. 하위목표 가정교육과 이민경
우리 고장 사람들의 각 계절별 생활 모습을 알 수 있다.
하위
목표
E . B
계절이 생활에 영향을 줌을 안다. 1
계절에 따라 옷차림이 달라짐을 안다. 1.1
계절에 따라 음식이 달라짐을 안다. 1.2
계절별 생활의 특징을 안다.
1.3
각 계절별(봄 ․ 가을 / 여름 / 겨울) 옷차림의 특징을 안다.
1.1.1
각 계절별(봄 / 여름 / 가을 / 겨울) 먹는 특징적인 음식이 무엇인지 안다. 1.2.1
봄
1.3.1
여름
1.3.2
가을
1.3.3
겨울
1.3.4
사진 자료가 주어졌을 때 각 계절별로 분류할 수 있다. A
사계절의 각 계절별 날씨의 특징을 안다.
A.1
계절 변화 원리를 안다.
A.1.1
날씨 변화의 원리를 안다.
A.1.1.1
계절에 따른 여러 가지 사진이 주어졌을 때, 그것을 계절별로 분류하고, 각 계절의 특징적인 생활 모습을 한 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새로운
성취목표 :
윤리교육과 박가희
(( 하위목표 ))우리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조사해 보고,
그것이 우리 생활에 주는 도움을 설명할 수 있다.
일과 고장의 발전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
조사한 결과를 가지고 통계표와 도표를 만들 수 있다.
여러 가지 직업에 대해 조사해 본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직업을 조사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하위기능)) 1. 2. 3. 4.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과 고장의 발전관계 파악
통계표와 도표의 관계와 차이점 설명
통계표,도표제작과 해석, 고장의 직업파악
고장과 자연환경의 관계, 고장의 일의 종류
사진, 그림을 보고 직업의 이름 말하기
질문지법, 면접법, 관찰법 등의 특징, 도구제작
1.1. 1.2 2.1 3.1 3.2 4.1
직업의이름을5가지이상말하기
우리부모님과같은일을하는사람찾기
관찰법의용어뜻과쓰임를알기
통계표와도표가사용된예를찾기
일의종류에따라그것이없을때생기는어려움찾기
고장사람들에게도움을받은경험회상하고말하기.
통계표와도표의용어뜻을설명하기
면접법의용어뜻과쓰임새를알기
질문지법의용어뜻과쓰임새를알기
다른고장의자연환경에서의특징이해하기
우리고장의자연환경의특징을설명하고고장의지도를볼줄알기.
간단한표를만들수있고막대그래프래그리기.
간단한표나막대그래프를보고자료를해석하기
((E.B.))1.1.1 1.1.2 1.2.1 1.2.2 2.1.1 2.1.2 2.1.3 3.1.1 3.1.2 3.2.1 3.2.2 4.1.1 4.1.2
New E.B.⇨ 질문지법, 면접법, 관찰법의 활용법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우리 고장 사람들이 하는 일을 조사해보고, 통계표와 도표를 통해서 정리하고 해석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생활에 주는 도움을 5가지 이상 말할 수 있다.
((새로운 성취목표))
Ⅲ. 하위목표 가정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학생용 다중지능 검사지 MI
- 생태학적 체계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레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중간/외/거시/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초등교육학] 다문화 교수-학습 과정안
- 관광개발 안동탈축제
- 서양 체육사 레포트
- 영국문학에 관한 모든 것
- 시대별 문학 구분 앵글로색슨의 시 1100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만 3세 일일보육 계획안 비가 많이 와요
- 스타니슬랍스키시스템과 에쮸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