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학] 인터넷을 활용한 협동학습 교수설계계획안 - 우리와 가까워지는 세계여러나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8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교수설계 Framework
II. 요구분석
Ⅲ. 목표 분석
Ⅳ. 학습자 특성 분석
Ⅴ. 교수전략개발
Ⅵ. Lesson Plan
본문내용
I.교수설계 Framework
1. 과목: 사회
2. 단원 : Ⅲ. 변화하는 세계 여러 나라
1. 새롭게 변하는 나라들
3. 학년: 초등학교 6학년 남녀 학생 60명 (각각 30명씩 두 집단으로 분류)
4. 적용이론: 구성주의
5. 수업전략: Project based Learning
1) 각각 30명씩 두 집단으로 분류(교사의 안내에 따르는 집단 및 학습 활동 계 획 반성, 상호 평가 집단)
2) 각 집단을 다시 6인 1조의 5개 소그룹으로 분류
6. 수업방식: 컴퓨터실에서 인터넷을 활용한 협동학습 및 팀별 활동(컴퓨터실 혹은 가정이나 기타 장소), 교실에서의 평가
7. 주요내용: 각 집단별로 인터넷 활용 협동학습을 통해 서부, 남부 유럽 나라에 대해 조사, 정리 및 유럽 연합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유럽 연합국 의 혜택을 조사하여 정리하도록 한 후, 학습자들의 학업 성취와 상 호 작용 빈도 사이에 상관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함
8. 활용 Web Tool: 교사가 제작한 홈페이지, 각종 인터넷 사이트, Chatting Ro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교육자여야 한다. 그러나 자기가 선택한 길을 사회가 따라 오게 하기 위해 혼자서 그 길을 걸어가야만 하는 사람이다. (헨리 앨프리드 키신저 - Henry Alfred Kissinger : 미국 前국무장관) 자신이 자신의 지휘관이다. (플라우투스) ④ 대인관계- 우리나라 속담 -가는 말이 고와야(예뻐야) 오는 말도 곱다. 남에게 말이나 행동을 좋게 하여야 자기에게도 좋은 반응이 돌아온다는 말. 가는 방망이 오는 홍두깨 세상 일이 내가 남에게 조금이라도 잘 못하면, 나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교수방법으로 개발할 수 있는가를 알아볼 필요도 있을 것이다. 또 여러 학문 분야에서 직관적 사고가 어떤 역할을 하는가 하는 것은 매우 유용한 연구라고 생각한다. 직관의 결과로 나온 오류와 단순히 무지나 어리석음에서 나온 오류를 올바로 분간하는 데 교사의 감애성이 요구된다. 교사는 직관이 있는 학생에게 승인과 교정을 동시에 베풀 줄 알아야 한다. 5. 학습동기현재의 교육과정의 구성을 개선하려면 어떻게 해야할 것인가를 알아볼 때, 우리

  • 취업을 위한 취업 가이드(자기소개서,이력서등 작성요령).hwp
  • 설계/경력)43. 자기소개서(삼성중공업/조선영업/신입)44. 자기소개서(삼성테크원/연구/기술/신입)45. 자기소개서(삼성테크윈/연구/기술/신입)46. 자기소개서(삼성화재/서비스/고졸/신입)47. 자기소개서(삼성SDI/디스플레이/개발/신입)48. 자기소개서(삼성SDI/생산관리/경력)49. 자기소개서(신세계/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신입)51.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업/경력)52. 자기소개서(신한생명/고객상담/경력)53. 자기소개서(신한은행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가이드 및 샘플 1000여개
  • 공학도로써 네트워크 솔루션 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이 분야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고 또 잘 해나갈 수 있는 자신감도 있으며 세계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멋진 네트워크 S/W를 한번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에 필요한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및 DB, SE등 여러 분야에 관심을 갖고 공부를 했으며 네트워크 S/W 개발 분야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물론 제가 가고자 하는 이 길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 문제중심학습 원리를 적용한 웹기반 교육
  • 교육2. 문제중심학Ⅲ. 연 구 방 법1. 연구 대상 2. 연구 도구3. 연구 절차4. 자료분석 방법IV. 연구결과1. 협동학습 2. 촉진자, 공동학습자로서의 교수자 역할3. 학습자 중심 환경4. 평가5. 웹기반 학습 수행 상의 장애요인V. 결론 및 제언I. 서 론컴퓨터와 통신 기술이 교육에 도입된 30여년 동안 컴퓨터 통신망을 활용한 교육은 컴퓨터 매개 통신(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Telelearning, Telematics, 컴퓨터 컨퍼런싱(Computer Conferencing), 온라인 학습, 인터넷 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